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I LOVE NY

I LOVE NY 동영상 스크린샷
더 보기

‘동부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리는 레치워스 주립공원(Letchworth State Park) 위를 열기구를 타고 활공하거나 코닝 유리 박물관(Corning Museum of Glass)에서 유리 불기 시범을 구경해 보세요. 핑거 레이크스(Finger Lakes)를 따라 자리한 수상 경력의 와이너리에서 빈티지 와인을 시음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안개 아가씨호(Maid of the Mist)에 올라 세계의 자연 불가사의를 가까이서 체험하고, 캐츠킬(Catskills) 산맥 지역에서는 1960년대 우드스탁(Woodstock) 뮤직 페스티벌 개최를 기념하는 박물관에 둘러보세요. 뉴욕주 중부에서는 미국에서 가장 긴 수로 시스템을 크루즈로 둘러보고 수제 맥주 양조장을 투어하며 지하로 가서 하우 동굴(Howe Caverns)을 탐험할 수도 있습니다. 올버니를 중심으로 하는 주도 지역은 미국의 식민지 시대와 독립전쟁의 역사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스포츠 경기장인 새러토가 경마장(Saratoga Race Course)에서 세계 최고 순종마들이 벌이는 스릴 넘치는 경마 대회도 관람 가능합니다. 크루즈로 사우전드 제도(Thousand Islands)에 있는 두 채의 성을 둘러보고, 와일드 센터(Wild Center)를 찾아 나무 꼭대기를 잇는 트레일을 걸어 보는 건 어떨까요? 셔토쿼-앨러게니(Chautauqua-Allegheny)에 있는 빅토리아풍의 호숫가 마을에서 예술 공연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뉴욕시에서는 브로드웨이 공연을 관람하고 고층건물 전망대에서 유명한 스카이라인을 감상하거나, 다시 일어선 미국 사회의 힘을 기념하는 감동적인 9.11 국립 기념관(National September 11 Memorial)을 방문해 보세요. 자동차 여행의 묘미를 제대로 느끼려면 자동차를 타고 경치가 좋은 허드슨 밸리(Hudson Valley)를 달리다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CIA 미국 요리 학교(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에 들러 맛있는 음식도 맛보세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육군 사관 학교인 웨스트포인트(West Point)를 둘러보고, 밴더빌트 맨션(Vanderbilt Mansion), 프랭클린 루스벨트(Franklin Delano Roosevelt) 대통령 자택 같은 유서 깊은 저택도 방문하면 좋습니다. 무엇을 선택하든, 뉴욕주는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I LOVE NY

I LOVE NY 동영상 스크린샷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허드슨강에서 즐기는 래프팅
더 보기

84,000km가 넘는 강과 계곡, 200km에 달하는 대서양 해안선과 928km의 오대호 호안선까지, 뉴욕주는 가히 물의 천국입니다.

애디론댁 산맥의 푸른 언덕 모습
더 보기

옐로스톤, 요세미티, 그랜드 캐니언, 글레이셔 국립공원과 올림픽 국립공원을 모두 더해도 애디론댁 공원의 규모에 못 미칩니다.

흠뻑 젖은 채 나이아가라 폭포를 보는 사람들
더 보기

나이아가라 폭포 주립공원은 미국 최초의 주립공원입니다.

꼭 가봐야 할 곳

나이아가라 폭포 주립공원

안개 아가씨호를 타고 유명한 폭포를 더 가까이에서 보거나 바람의 동굴(Cave of the Winds)의 허리케인 데크(Hurricane Deck)에 올라 폭포를 온몸으로 느껴보세요. 디스커버리 센터 앤 어드벤처 시어터(Discovery Center and Adventure Theater)에서 불가사의한 자연의 역사를 발견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워크웨이 오버 더 허드슨을 따라 산책하기

워크웨이 오버 더 허드슨

1868년에 철도 다리로 개통했지만 오늘날은 허드슨강(Hudson River) 위로 포킵시(Poughkeepsie)와 하이랜드(Highland)를 잇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도보 다리입니다. 도보나 자전거로 순환로를 탐방하며 디스커버리 존(Discovery Zones)에서 지리적, 문화적 특징도 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올버니에 있는 뉴욕주 의사당

뉴욕주 의사당

거대한 뉴욕주 의사당(New York State Capitol) 건물은 1880년대부터 올버니를 지켜왔습니다. 19세기 건축물을 투어로 둘러보면서 그 속에 담긴 예술과 문화도 알아보세요. 연중 특별 전시가 이어집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볼트성

세인트로렌스강(St. Lawrence River)의 사우전드 제도 내 알렉산드리아만(Alexandria Bay)에는 투어 보트로만 접근이 가능한 방 120개의 라인란트풍 성이 있습니다. 성의 내부, 신비로운 정원과 경내는 물론 알스터 타워(Alster Tower)를 둘러보며 하루를 보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코닝 유리 박물관

매력적인 유리 작품들이 가득한 유리 박물관입니다. 건물 자체부터 놀라운 데다가 모자이크, 조각품부터 유리 눈알과 예술 작품까지 기발한 전시물이 많으며, 유리 제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미국 야구 명예의 전당

전 미국이 열광하는 스포츠가 쿠퍼즈타운(Cooperstown)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1939년부터 전시, 체험형 디스플레이와 유물을 통해 전설의 야구 선수와 그들의 이야기를 기념하고 있는 미국 야구 명예의 전당(National Baseball Hall of Fame)을 자유롭게 둘러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이리 운하

800km 넘게 뻗은 이 오래 된 운하는 국립 유산 회랑(National Heritage Corridor)에 속합니다. 국립공원, 숲, 보호구역 그리고 34군데의 역사적인 랜드마크와 장소를 찾아보세요. 경관 트레일을 자전거로 달리고 보트 타기와 낚시도 즐기며 수로를 중심으로 형성된 지역을 탐방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애디론댁 산맥의 화이트페이스산에서 본 레이크 플래시드의 전망

애디론댁 산맥

가을 단풍으로 물든 애디론댁 경관도로(Adirondack Scenic Byway)를 따라 로드트립을 떠나 보세요. 자전거, 하이킹과 난파선 다이빙은 물론 수제 맥주 양조장과 와이너리 투어를 즐겨도 좋고, 통나무집 앞에 앉아 그저 여유를 즐겨도 좋습니다. 보기만 해도 좋고 등반하면 더 좋은 46개의 애디론댁 하이 피크스(Adirondack High Peaks)도 놓치지 마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맑은 날의 몬탁 포인트 라이트

몬탁 포인트 등대

롱아일랜드 동쪽 끝에 서 있는 몬탁의 역사적 랜드마크인 등대의 1860 키퍼스 하우스(1860 Keepers House) 내에는 박물관도 있습니다. 128개의 계단을 통해 등대 꼭대기에 오르면 아래로 작고 예쁜 마을 몬탁(Montauk)과 대서양이 펼쳐지고, 랜턴 룸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헌터 마운틴

일 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여가활동을 원한다면 노던 캐츠킬(Northern Catskills)의 헌터 마운틴(Hunter Mountain)으로 가 보세요. 겨울에는 스키나 스노우 튜브를, 여름에는 스카이라이드나 짚라인 투어를 합니다. 산에 굳이 오르지 않아도 낚시, 하이킹, 골프, 쇼핑과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프랭클린 팔스 연못에 비친 뉴욕주 블루 마운틴의 모습
더 보기
뉴욕주 체험

뉴욕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