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사우스캐롤라이나 여행

사우스캐롤라이나 여행
더 보기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는 360개가 넘는 골프 코스가 자리해 있어 전 세계 골프 애호가들이 많이 찾습니다. 그린빌, 컬럼비아, 찰스턴 등 어떤 도시에 있더라도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기후가 온화하여 18홀 게임을 즐기기 좋은 이곳은 일 년 내내 골프 시즌입니다.

하지만 이 팔메토 주(Palmetto State)의 진정한 본질은 특색 있는 남부 지방 문화를 형성한 역사에 있습니다. 유명한 남북전쟁 사적지이자 최초의 바비큐 탄생지로 유명한 사우스캐롤라이나는 모든 영역에서 역사적인 도시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미국 역사의 깊은 뿌리는 대규모 농장이나 군사 사적지뿐만 아니라 음식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 방대한 골프장, 풍부한 역사, 그리고 남부 지방의 매력이 궁금하다면 사우스캐롤라이나를 방문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한 번 오면 다시 찾게 되는 곳입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 여행

사우스캐롤라이나 여행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힐턴 헤드 아일랜드의 골프 코스
더 보기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는 미국의 모든 주를 통틀어 1인당 가장 많은 수의 골프 홀이 있습니다.

A sampling of tasty South Carolina barbecue
더 보기

Considered the Birthplace of Barbecue, South Carolina claims four “official” styles of barbecue sauce and more than 200 barbecue restaurants.

Signage at Charleston Tea Plantation on Wadmalaw Island, South Carolina
더 보기

Historic Wadmalaw Island is home to Charleston’s only winery (Deep Water Vineyard) and the only tea plantation in North America (Charleston Tea Plantation).

꼭 가봐야 할 곳

찰스턴 티 플랜테이션

미국 유일의 티 플랜테이션에서 울창한 차 덤불 사이를 헤치며 트롤리 투어를 즐긴 후, 공장 투어를 통해 향기로운 찻잎이 수확되는 과정을 살펴보세요. 차를 시음한 뒤 계속해서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의 새티스파이 유어 써스트 투어(Satisfy Your Thirst Tour)를 통해 주 전역에 위치한 양조장, 증류주 공장, 낙농장 및 와이너리를 방문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 풍경과 애슐리 리버 로드 국립 경관도로

애슐리 리버 로드 국립 경관도로

찰스턴 인근에 위치한 61번 고속도로(Highway 61)는 18km에 걸쳐 멋진 사우스캐롤라이나 지역을 지나갑니다. 이 길을 따라 매그놀리아 플랜테이션(Magnolia Plantation), 드레이튼 홀(Drayton Hall), 미들턴 플레이스(Middleton Place) 등 가장 많은 찬사를 받는 오래된 플랜테이션 농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애슐리 강 역사 지구(Ashley River Historic District)에서 출발하여 히코리 오크, 스페인 이끼, 팔메토(미국 동남부산 작은 야자나무)가 가득한 풍경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시 아일랜드

다양한 투어 업체를 이용해 시 아일랜드(Sea Islands)에서 100년 이상 서아프리카의 유산을 보존하며 살아온 걸라(Gullah) 커뮤니티 중심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따스한 환영의 문화를 보여주는 이들의 영성, 음악, 음식 및 언어를 현지 가이드와 함께 직접 경험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의 USS 요크타운 및 패트리어츠 포인트

USS 요크타운 및 패트리어츠 포인트

제2차 세계대전 당시의 역사적인 항공모함인 USS 요크타운(USS Yorktown)이 있는 해군 해양 박물관으로, 볼거리와 할 거리가 무궁무진한 곳입니다. 용기 있는 분이라면 이 항공모함에서 유령 투어에 참여해보거나, 헬리콥터 투어를 통해 잠수함, 구축함 등 이곳에 소장된 모든 군함의 전체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명예의 훈장 박물관(Medal of Honor Museum)에 들러 함선을 지휘했던 영웅들에 대해서도 배워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콩가리 국립공원

콩가리(Congaree)의 야생은 이 공원이 자리한 오지를 지나는 수계와 노숙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을 가장 잘 체험하는 방법으로는 카누나 카약을 타고 24km에 달하는 시더 크릭(Cedar Creek) 트레일을 탐험하며 사슴, 수달, 섭금류를 관찰하거나, 수로 너머로 향하는 보드워크가 포함된 40km의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하는 것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듀폰트 천문관

에이킨(Aiken) 시에 자리한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교(University of South Carolina)에는 별관찰자들의 큰 기쁨인 직경 9m의 경사 돔이 설치된 천문관이 자리해 있습니다. 달부터 화성까지 모든 것이 가능한 공개 쇼(날씨 및 세포 활동 포함)가 준비된 이곳에는 볼거리가 매우 다양합니다. 이 천문관에는 벡텔 망원경(Bechtel Telescope)이 소장된 관측소 또한 갖춰져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리버뱅크스 동물원

컬럼비아의 독특한 혼합형 관광 명소로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재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기린에게 먹이를 주고, 사자도 구경하며, 리버뱅크스 버드하우스(Riverbanks’ Birdhouse)에서 머리 위로 날아다니는 새의 종류를 맞춰보세요. 아시아 지역, 소택지, 음지, 장미 섹션 등 다양한 정원 속을 거닐어보세요. 새롭게 문을 연 워터폴 정션(Waterfall Junction)은 멋진 폭포가 인상적인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공간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시저스 헤드 주립공원에서 바라본 테이블 록 산의 전망

시저스 헤드 주립공원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가장 높은 장소인 이 공원의 꼭대기에서 테이블 록 산(Table Rock Mountain)과 그 아래 자리한 계곡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9월부터 11월까지는 “매 관찰” 시즌으로 많은 방문객이 몰려 중남미로 연례 이동을 시작하는 맹금류를 관찰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하늘에서 내려다본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섬터 요새 국립기념물

섬터 요새 국립기념물

보트를 타고 찰스턴 항(Charleston Harbor)을 건너 1861년 미국 남북전쟁을 유발한 연합군의 공격이 있었던 역사 깊은 요새로 향해보세요. 거대한 요새를 둘러보고 다양한 전시를 통해 역사적인 사건이 전개되었던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 박물관

콩가리 강(Congaree River)의 오래된 제분소에 자리한 이 박물관은 4층 건물을 통틀어 예술과 문화, 과학과 기술, 인류의 역사와 자연사를 망라하는 다양한 컬렉션과 전시회를 제공합니다. 이 지역과 남북전쟁의 역사를 되새겨볼 수 있는 수많은 전시품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Hot Air Balloon flying over Asheville, North California
더 보기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체험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