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웨스트 글레이셔에서 로건 패스까지

웨스트 글레이셔에서 로건 패스까지
더 보기

소위 “대륙의 왕관(Crown of the Continent)”이라 불리는 몬태나 주 북서부의 글레이셔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은 지구의 온대 지방을 통틀어 생태계가 가장 잘 보존된 곳으로 꼽힙니다. 1,100km가 넘는 하이킹 코스와 80km에 걸친 고잉투더선로드(Going-to-the-Sun Road)를 따라 대륙 분수령을 가로지르는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에서는 회색곰과 흑곰, 무스, 큰뿔양, 엘크, 퓨마 등 다양한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몬태나 남부의 3개 관문을 통해 자동차로 접근이 가능한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은 세계 최대 규모의 활화산 중 하나입니다. 간헐천과 온천 등이 산과 강, 계곡, 초원들 사이로 샘솟는 이곳은 미국에서 마지막으로 남아 있는 야생 들소 떼와 늑대 2종의 서식지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독보적인 자연의 아름다움이 국립공원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닙니다. 주 전역 어디에서든 24개 산악 지역, 수만 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국유지와 야생동물 보호구역, 고산 호수, 광활한 평야, 천연 온천, 플라이 낚시 명소로 꼽히는 하천 등에서 일상을 벗어나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몬태나는 낮에는 웅장한 자연환경을 즐기고 밤에는 운치 있는 작은 마을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입니다. 

작지만 기품 있는 몇몇 도시의 아름다운 주변 환경은 지난 수십 년간 수많은 모험가, 예술가, 작가, 음악가, 아웃도어 전문가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산과 평야를 가로지르는 고속도로를 따라 작은 서부의 마을들이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로데오나 축제를 보기 위해 몰려든 사람들에게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하지만 주민이 400명에 불과한 마을이든 40,000명이 모여 사는 도시(몬태나에서는 많은 편)이든 한 가지 확실한 건, 특유의 음식, 숙박, 아웃도어 활동 등을 통해 진정한 웰빙이 무엇인지를 보여 주는 친절한 주민들을 만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버지니아시티(Virginia City)를 비롯한 서부 유령 마을과 울프 포인트 야생마 대회(Wolf Point Wild Horse Stampede)와 같은 교외의 로데오 경기에서는 몬태나의 광산 마을 역사와 카우보이 문화가 매일 새롭게 되살아납니다. 또한, 주 전역에서 만날 수 있는 7개 인디언 부족과 여러 아메리카 원주민 커뮤니티는 리틀 빅혼 배틀필드 국립기념물(Little Bighorn Battlefield National Monument)에서 열리는 재현 행사 등의 공공 행사를 비롯해 미국이 탄생하기도 훨씬 전의 아메리카 역사를 보존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축복받은 자연경관, 매력적인 소도시, 친절한 주민, 느리게 흘러가는 삶, 이 모든 것이 어우러져 몬태나 주를 만들고 다른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시간을 선사합니다.

웨스트 글레이셔에서 로건 패스까지

웨스트 글레이셔에서 로건 패스까지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거대한 주 몬태나에는 61m로 세계에서 가장 짧은 강인 로(Roe) 강이 있습니다.
더 보기

거대한 주 몬태나에는 61m로 세계에서 가장 짧은 강인 로(Roe) 강이 있습니다.

꼭 가봐야 할 곳

몬태나 공룡 트레일

이 트레일을 따라 14개의 고생물학 박물관이 자리해 있는데, 그중에는 지금껏 발견된 티라노사우루스 두개골 중 가장 큰 두개골이 소장된 로키 산맥 박물관(Museum of the Rockies)과 공룡 뼈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올드 트레일 박물관(Old Trail Museum)이 있습니다. 투 메디슨 공룡 센터(Two Medicine Dinosaur Center)에서는 실제 공룡 화석을 채굴해볼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퍼스트 피플스 버팔로 점프 주립공원

