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후드산과 컬럼비아강 협곡: 나만의 모험 선택하기
후드산과 컬럼비아강 협곡: 나만의 모험 선택하기
더 보기

산과 강을 망라하는 대여정

다양한 지형을 볼 수 있는 이 지역에서 고도에 따라 달라지는 모험을 즐겨보세요. 해발 약 3,500m에 이르는 후드산(Mt. Hood)은 일 년 내내 스키를 탈 수 있는 세계에서도 몇 안 되는 곳 가운데 하나입니다. 팀버라인 로지(Timberline Lodge)나 마운트 후드 메도우즈(Mt. Hood Meadows), 스키장과 같은 독특한 리조트에는 맑거나 눈이 오는 등 모든 날씨에 할 수 있는 다양한 휴양 옵션이 있습니다. 산에서 내려와 폭포 속에서 하이킹을 하고 클랙커머스강에서 급류 래프팅을 즐기며, 컬럼비아강 협곡(Columbia River Gorge)에서 낚시를 해 보세요. 협곡의 가파른 절벽이 윈드서핑과 카이트보드를 즐기기에 최적의 바람 조건을 만들어주는 가파른 협곡 절벽이 있는 후드강(Hood River)으로 가서 더욱 흥미진진한 강가 여행을 즐겨보세요.

 

먹거리와 마실 거리

곳곳의 시장과 먹거리 속에서 풍요롭게 수확되는 이 지역의 농작물을 느껴보세요. 후드강 카운티 프루트 루프(Hood River County Fruit Loop), 이스트 고지 푸드 트레일(East Gorge Food Trails), 웨스트 고지 푸드 트레일(West Gorge Food Trail)을 따라 자유롭게 여행하며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수십 개의 농장, 과수원, 와이너리, 레스토랑을 구경하고 원하는 것을 맛보세요. 전기 자전거를 타고 눈부신 풍경에 푹 빠지며 부티크 와이너리로 여행을 떠나 보세요. 수제 양조장과 사과주 양조장이 여러 곳이 있어 투어하기에 좋습니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선더 아일랜드 브루잉(Thunder Island Brewing)과 빙하수로 맥주를 양조하는 마운트 후드 브루잉 컴퍼니(Mt. Hood Brewing Company), 전통 영국식 사이다를 만드는 에스타카다의 스톤 서클 사이다(Stone Circle Cider)와 골드 러시 시대 미국 조폐국 건물에 자리잡은 프리브리지 브루잉(Freebridge Brewing)은 주목할 만한 양조장이니 찾아가 보세요.

 

대체 교통 수단 이용하기

후드산(Mt. Hood)과 컬럼비아강 협곡(Columbia River Gorge) 지역의 독특한 점 중 하나는 바로 차가 없어도 방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대중교통 및 개인 교통편 옵션이 제공되며 방문하고자 하는 지역 어디든 이동할 수 있습니다. 후드산 익스프레스(Mt. Hood Express)는 공공 셔틀 버스로, 샌디(Sandy)에서 팀버라인 로지(Timberline Lodge)까지 운행하며 경치 좋은 휴양지 정거장에 정차합니다. 컬럼비아강 협곡 익스프레스(Columbia River Gorge Express) 및 다양한 개인 셔틀을 타고 캐스케이드 록스(Cascade Locks), 후드강(Hood River), 더 댈러스(The Dalles)로 가는 동안 워터폴 코리더(Waterfall Corridor)와 멀트노마 폭포(Multnomah Falls)를 탐험해보세요. 야외에서 스릴을 만끽하고 싶다면 자전거를 빌려 컬럼비아강 협곡 국립경관지역(Columbia River Gorge National Scenic Area)을 따라 늘어선 풍경을 구경하세요.

후드산과 컬럼비아강 협곡: 나만의 모험 선택하기
후드산과 컬럼비아강 협곡: 나만의 모험 선택하기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오리건주 컬럼비아강 협곡의 수많은 폭포 가운데 하나
더 보기

컬럼비아강 협곡(Columbia River Gorge)은 북미에서 폭포가 가장 집중적으로 분포된 곳입니다. 113km의 강 협곡을 따라 폭포가 75개 이상 이어집니다.

오리건주 컬럼비아 리버 하이웨이를 나타내는 멋진 표지판
더 보기

미국 최초의 경관도로로 121km를 뻗어 나가는 히스토릭 컬럼비아 리버 하이웨이(Historic Columbia River Highway)는 ‘도로의 왕’으로도 유명합니다.

오리건주 후드산 정상에 가까워지는 중
더 보기

후드산은 오리건주에서 가장 높으며 북미에서 스키 시즌이 가장 긴 것으로 유명합니다.

꼭 가봐야 할 곳

경치 좋은 전망대에서 바라본 오리건주 멀트노마 폭포

멀트노마 폭포

멀트노마 폭포(Multnomah Falls)는 오리건주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을 맞이하는 자연 명소이자 가장 높은 폭포입니다. 겨울과 봄, 폭포수가 가장 클 때 방문하면 눈이 녹아 189m를 쏟아져 내리며 두 개의 계단식 폭포를 채우는 장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멀트노마 폴스 로지(Multnomah Falls Lodge)에는 방문자 센터, 기념품점과 고급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편리하고 친환경적인 여행 옵션을 원하신다면 폭포까지 운행하는 다양한 셔틀 중 하나를 이용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오리건주 캐스케이드 록스 근처에서 연어 낚시하기

브리검 피시 마켓

네즈 퍼스(Nez Perce), 우마틸라(Umatilla), 웜 스프링스(Warm Springs) 및 야카마 부족 국가(Yakama Tribal Nations)는 역사적으로 컬럼비아강과 그 주변 땅을 고향으로 여겼습니다. 지금 원주민들이 먹은 최초의 음식 중 하나인 연어를 통해 원주민의 다양한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캐스케이드 록스(Cascade Locks)의 브리검 피시 마켓(Brigham Fish Market)을 비롯한 컬럼비아강 협곡 전역에 있는 메뉴에서 현지에서 공급된 생선을 맛보세요. 원주민과 여성이 운영하는 이 식당은 아주 맛있는 훈제 연어, 피시 앤 칩스 등 다양한 음식을 제공합니다.

