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국 남부 여행 한발 더 가까이

남부 여행 한발 더 가까이 동영상 스크린샷
더 보기

대서양에서 푸르른 봉우리까지 자연을 만끽하기

남부의 대자연 속에서 활력을 되찾아 보세요.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울창한 애팔래치아산맥(Appalachian Mountains)에서 짜릿한 급류 래프팅 체험을 즐겨 보세요. 아칸소주의 다이아몬드 분화구 주립공원(Crater of Diamonds State Park)으로 가 보석을 캐고 온천에 몸을 담가 보세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힐튼 헤드 아일랜드(Hilton Head Island)의 염습지에서 카약을 타고, 조지아주의 애팔래치아 트레일(Appalachian Trail)에서 하이킹을 즐겨 보세요.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는 테네시주에서도 갈 수 있는 그레이트스모키산맥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을 탐험하고, 아우터 뱅크스(Outer Banks) 해변에서 야생의 아름다움을 경험해 보세요. 켄터키주의 매머드 동굴 국립공원(Mammoth Cave National Park)의 지하를 탐험하고, 나체즈 트레이스 파크웨이(Natchez Trace Parkway)를 따라 운전하며 미시시피주, 앨라배마주, 테네시주에 있는 경치 좋은 장소에 들러 보세요.

 

흥미로운 역사와 풍부한 문화

현지 문화를 경험하거나 과거에 대해 공부하고 최첨단 기술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남부의 유적지, 박물관, 기념물을 찾아가 보세요. 웨스트버지니아주 하퍼스 협곡(Harpers Valley)에서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 버지니아주 리치먼드에 걸쳐 남북전쟁 격전지, 기념물과 기념관을 방문해 보세요. 테네시주 멤피스, 아칸소주 리틀록과 같은 장소에서 미국 시민권 운동의 주요 인물과 순간에 대해 알아보세요.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에 있는 멋진 빌트모어 저택(Biltmore Estate)에서 유서 깊은 밴더빌트 가문의 저택을 구경해 보세요. 앨라배마주 헌츠빌의 미국 우주 로켓 센터(U.S. Space & Rocket Center)에서 최신 기술을 알아보고, ‘남부의 할리우드(Hollywood of the South)’로 불리는 조지아주에서 투어 영화 촬영지를 둘러보세요.

 

생생한 공연과 전설적인 뮤지션

미국의 음악은 주로 재즈, 블루스, 블루그래스의 형태로 남부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애팔래치아 전통 음악에 대해 알아보려면 웨스트버지니아주의 마운틴 뮤직 트레일(Mountain Music Trail)을 따라가 보세요. 켄터키주에서 밴조로 연주하는 블루그래스 곡을 감상하고, 미시시피주에서는 소울 가득한 델타 블루스를 들어 보세요. 블루스의 역사에 대해 알고 싶다면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국립 블루스 박물관(National Blues Museum)에 들러 보세요. 루이지애나주 라피엣의 자이데코 바에서 댄스 파트너와 함께 춤을 추거나, 뉴올리언스의 거리를 거닐며 브라스 밴드를 발견해 보세요.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엘비스 프레슬리가 살던 그레이스랜드(Graceland) 저택을 둘러보고, 미시시피주 투펄로에 있는 그의 생가를 구경해 보세요. 아칸소주 다이스(Dyess)에서 전설적인 뮤지션 조니 캐시의 생가를 방문하고, 앨라배마주의 머슬 숄즈 사운드 스튜디오(Muscle Shoals Sound Studio)와 페임 레코딩 스튜디오(Fame Recording Studios)에서 슈퍼스타들이 곡을 녹음했던 장소에 서 보세요. 내슈빌의 술집과 클럽에서는 24시간 라이브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컨트리 음악의 거장인 돌리 파튼의 팬이라면, 테네시주 피전 포지에 있는 그녀의 테마파크인 돌리우드(Dollywood)에 들러 보세요.

 

지역 곳곳에 즐비한 맛있는 요리 

남부 요리는 아메리카 원주민, 아프리카, 스페인, 프랑스 등 폭넓은 문화의 영향을 받아 개성이 넘칩니다. 레스토랑 메뉴의 인기 재료인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자연산 리크, 램프 또는 토종 골든 딜리셔스 애플을 찾아보세요. 조지아주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으로는 복숭아가 있습니다. 루이지애나주에서 케이준과 크리올 요리를 맛보고, 켄터키 버번 트레일(Kentucky Bourbon Trail)을 따라가며 증류주를 시음해 보세요.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훈제된 소고기 가슴살에 양념을 발라 구운 번트 엔즈를 맛보거나, 노스캐롤라이나주 렉싱턴에서 톡 쏘는 식초와 후추 소스를 곁들여 구운 돼지고기 요리를 드셔 보세요.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슈림프 앤 그리츠를 맛보거나, 앨라배마주 버밍햄의 개인 레스토랑에서 팜투테이블 요리를 즐겨 보세요. 멕시코만(Gulf of Mexico), 대서양 또는 체서피크만(Chesapeake Bay)을 따라 줄지어 있는 해변 레스토랑에서 가장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만끽해 보세요.

미국 남부 여행 한발 더 가까이

남부 여행 한발 더 가까이 동영상 스크린샷
더 보기

미국 남부 여행 목적지 탐색

조지아주 제킬 아일랜드의 드리프트우드 비치 산책
더 보기
미국 남부 여행 목적지 탐색
웨스트버지니아주 포토맥 하이랜즈에서 하이킹하기
더 보기
체험 미국 남부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