퍼스트 피플스 버팔로 점프 주립공원

지난 수천 년간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1.5km 길이로 미국에서 가장 큰 버팔로 지대 중 하나인 이 절벽에서 버팔로를 몰아왔습니다. 해설이 제공되는 트레일과 방문자 센터를 통해 이 오래된 관습을 생생히 체험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게이트 오브 더 마운틴스

미주리 강(Missouri River)을 따라 목선을 타고 떠났던 그 유명한 탐험 중, 탐험가 루이스(Lewis)와 클라크(Clark)는 옐로스톤 국립공원과 글레이셔 국립공원 사이 중간 지점에 위치한 이곳의 이름을 지었습니다. 이 역동적인 수로를 따라 보트 투어를 즐기며 주변 산의 아름다운 풍경도 감상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몬태나 주 빅스카이

네 개의 산맥을 포함하여 23.47km²에 걸친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이곳에서 진정한 서부의 느낌을 만끽해보세요. 엽서 배경으로 사용하면 딱 좋을 만큼 아름다우면서도 험준한 옐로스톤 국립공원 입구 지역에서 스키, 하이킹, 스노슈, 개썰매 또는 승마를 즐겨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그리즐리 및 울프 디스커버리 센터

다른 3가지 종류의 늑대 무리와 곰 8마리 등 친근한 느낌을 주는 두 생명체를 만나보고 이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계절마다 진행되는 맹금류 전시 등 다양한 체험형 전시를 통해 이 위엄 있는 동물들의 습성과 행동 양식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세계 광산 박물관

세계 광산 박물관

뷰트(Butte)에 위치한 이 박물관 주변은 인적이 다소 드물어 보일 수 있지만, 그 아래에는 완전히 다른 세상이 펼쳐집니다. 지하 20m 아래로 내려가거나 탄갱 승강대를 타고 올라가고, 오펀 걸(Orphan Girl) 탄광에서 열리는 66개의 전시를 둘러보며 몬태나 주 광산의 역사를 직접 체험해보세요. 광물 및 암석실과 재현된 광산 마을을 통해 역사 깊은 몬태나의 산업 세계로 푹 빠지게 될 것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플랫헤드 호

플랫헤드 호

몬태나 주 북서부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미국 서부에서 가장 큰 천연 호수인 플랫헤드(Flathead) 호는 송어 낚시나 보트를 즐기기에 제격인 잔잔한 담수호입니다. 75종의 조류가 서식 중인 와일드 호스 섬(Wild Horse Island)을 방문해 큰뿔양, 사슴, 매, 그리고 섬 이름과 같은 야생마를 직접 만나보세요. 또는 직접 체리를 수확할 수 있는 과수원도 호수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루이스 & 클라크 동굴 주립공원

가이드 투어를 통해 종유석과 석순을 직접 볼 수 있는 석회암 동굴로 웨스턴큰귀박쥐를 만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동굴 투어를 마친 후 하이킹, 사이클링을 즐기거나 지상 자연 투어를 떠나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글레이셔 국립공원

글레이셔 국립공원

몬태나 주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초원, 산맥, 고산 목초지, 붉은삼나무 숲, 호수 등 다양하고 역동적인 자연환경을 선사하는 고잉투더선로드를 따라 드라이브하며 만끽할 수 있습니다. 1,100km가 넘는 트레일을 따라가다 보면 회색곰, 산양, 무스 등 야생동물을 마주칠 수 있는 공원의 중심지에 더욱 가까워집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리틀 빅혼 배틀필드 국립기념물

리틀 빅혼 배틀필드 국립기념물

가이드 도보 투어를 통해 1876년 이곳에서 발발했던 미국 기병과 아메리카 원주민 간 전투 당시의 발자취를 따라가보세요. 한 길을 따라 내려가는 셀프 가이드 투어를 통해서도 커스터(Custer) 및 레노-벤틴(Reno-Benteen) 전투지를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방문자 센터에 들러 전투에 사용되었던 무기와 기념물을 둘러보고 커스터 국립묘지(Custer National Cemetery)에도 방문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Hot Air Balloon flying over Asheville, North California
더 보기

Experience 몬태나 주

몬태나 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