-
더 보기
사우스 파드레 아일랜드의 스노클링과 석양
-
더 보기
포트 애런사스: 텍사스주 낚시의 수도
-
더 보기
갤버스턴: 역사적인 해변 휴양지
텍사스 남동부 해변을 누비는 로드 트립
- 경로 거리:
- 1,023 km
- 예상 소요 시간:
- 3일간
멕시코만의 아름다운 여행지에서 모래성 쌓기와 스노클링을 즐기고 석양을 감상하세요.
텍사스주의 평행사도에서 최고의 휴가를 보내기 위해 수영복을 챙겨서 지금 바로 떠나보세요. 사우드 파드레 아일랜드, 포트 애런사스, 갤버스톤에서 환상적인 해변을 즐기고, 풍부한 문화유산을 탐방하고, 텍사스 멕시코만 해안을 특별한 여행지로 만드는 것들을 살펴보세요. 코퍼스크리스티 국제공항에서 차를 렌트해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사우스 파드레 아일랜드의 스노클링과 석양
텍사스 트래블 어워드(Texas Travel Awards) 올해의 관광지 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이곳은 본토에서 차로 금방 닿을 수 있지만, 고요한 해변과 멋진 모래 언덕이 마치 다른 세상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자아냅니다. 코퍼스크리스티(Corpus Christi) 국제 공항에 내린 뒤 아름다운 풍경을 끼고 남쪽으로 세 시간 정도 달리면 사우스 파드레 아일랜드(South Padre Island)가 나타납니다. 눈이 부신 태양 아래 온종일 즐겁게 보내고 싶다면 이슬라 블랑카 파크(Isla Blanca Park)로 향하세요. 모든 수준에 맞는 서핑 레슨부터 방파제에서 즐기는 전문적인 낚시, 가이드와 함께하는 스노클링 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상 모험이 기다립니다. 해변을 따라 가볍게 산책하고, 피크닉 테이블과 바비큐 화덕이 갖춰진 공원 내 파빌리온에서 간단히 식사를 하고, 다시 물놀이를 즐기세요. 운이 좋다면 만의 건너편에서 스페이스엑스(SpaceX) 로켓이 날아오르는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사우스 파드레 아일랜드의 자연을 탐방하고 싶다면 다양한 생태 관광 프로그램을 둘러보세요. 바다거북을 위한 교육, 재활 및 보호 활동을 통해 이 소중한 해양 동물이 살아가는 것을 돕는 단체인 시 터틀(Sea Turtle Inc.)은 놓쳐서는 안 될 명소입니다. 현장 전시를 통해 멕시코만(Gulf of Mexico)의 다양한 해양 생물들에 대해 알아보세요. 거북이를 방생하는 날에 방문하면 재활을 마친 거북이가 바다로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사우스 파드레 아일랜드의 엔터테인먼트 지구는 활기찬 에너지로 가득해집니다. 베이사이드 레스토랑에서 라이브 음악 버스킹을 들으면서 멋진 노을을 바라보며 신선한 멕시코만산 해산물을 맛보세요.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디너 크루즈를 예약하고 잔잔한 바다 위에서 맛있는 요리를 즐기거나,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그래비티 파크(Gravity Park)에서 가족과 함께 미니어처 골프와 고카트를 즐기고 대관람차를 타보세요. 그런 뒤 기억에 남을 엔터테인먼트 공연으로 하루를 마무리하세요. 사우스 파드레 아일랜드는 '텍사스주 불꽃놀이의 수도'라는 별칭답게 여름 주말마다 밤하늘을 환하게 밝히는 형형색색의 불꽃놀이로 유명합니다.
포트 애런사스: 텍사스주 낚시의 수도
다시 코퍼스크리스티 국제공항으로 돌아가 무스탕 아일랜드(Mustang Island)와 포트 애런사스(Port Aransas)가 있는 해변으로 향하세요. 먼저 해변을 즐기는 모든 사람이 좋아할 만한 포트 애런사스 비치부터 방문해 보세요. 서퍼라면 여름에 서핑을 하는 초보자든 겨울에도 즐기는 상급자든 굽이치는 파도에 매혹될 겁니다. 포트 애런사스는 모래성 쌓기 전문가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곳의 모래는 점토와 토사의 비율이 높아 모래성을 만들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모래성 쌓기 수업에 등록해서 '포트 애런사스 모래성 쌓기 남자'로도 잘 알려진 전문가이자 현지에서 전설적인 인물로 통하는 마크 랜드럼(Mark Landrum)에게 배워볼 수도 있습니다!) 점토가 많은 모래는 모래성을 튼튼하게 지지해 줄 뿐만 아니라 특별한 즐길 거리인 비치 고카트를 타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포트 애런사스는 점토질의 모래 해변도 있지만 '텍사스주 낚시의 수도'라는 별칭까지 있을 정도로 훌륭한 낚시 명소이기도 합니다. 간단히 현지 부두나 방파제에서 낚싯대를 드리우거나, 제대로 장비를 챙겨 인가를 받은 심해 낚시 여행에 합류해 보세요. 붉은 도미, 연어, 넙치, 다랑어 등 다양한 물고기를 낚아보세요. 포트 애런사스의 많은 식당이 '잡은 생선 요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어 낚시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식당을 골라서 갓 잡은 물고기를 가져가면 군침 돌게 하는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줍니다.
