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노스다코타 주 소개

노스다코타 주 소개
더 보기

전설적인 문화와 전설적인 모험, 모두 체험해 보세요.

노스다코타의 여러 문화를 체험하면서 공통적으로 느끼게 되는 것은 친절함입니다. 실제로 "다코타"라는 말 자체가 수(Sioux) 족 인디언에게는 "친구"를 뜻합니다. 환대와 문화의 다양성으로 유명한 이 주에서 가장 규모가 큰 행사 2개는 미국과 캐나다 전국의 70개 아메리칸 원주민 부족에서 온 1,500여 명의 춤꾼들과 드럼 연주자들이 모이는 미국 최대의 파우와우 행사인 '전 세계 부족연합 파우와우(United Tribes International Powwow)'와 미대륙에서 가장 큰 스칸디나비아 축제인 '노르웨이 가을 축제(Norsk Høstfest)'입니다.

재미있는 볼거리와 할거리가 넘치는 노스다코타의 흥미진진한 세계 속으로 발을 내딛어보세요. 이색적인 보난자빌(Bonanzaville) 역사 박물관 지구를 방문하거나 파고에 있는 플레인즈 미술관(Plains Art Museum)에서 내면의 창의성을 깨워보세요. 배들랜즈 불모지도 가볼 만한 곳입니다. 초기 미국인들은 이곳을 "Hell with the fires put out(불이 꺼진 지옥)"이라고 불렀으나, 오늘날 탐험가들에게 노스다코타의 배들랜즈는 아름답고 강인하며 놀라운 곳입니다. 테디 루스벨트(Teddy Roosevelt) 대통령은 배들랜즈 장관에 큰 감명을 받아 이곳에 2개의 목장을 건설했으며, 방문객들은 메도라의 시어도어 루스벨트 국립공원(Theodore Roosevelt National Park)에 들어오기 전에 몰티즈 크로스 캐빈(Maltese Cross Cabin)을 투어로 즐길 수 있습니다. 공원의 북쪽과 남쪽 구역은 승마, 하이킹, 사이클링을 즐길 수 있는 160km에 달하는 마흐 다흐 헤이 트레일(Maah Daah Hey Trail)을 통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메도라를 방문하는 동안 피치포크 스테이크 퐁뒤를 맛보고 밤에 메도라 뮤지컬도 관람해보세요.

미주리 강 회랑 지대와 루이스와 클라크 트레일(Lewis and Clark Trail)을 따라 노스다코타의 구석구석을 다녀보세요. 비즈마크-맨던에서는 에이브러햄 링컨 요새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제7 기병이 리틀 빅혼(Little Bighorn) 강과 온-어-슬랜트 인디언 마을(On-A-Slant Indian Village)을 향해 떠났습니다. 이 지역의 다른 마을로는 비즈마크 북쪽에 자리한 더블 디치 인디언 마을(Double Ditch Indian Village)과 치프 루킹 마을(Chief Looking’s Village) 등이 있습니다. 주도에 위치한 노스다코타 헤리티지 센터에 있는 주립 박물관에도 들러보세요. 워시번에서는 루이스와 클라크 자료관(Lewis and Clark Interpretive Center)과 맨던 요새(Fort Mandan)를 둘러보고, 스탠턴에서는 나이프 리버 인디언 마을(Knife River Indian Villages)에 있는 새커거위아의 집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포트 유니언 교역지 국립사적지(Fort Union National Historic Site)는 몬태나 경계부분 옆 강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의 국경 지대에 위치한 2,815,600평 규모의 국제 평화 정원(International Peace Garden)은 두 이웃 나라 간의 평화를 상징합니다. 봄과 여름에 정원에 오면 완만한 삼림 지대, 2개의 호수, 하이킹과 사이클링 트레일을 둘러싸고 수천 송이의 꽃들이 만발한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노스다코타 어디를 가더라도 맛집, 흥미로운 현지 예술, 즐거운 이벤트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노스다코타 주 소개

노스다코타 주 소개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노스다코타의 해바라기 밭
더 보기

햇살 가득한 노스다코타의 상징: 노스다코타 주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해바라기가 자라나는 곳으로서 꿀 생산량 또한 최고를 자랑합니다.

