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처음 만나는 세상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처음 만나는 세상 비디오 스크린샷
더 보기

멋진 풍경으로 가득한 곳

노스캐롤라이나주에는 해안가에서부터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Great Smoky Mountains)에 이르기까지 자연이 만든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져 있으며 그 길이는 약 900km에 달합니다. 하이킹, 캠핑, 래프팅, 짚라인을 즐기며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한 다음 아늑한 산 속의 오두막에서 편히 쉬어 보세요. 해안가를 따라 카이트보딩, 서핑, 스탠드업 패들보딩, 카약 등 각종 수상 스포츠를 마음껏 즐겨보세요. 미국에서 가장 높은 등대를 비롯하여 역사적인 등대에 오르거나 역사적인 전투함에 승선해 보세요. 같은 해변에서 일출과 일몰 무렵에 두 가지를 모두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두 개의 둑 위를 노니는 야생마를 언제 만나게 될지 모르니 카메라도 항상 준비해두세요.

 

 

도시의 즐거움과 현지만의 독특한 매력

이렇게 해변가에서 즐길 거리도 매우 다양하지만, 노스캐롤라이나주의 활기찬 도시와 독특한 대학 마을도 시간을 내어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에는 역동적인 자연경관 뿐만 아니라 400개가 넘는 포도원, 계곡, 프리미어 골프 코스, 스톡카 경주 코스, 사적지, 여러 쇼핑 센터와 노스캐롤라이나주의 고유한 전통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 등이 자리해 있습니다. 식도락가들은 바베큐를 맛있게 굽는 요리사, 수상 경력이 있는 셰프, 브루마스터, 와인 제조자, 모라비아(Moravian)식 쿠키를 굽는 사람들이 선사하는 맛의 향연에 빠진 채 마음껏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기있는 음악 공연과 바쁘게 돌아가는 맥주 양조장이 넘쳐나는 이 도시는 나이트라이프를 즐기기 위한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평생 동안 계속될 것 같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니까요. 모험과 휴식, 산과 바다, 흥겨운 도시의 삶과 자연의 평화로움이 공존하는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잊을 수 없는 휴가를 즐기며 여러분 안의 모든 감각을 깨워보세요.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처음 만나는 세상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처음 만나는 세상 비디오 스크린샷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하늘 높이 솟아있는 라이트 형제 국립 기념관
더 보기

이 주는 최초의 비행에 관해 자랑할 만한 자격이 있습니다. 1903년에 라이트 형제의 역사적인 비행이 킬 데빌 힐스에서 이루어졌고 12초 동안의 비행은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스카이라이트 인 바비큐 장작 준비
더 보기

노스캐롤라이나 바비큐 협회 바비큐 역사 트레일을 따라가며 24곳의 명소에 들러 장작이나 숯 더미 위에서 천천히 돼지를 굽는 옛날 방식 그대로의 바비큐를 마음껏 즐겨보세요.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블랙비어드 인 배스를 알리는 역사적인 표지
더 보기

해적의 삶: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아우터 뱅크스의 얕고 작은 만은 17세기와 18세기의 많은 해적들을 끌어들였고 그중 가장 악명높은 해적인 블랙비어드는 그 마을을 배스의 집이라고 불렀습니다.

꼭 가봐야 할 곳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뉴파운드 갭을 물들인 가을 단풍

그레이트스모키산맥 국립공원

주위를 감싼 푸른색 안개로 인해 이름 붙여진 이 산맥은 노스캐롤라이나주 면적의 1,116.93km²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산들 사이사이로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역사를 간직한 아름다운 작은 마을들이 자리해 있으며 이곳에서 등산, 래프팅, 캠핑에 이르는 다양한 아웃도어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애슈빌 빌트모어 저택의 거대한 유럽 스타일 정원

빌트모어 저택

승마를 즐길 수 있는 32.37km²의 뒷마당 등 넓은 대지 면적을 자랑하는 미국 최대 규모의 사유 저택에는 250개의 방이 있습니다. 이 저택의 외관은 카메라 프레임 안에 담기에 너무 큰 느낌입니다. 인근의 앤틀러 힐 빌리지(Antler Hill Village)에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빌트모어 와이너리(Biltmore Winery)를 비롯하여 다양한 레스토랑, 쇼핑 명소, 역사적인 전시품들, 오래 머물 여행자들에게 완벽한 호텔 두 곳이 자리해 있습니다.