포트 애런사스는 무스탕 아일랜드 주립공원(Mustang Island State Park) 여행의 훌륭한 출발지이기도 합니다. 차를 타고 해안선을 따라 20분 정도 달리면 주립공원과 아름다운 수변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가이드를 따라, 또는 혼자서 카약을 타고 구불구불한 해안선을 탐험해 보세요. 어떻게 여행하든 수백 종에 달하는 텃새와 철새들이 날아다니는 광경을 놓치지 마세요.
포트 애런사스와 무스탕 아일랜드 여행을 마치고 이 섬의 수많은 단기 임대 주택 중 하나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세요. 몇 명이 어떤 목적으로 여행하든 편안하게 쉴 수 있으며, 인기 있는 시나몬 쇼어(Cinnamon Shore)를 비롯해 많은 숙소가 해변으로 연결되는 전용 산책로를 갖추고 있습니다.
갤버스턴: 역사적인 해변 휴양지
무스탕 아일랜드와 포트 애런사스에서 출발해 해안선을 끼고 네 시간 남짓 달리다 보면 유서 깊은 갤버스턴 아일랜드(Galveston Island)를 만나게 됩니다. 이 섬에서 가장 먼저 들를 곳은 바로 시월 블러바드(Seawall Boulevard)입니다. 흔히 갤버스턴의 심장부로 불리는 이 16km 길이 대로변에는 상점, 레스토랑, 다양한 명소가 늘어서 있어 언제나 많은 사람으로 활기가 넘칩니다. 미국에서 가장 긴 연속 보도를 따라 걷거나 자전거나 스케이트를 타면서 바다를 감상해 보세요. 잠시 쉬고 싶다면 텍사스주의 생태와 역사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특별한 모자이크 타일로 장식된 70개의 벤치 중 하나에 앉아 휴식도 취하고 흥미로운 사실들도 알아보세요.
갤버스턴 아일랜드 히스토릭 플레저 피어(Galveston Island Historic Pleasure Pier)는 시월 블러바드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명소입니다. 추억의 고전 게임을 즐기고, 전통 미국식 간식을 맛보고, 70미터 높이의 대관람차도 타보세요. 멕시코만의 풍경을 감상했다면 이제는 바다에 직접 뛰어들 차례입니다. 북쪽으로 5km 정도 가면 청록색 바다와 비치 발리볼 코트가 있고 계절마다 라이브 엔터테인먼트가 펼쳐지는 이스트 비치(East Beach)가 나옵니다.
이스트 비치에서 차로 5분 정도 떨어진 곳에는 이스트 엔드 라군 자연 보호 구역(East End Lagoon Nature Preserve)이 있습니다. 갤버스턴의 많은 지역이 활기가 넘치는 것과 달리 이곳은 고즈넉하고 평화롭습니다. 이스트 엔드 라군에서 반나절 정도 카약을 타거나 낚시를 하고 조류 탐방을 하거나, 다양한 야생 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 ADA 네이처 트레일(ADA Nature Trail)에서 한가로운 산책을 즐기세요.
19세기에 지어진 저택과 빅토리아 양식을 감상하며 다운타운으로 돌아와 준틴스 프리덤 워크(Juneteenth Freedom Walk)에 합류하세요. 이 셀프 가이드 투어에서 미국 노예 제도의 종식을 기념하는 공휴일인 준틴스(Juneteenth)를 처음 제정한 갤버스턴의 역사를 살펴보세요. 이 투어에서 '절대적 평등(Absolute Equality)' 벽화와 리디 교회(Reedy Chapel)를 포함해 다섯 곳의 사적지를 둘러보면서 갤버스턴 흑인 커뮤니티의 풍부한 유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마지막 방문지인 애슈턴 빌라(Ashton Villa) 근처에는 또 다른 역사 명소인 브라이언 박물관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미국 남서부 역사와 관련이 있는 7만 개의 전시품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그랜드 1894 오페라 하우스(The Grand 1894 Opera House)에서 공연을 관람하는 것으로 대장정을 마치세요. 이 로마네스크 복고주의 양식의 공연장에서는 여전히 라이브 음악부터 코미디 공연, 영화 상영에 이르기까지 이 섬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엔터테인먼트가 펼쳐집니다. 멋진 공연을 관람하는 것으로 갤버스턴 아일랜드 방문을 마무리하고 북서쪽으로 약 한 시간 정도 달려 휴스턴 조지 부시 국제공항에서 여행의 즐거움을 안고 집으로 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