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텍사스 주 관광청
텍사스 주 관광청
더 보기

텍사스는 아주 넓고 방대해서 사실 하나의 국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제로 1836년부터 1845년까지는 텍사스 공화국이었답니다. 텍사스 주의 풍경은 사막으로 된 불모지와 수영을 즐기는 해안선부터 울창한 산과 드넓은 프레리까지 아우릅니다. 그리고 규모가 큰 아주 세련된 도시부터 작고 매력이 넘치는 외딴 마을까지 텍사스를 구성하는 도시와 마을도 다양합니다.

이곳에는 로데오, 라인 댄스, 말이나 노새를 타고 모험을 즐길 수많은 기회 등 카우보이 문화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바비큐를 드셔 보세요. 맛있는 립이나 브리스켓(텍사스 가정식 사이드 디시가 가득 담겨 함께 나옴) 한 접시에 푹 빠져보기에 텍사스 주보다 더 좋은 곳은 지구 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스틴에 자리한 전설적인 프랭클린 바비큐(Franklin Barbecue)는 온종일 문전성시를 이루는데,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역사를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좀 더 먼 곳으로 향해 거대한 외로운 별의 주(Lone Star State)를 누비며 풍성한 문화적 유산을 알아보세요. 샌안토니오에는 100년도 더 된 스페인 선교 기지인 알라모(Alamo)가 있는데, 여기는 1800년대 초 긴 시간 동안 혈투가 지속됐던 장소입니다. 애빌린에 문을 연 프론티어 텍사스!(Frontier Texas!)는 모험이 펼쳐지는 박물관으로 실물 크기의 홀로그램을 사용해 방문객에게 “거친 서부 개척 시대(Wild, Wild West)”를 소개합니다. 아울러 텍사스 주에는 예술적인 그리고 문화적인 볼거리도 풍성해 댈러스와 휴스턴에서는 화려한 도시 풍경을, 오스틴에서는 자유분방한 펑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오스틴은 텍사스 힐 컨트리에 자리한 특별한 곳으로 자연과 자유가 어우러진 도시랍니다. 생각지도 못한 경험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텍사스의 별난 볼거리

카우보이와 대도시 외에도 텍사스 주에서 특별하고 별난 볼거리를 경험해보세요. 10대의 캐딜락 자동차로 조각상을 연출해 미국 자동차 업계의 "황금 시대"를 기념하는 캐딜락 랜치(Cadillac Ranch)부터 시장을 위해 맥주를 마시는 염소를 기르던 라지타스 유령 마을(Lajitas Ghost Town)까지 그 모습도 다양합니다. 심지어 텍사스 주 파리에는 꼭대기에 카우보이 모자를 씌운 에펠탑도 있습니다.

 

 

텍사스 주 관광청
텍사스 주 관광청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텍사스 주의 재미있는 사실
더 보기

면적이 695,662km²에 달하는 텍사스 주는 독일,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북아일랜드, 벨기에와 네덜란드를 합친 것보다도 넓습니다.

텍사스 주 어느 농장의 건초 더미
더 보기

텍사스 주는 미국 어느 곳보다 많은 경작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텍사스 주 클라이드 인근의 한 풍력발전단지
더 보기

스페인의 북미 탐험가 코로나도(Coronado)가 약탈해간 6,000만 달러 상당의 금이 텍사스 주 클라이드 인근에 위치한 323,748m² 규모의 초원에 묻혀있다고 합니다.

꼭 가봐야 할 곳

파드레 아일랜드 국립해안

파드레 아일랜드 국립해안

바람이 휘몰아치는 사구에서 해안가 풀이 물결치는 모습은 멕시코만 연안을 따라 182km에 걸쳐 뻗어있는 이 보초도에서 볼 수 있는 멋진 풍경입니다. 파도가 잔잔해 수영과 바다낚시를 즐기기에 이상적이며, 운이 좋으면 흰꼬리사슴이나 산토끼와 같은 섬 동물도 만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샌안토니오 리버워크

샌안토니오 리버워크

활기 넘치는 이 산책로는 그 이름에 걸맞게 샌안토니오 강(San Antonio River) 가까이를 지나고 있어 강 속으로 걸어 들어갈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흥겨운 분위기의 야외 다이닝과 음악, 다양한 상점, 축제, 쇼가 가득한 곳으로 어느 것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과달루페 산맥 국립공원

과달루페 산맥 국립공원

2억 5천만 년 전에 형성된 이 황금빛 산맥은 매우 희귀한 화석 암초입니다. 캠핑과 하이킹을 통해 오지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거나, 쌍안경을 준비해 조류 관찰을 즐겨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알라모

알라모

텍사스 혁명 당시의 유명 전적지이자 텍사스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는 명소인 이 수도원은 다양한 투어를 이용해 찾아올 수 있으며, 대화형 전시와 역사 회담을 통해 "알라모를 기억하라(Remember the Alamo)"라는 말이 텍사스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인지 배울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스페이스 센터 휴스턴

이 기상천외한 교육 단지에서 다양한 전시와 400종의 전시품(세계 최대 규모의 월석 컬렉션 포함), 미국항공우주국 나사(NASA)의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레벨 9(Level 9)과 같은 특별한 투어를 통해 우주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딜리 광장의 식스 플로어 박물관

오래된 텍사스 교과서 창고 건물(Texas School Book Depository Building)의 6층 및 7층에 위치한 이 박물관에서 다양한 전시, 회담,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전 대통령 존 F. 케네디(John F. Kennedy)의 삶과 유산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댈러스 미술관

미래 지향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회담, 전시 규정으로 유명한 댈러스 미술관(DMA)에는 24,000점 이상의 인상적인 예술품 컬렉션이 소장되어 있으며, 그중에는 방대한 양의 현대 미술품과 장식 예술 및 디자인 컬렉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포트워스 워터 가든스

포트워스 워터 가든스

건축가 필립 존슨(Philip Johnson)이 설계한 포트워스 시내 중심지의 오아시스와도 같은 공간으로, 소용돌이 모양의 물웅덩이와 초현대적인 각도를 사용해 모더니즘 스타일의 풍경을 완성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닥터 페퍼 박물관

텍사스 주의 국민 음료로 잘 알려진 닥터 페퍼(Dr. Pepper)는 웨이코 출신 현지인이 개발했습니다. 닥터 페퍼 제조 공장이었던 닥터 페퍼 박물관(Dr. Pepper Museum)에서 이 유명한 음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데블스 싱크홀 주립 자연보호구역

깎아지른듯한 깊은 협곡으로 유명한 이 경이로운 자연경관은 과거 원주민들에게 신성한 장소로 여겨졌으며, 현재는 멕시코자유꼬리박쥐 무리의 서식지가 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Hot Air Balloon flying over Asheville, North California
더 보기

Experience 텍사스 주

텍사스 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