꼭 가봐야 할 곳

남쪽 지구, 페인티드 캐니언의 전망

시어도어 루스벨트 국립공원

미국 제 26대 대통령으로 취임하기 전 시어도어 루스벨트는 수 년간 이곳에서 거주한 환경 보호 활동가이자 카우보이였습니다. 배들랜즈를 지나 루스벨트의 생가를 복원한 몰티즈 크로스 캐빈에 방문하거나 들쭉날쭉한 산봉우리와 목초지의 들소가 경쟁하듯 모습을 뽐내는 페인티드 캐니언(Painted Canyon)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사진으로 남길 가치가 충분한 풍경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인첸티드 하이웨이의 메뚜기 조각품

인챈티드 하이웨이

일종의 시골길 갤러리라 할 수 있는 인첸티드 하이웨이(Enchanted Highway)에서는 48km를 가는 내내 대형 금속 조각품이 나타납니다. 메뚜기, 물고기, 양철 인간과 같은 온갖 작품이 전시된 이 고속도로는 리전트에서 끝이 나는데 이곳에는 미니어처 조각품을 판매하는 선물가게와 인첸티드 캐슬 호텔(Enchanted Castle Hotel)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맨던 요새 주립 사적지의 전망

워시번은 탐험가인 루이스와 클라크가 겨울을 지낸 본부로서 사카카위를 만나고 주변 인물 및 환경에 대한 관찰을 기록하기 시작한 곳입니다. 재건된 요새를 둘러보며 이 용감한 개척자들의 삶이 어땠을지 상상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국립 들소 박물관

평원 인디언의 역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제임스타운 박물관(Jamestown Museum)은 복원된 건물, 주택, 사업장을 투어할 수 있는 19세기 마을, 프론티어 빌리지 안 통나무집에 위치해 있습니다. 박물관에서는 이 지역에 서식하는 들소의 역사와 평원 인디언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 박물관에는 신비로운 흰 들소를 비롯한 들소 떼도 살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들소(World’s Largest Buffalo)” 동상 앞에서 기념 촬영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노스다코타 헤리티지 센터 및 주립 박물관

비즈마크에 있는 노스다코타 공식 역사 박물관은 6억 년 전부터 현재까지 노스다코타 주의 발전을 짚어볼 수 있는 곳으로 수천 점의 화석, 공룡 뼈, 기타 유물이 진열된 여러 전시관, 공연이 열리는 원형 극장과 2개의 실내 극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스칸디나비안 헤리티지 파크

마이넛에 있는 이 공원은 노스다코타 주 형성에 일조한 스칸디나비아 개척자들을 기념하는 곳으로서 9m 높이의 달라 호스(Dala Horse), 지붕이 잔디로 덮인 스타부르(Stabbur: 노르웨이에서 식량을 저장할 때 사용하는 작은 건물), 풍차, 깃발, 노르웨이 목조 교회(Stave Church)를 그대로 재현한 중앙 건물 등 스칸디나비아 전통 건축물과 상징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나이프 리버 인디언 마을 국립사적지

스탠턴에서 어스 로지(earth lodge: 흙으로 세운 반지하식 돔 형태의 거주지), 은닉용 구덩이, 요새의 배수로와 흔적 등의 유물을 구경해 보세요. 평원 인디언이 마을을 세웠던 곳이며 루이스와 클라크를 만난 곳도 여기입니다. 이 박물관에서는 유물과 공예품은 물론 어스 로지 모형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플레인즈 미술관

파고의 평원 인디언 미술관은 지역 및 국내 작품, 상당량의 아메리칸 원주민 미술 작품 및 민속 예술 소장품, 역사적 사진, 벽화 등 약 4,000점의 영구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헤리티지 정원과 원형 극장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그레이엄스 아일랜드 주립공원

노스다코타에서 가장 큰 호수인 데빌스 레이크(Devils Lake) 근처에 있는 이 공원은 노스다코타 주 최고의 낚시터 중 하나입니다. 이 아름다운 공원에서는 수영과 보트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국제 평화 정원 및 미스티컬 호라이즌스

터틀 마운틴(Turtle Mountain) 지역, 캐나다 국경과 인접한 9.3km² 규모의 이 정원은 미국과 캐나다의 우호적 관계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탑, 꽃으로 만든 시계와 국기, 종탑을 둘러보세요. 정원을 거닐고 온실과 레스토랑이 있는 자료관에서도 시간을 보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노스다코타 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