컬럼비아강을 건너 오리건주와 워싱턴주를 이어주는 신들의 다리

신들의 다리

컬럼비아강 위에 놓인 장대한 신들의 다리(Bridge of the Gods)가 오리건주와 워싱턴주를 잇습니다. 여기는 4,279km를 아우르는 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Pacific Crest Trail)의 일부로, 셰릴 스트레이드(Cheryl Strayed) 원작의 ‘와일드(Wild)’가 영화로도 개봉하며 최근 유명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차를 세우고 현기증이 날 것 같은 다리를 걸어서 건너며 발아래로 펼쳐지는 빼어난 강의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컬럼비아강 하이웨이에서 자전거 타보기

히스토릭 컬럼비아 리버 하이웨이

트라우트데일에서 더 댈러스까지 컬럼비아강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미국 최초의 경관도로인 이 고속도로는 깊은 역사가 서려 있는데 경치 또한 그만입니다. 포틀랜드 인근의 다양한 폭포와 푸른 절벽부터 모지어와 더 댈러스의 햇살 좋은 고원까지, 이 길을 따라가며 만나보세요. 가는 길에 박물관을 방문하고 하이킹 트레일에서 다리를 쭉 펴본 후 오리건 트레일 시대의 작은 마을을 탐방할 수 있습니다. 크라운 포인트(Crown Point)의 비스타 하우스(Vista House) 및 멀트노마 폭포 등 사진 찍기 그만인 명소도 놓치지 마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눈 덮인 후드산 속의 팀버라인 로지

팀버라인 로지 및 스키 지대

해마다 2백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이하는 팀버라인 로지 및 스키 지대(Timberline Lodge & Ski Area)는 오리건주 최고의 관광 명소 가운데 하나입니다. 후드산에 위치한 국립 사적지이기도 한 이 곳은 수직 고도 1,124m를 자랑하며 일 년 내내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세계적으로 몇 안 되는 유명 스키 리조트 가운데 하나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후드강 농장에서 바라본 후드산

후드강 프루트 루프

56km를 이어가는 프루트 루프(Fruit Loop)를 따라가며 과일 따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농장과 농작물 가판대 및 음식점에서 후드강 계곡(Hood River Valley)이 선사하는 가장 싱그럽고 가장 맛있는 농작물을 만나보세요. 오리건주 와인과 사과주를 맛보고 현지에서 난 농작물을 구매하고 싱싱한 꽃을 골라보고 이 지역의 특산물이자 과즙이 톡 터지는 배와 사과를 맛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오리건주 컬럼비아강 협곡의 로웨나 크레스트에서 바라본 풍경

로웨나 크레스트

모지어에서 30번 고속도로를 타고 조금만 이동해 로웨나 크레스트 뷰포인트(Rowena Crest Viewpoint)에 서서 눈 앞에 펼쳐지는 눈부신 컬럼비아강 협곡을 감상해보세요. 고속도로 아래로 말발굽 모양으로 흘러가는 곡선을 꼭 카메라에 담아보세요. 여기는 사진으로 남겨야 할 오리건주 명소로 강력하게 추천받는 곳입니다. 추가 필터 효과가 전혀 필요 없는 완벽한 경치를 감상하고 사진으로 담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오리건주 존스러드 뷰포인트에서 바라본 가을 풍경

존스러드 뷰포인트

후드산을 여행하는 동안 완벽한 사진을 손에 넣지 못했다면 해가 뜰 때 혹은 해가 질 무렵 샌디의 존스러드 뷰포인트(Jonsrud Viewpoint)로 향해 미션을 완수해보세요. 저 멀리 눈을 이고 있는 산이 보이는 가운데 방대한 목초지와 샌디강(Sandy River)의 절경이 발밑으로 펼쳐집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오리건주 크라운 포인트의 비스타 하우스에서 바라본 풍경

크라운 포인트의 비스타 하우스

비스타 하우스(Vista House)의 이 눈부신 광경은 개인 소유지로 개발 위기에 처했던 이곳을 구해 명소로 지켜낸 포틀랜드 여성 포럼(Portland Women’s Forum)의 노력 덕분입니다. 1918년경 컬럼비아강 협곡을 바라보는 절벽 끝에 자리 잡은 비스타 하우스는 산과 협곡 및 강이 펼치는 감동적인 풍경으로 사진작가들을 유혹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후드강의 컬럼비아강 협곡에서 즐기는 카이트보드

후드강의 워터프런트 공원

후드강을 둘러싼 컬럼비아강 협곡의 절벽은 강바람이 이동하는 통로를 만들어 윈드서핑과 카이트보드를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을 조성합니다. 세계 윈드서핑의 수도로 꼽히는 후드강의 워터프런트 공원(Waterfront Park)에서 서퍼들의 솜씨와 기량을 감상해보세요.

상공에서 내려다본 눈 쌓인 컬럼비아강 협곡 하이웨이의 모습
더 보기

체험 후드산과 컬럼비아강 협곡

후드산 및 컬럼비아 협곡 공식 여행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