린빌 그랜드파더 산의 마일 하이 스윙잉 브리지

그랜드파더 산

1,828m 높이의 위용 있는 이 산의 절벽 중 하나가 할아버지의 모습을 닮아 이 산은 할아버지란 뜻의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산에서는 10억 년도 더 된 바위 층들을 발견할 수도 있고, 지역에서 가장 다양한 생태계가 보존된 자연 속에서 자생지에 살고 있는 곰, 퓨마, 수달, 대머리 독수리와 마주칠 수도 있습니다. 마일 하이 스윙잉 브리지(Mile High Swinging Bridge)에서 멋진 360도 전망을 감상하고, 오솔길을 따라 산책하거나 고산 트레일에서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롤리 비어 가든에 있는 수백 가지 종류의 맥주

롤리 비어 가든

가장 다양한 종류의 생맥주(350가지, 대부분 노스캐롤라이나 현지 맥주)로 기네스북 세계 기록을 보유한 롤리 비어 가든(Raleigh Beer Garden)은 다른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노스캐롤라이나주만의 양조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옥상 정원으로 올라가 시내의 전망과 함께 맥주를 즐겨보세요.

샬럿에 위치한 나스카 명예의 전당 내부

나스카 명예의 전당

흥미진진한만큼 교육적이기도 한 거대한 업타운 샬럿(Uptown Charlotte) 메가플렉스의 나스카(NASCAR)에서는 모든 것들을 기념합니다. 체험형 전시회, 계속 바뀌는 체험들, 278석의 영화관, 명예의 전당, 레스토랑, 쇼핑 등이 풍요로운 역사를 계속해서 재현합니다.

아우터 뱅크스의 케이프 룩아웃 등대

케이프 룩아웃 국립 해안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노스캐롤라이나주 아우터 뱅크스의 3개의 평행사도는 케이프 룩아웃(Cape Lookout)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낚시, 수영, 조류 관찰, 보트, 윈드서핑, 카약, 조개 줍기 등 여러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5월 중순에서 9월 중순 사이에는 케이프 룩아웃 등대(Cape Lookout Lighthouse)에 올라 멋진 크리스털 코스트(Crystal Coast) 뷰를 바라보거나 이곳저곳을 노니는 야생마를 찾아보세요.

낵스 헤드 조키스 리지 주립공원 사구 위에서의 행글라이딩

조키스 리지 주립공원

동부 해안에서 가장 높은 사구인 조키 리지(Jockey Ridge)는 하이킹, 행글라이딩, 연날리기를 즐기고 로아노크 사운드(Roanoke Sound) 위로 저무는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끊임없이 부는 바람에 따라 2km²에 달하는 모래 언덕의 모양이 계속해서 바뀌기 때문에 이 주립공원의 뷰는 매일매일 새롭습니다.

상공에서 내려다 본 노스캐롤라이나주 침니 록 주립공원

레드록 주립공원

이 주립공원의 장엄한 자연 풍경을 보게 된다면 영화 ‘라스트 모히칸(Last of the Mohicans)’의 마지막 장면이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6개의 하이킹 트레일과 아름다운 히코리 넛 폭포(Hickory Nut Falls)가 있으며, 침니 록 전망대(Chimney Rock lookout)에서 별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바위로 형성된 96m에 달하는 산봉우리 정상에 오르면 주변의 히코리 넛 고지(Hickory Nut Gorge)와 레이크 루어(Lake Lure)가 보일 뿐만 아니라 사방에서 120km까지 뻗어 있는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콩코드에 위치한 머스탱 오너스 박물관에 전시된 클래식 포드 머스탱

머스탱 오너스 박물관

샬럿 모터 스피드웨이(Charlotte Motor Speedway)에서 조금만 운전하면 도착하는 콩코드(Concord)에 위치한 광활한 박물관에는 50개가 넘는 포드 머스탱(Ford Mustang)이 보관되어 있으며, 이곳에 있는 머스탱은 모두 머스탱 애호가나 자동차 회사 소유입니다. 또한 이곳의 차들은 박물관에 방문할 때마다 전설적인 고성능 자동차가 새로운 모습으로 보일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전시 형태가 변경됩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섀클포드 뱅크스에서 풀을 뜯는 야생마들

섀클포드 뱅크스

100마리가 넘는 야생마들이 케이프 룩아웃 국립 해안(Cape Lookout National Seashore)의 최남단에 위치한 평행사도인 섀클포드 뱅크스(Shackleford Banks)에서 자유롭게 달리는 모습을 적당한 거리에서 감상해 보세요. 또는 북쪽으로 가서 코롤라(Corolla)의 스페인 머스탱(Spanish Mustang)을 어렴풋이나마 관찰해 보세요. 이 스페인 머스탱은 아우터 뱅크스를 수백 년 동안이나 배회한 노스캐롤라이나주의 터줏대감입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브레바드 근처의 블루리지 파크웨이에 자리한 파운딩 밀 전망대
더 보기
체험 노스캐롤라이나주

노스캐롤라이나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