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타미간 터널
1 / 1
  • 주별:
    몬태나주

드워프들이 낸 것 같은 이 모난 터널은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산악 지역을 뚫고 지나갑니다.

1930년 아름다운 글레이셔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에 만들어진 타미간 터널(Ptarmigan Tunnel)은 말과 관광객들이 주변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 잘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오늘날에도 이 터널은 일부 지하 세계로 들어가는 진정한 통로로 남아 있습니다.

약 60m 길이의 이 터널은 강철 잭 해머가 터널의 양쪽을 두드려 중간에서 서로 만날 때까지 뚫어 만들어진 것입니다. 두 해머가 로맨틱하게(또는 비극적으로) 충돌하는 것을 막기 위해 터널의 건설 과정은 바위를 강제적으로 뚫는 다이너마이트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터널이 완공되자 타미간 월(Ptarmigan Wall)로 알려진 자연적인 장벽이 생성되었습니다. 터널의 내부는 사방으로 노출된 험준한 바위로 이루어져 아무런 장식이 없습니다.

1975년 경사가 심한 강철 문이 터널의 양쪽 끝에 설치되어 관광객들에게 요새와 같은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이렇게 막아 놓았음에도, 이 터널은 여전히 글래이셔의 하이킹 트레일 중 가장 인기가 많으며, 문은 연중 내내 개방되어 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터널은 글래이셔 레이크(Glacier Lake)와 스위프트커런트 모터 인(Swiftcurrent Motor Inn)을 지나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솔길의 시작점에서 아이스버그호(Iceberg Lake)와 타미간호(Ptarmigan Lake)로 갑니다(글레이셔의 유명한 하이킹 트레일입니다). 터널까지 약 7.2km입니다.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용으로 제작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