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66번 국도에서 로드 트립 준비

“어머니의 길(Mother Road)”과 “미국의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 of America)”로 알려진 크로스컨트리 루트를 480km에 걸쳐 미주리주를 가로질러 세인트 루이스에서 조플린까지 따라가 보세요. 모터 코트, 소규모 상점, 복고풍 식당, 길가 명소, 다채로운 벽화, 역사박물관에서 향수를 만끽해보세요. 미국에서 가장 높은 기념물인 게이트웨이 아치 국립공원(Gateway Arch National Park)에서 전망을 감상해 보세요. 스프링필드의 스퀘어에 있는 히스토리 뮤지엄(History Museum)에서 66번 국도의 전성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미주리주에서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고속도로가 2026년에 맞이할 100주년을 기념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음악 관련 명소

쇼미(Show-Me) 주의 사운드트랙은 다양한 장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캔자스시티는 재즈 음악의 성지입니다. 18번가 및 바인 역사 재즈 지구(18th & Vine Historic Jazz District)로 가보세요. 아메리칸 재즈 박물관(American Jazz Museum)에는 듀크 엘링턴, 엘라 피츠제럴드, 캔자스시티 출신인 찰리 파커(Charlie Parker) 및 기타 유명인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런 다음 도시의 전설적인 재즈 클럽 중 한 곳에서 저녁을 보내 보세요.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국립 블루스 박물관(National Blues Museum)에서는 모든 현대 미국 음악의 기초로 여겨지는 블루스의 발전 과정을 따라갑니다. 블루베리 힐(Blueberry Hill) 레스토랑 겸 음악 클럽은 블루스, 재즈, 가스펠을 섞어서 획기적인 로큰롤 사운드를 만들어 낸 세인트 루이스 출신 척 베리(Chuck Berry)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컨트리, 록, 팝 음악 팬이라면 에너지가 넘치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쇼로 유명한 브랜슨(Branson)을 방문해 보세요. 세인트 루이스의 패뷸러스 폭스 시어터(The Fabulous Fox Theatre)나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야외 극장인 더 뮤니(The Muny)에서 브로드웨이 스타일의 뮤지컬을 관람해 보세요.

 

야외에서 즐기는 모험

800㎢가 넘는 공공녹지가 있는 미주리주는 아웃도어 마니아들의 성지입니다. 50개 이상의 주립공원에서 하이킹, 자전거 타기, 승마, 낚시, 캠핑이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동굴의 주(Cave State)’라고도 알려진 이곳에는 6,400여 개의 동굴이 있으며 20개 이상에서 일반인 투어가 제공됩니다. 진정한 오자크를 체험하고 싶으시면 카누, 카약, 뗏목을 타고 수정처럼 맑은 강을 따라 노를 저어보세요. 수상 스포츠 마니아들은 호수 곳곳에서 보트 타기, 스키, 수영을 즐길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주에서 가장 큰 두 호수인 테이블록호(Table Rock Lake)와 레이크 오브 더 오자크스(Lake of the Ozarks)에 있는 리조트에는 스포츠계의 최고 선수들이 설계한 세계적 수준의 골프 코스가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

미주리주에서는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보실 수 있지만, 미주리주는 바비큐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고기를 "저온으로 느리게" 조리하고 나무 훈제 향을 가미하며 종종 톡 쏘는 소스를 듬뿍 뿌립니다. 100개 이상의 바비큐 레스토랑이 있는 캔자스시티는 수십 년 동안 미주리주 바비큐의 중심이었지만 주 전역에서 훌륭한 바비큐를 맛볼 수 있습니다. 사이드 디쉬도 놓치지 마세요. 구운 콩, 마카로니 앤 치즈, 코울슬로, 콘브레드가 현지 인기 메뉴입니다.

 

챔피언의 땅

미주리주는 프로 스포츠, 특히 미식축구, 야구, 하키, 축구를 좋아합니다. 2014년부터 쇼미(Show-Me) 주의 팀은 슈퍼볼, 월드 시리즈, 스탠리 컵 트로피를 석권했습니다. 경기에 참여하여 미국 최고의 운동선수이 펼치는 활약을 지켜보세요. 2026년에 캔자스시티는 FIFA 월드컵에서 전 세계 축구 팬들을 맞이할 것입니다. 이 도시는 유명한 챔피언십을 개최하는 북미 지역 16개 지역 중 하나입니다.

 

재미있는 사실

66번 국도의 발생지를 알리는 미주리주 스프링필드의 네온 사인
더 보기

‘66번 국도’를 국토 횡단 고속도로의 정식 명칭으로 허가한 콜로니얼 호텔(Colonial Hotel)의 전보를 통해 스프링필드는 1926년부로 공식 66번 국도의 탄생지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미주리주 브랜슨의 돌리 파튼스 스탬피드 공연자와 관중
더 보기

브랜슨에서는 음악, 마술, 코미디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뉴욕시에 있는 브로드웨이 극장 지구보다 더 많은 극장 좌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진:Explore Branson

하늘에서 내려다본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의 애로우헤드 스타디움
더 보기

캔자스시티에서 열리는 2026 FIFA 월드컵 경기의 관중들은 세계에서 가장 시끌벅적한 경기장을 보게 될 것입니다. 캔자스시티 치프스(Kansas City Chiefs)의 홈구장인 애로우헤드 스타디움(Arrowhead Stadium)은 2014년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꼭 가봐야 할 곳

게이트웨이 아치의 독특한 조감도,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Explore St. Louis

게이트웨이 아치 국립공원

트램을 타고 미시시피강 유역에 있는 192m 높이의 기념물 꼭대기까지 가 보세요. 서부 확장, 아메리카 원주민, 초창기 탐험가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전시물이 있는 공원의 역사박물관을 둘러보세요. 해 질 녘에 리버보트 크루즈를 타면 반짝이는 아치 길과 세인트 루이스 스카이라인의 인상적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미주리주 브랜슨의 실버 달러 시티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롤러코스터

실버 달러 시티

브랜슨 근처의 오자크 산맥에 있는 이 테마파크는 1880년대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가파르고, 가장 높은 회전 롤러코스터인 타임 트래블러(Time Traveler)를 포함한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를 자랑합니다. 시계 장인들이 대장간, 유리 불기, 도자기, 나무 조각 등 사라져가는 형태의 예술을 선보입니다. 여름에는 실버 달러 시티(Silver Dollar City)의 워터파크인 화이트 워터(White Water)에서 슬라이드, 파도 풀, 유수 풀을 즐겨보세요. 라이브 공연, 테이블록호(Table Rock Lake)의 풍경과 함께 쇼보트 브랜슨 벨(Showboat Branson Belle)에서 디너 크루즈를 즐겨보세요.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 있는 니그로 리그 베이스볼 박물관의 전시

니그로 리그 베이스볼 박물관

프로 스포츠 역사에서 쉽게 지나쳐버리는 한 페이지인 니그로 리그 베이스볼(Negro Leagues Baseball)과 미국 흑인 야구계의 다채로운 역사를 살펴보세요. 캔자스시티의 유서 깊은 18번가 및 바인 역사 재즈 지구(18th & Vine Historic Jazz District)에 있는 이 박물관에서는 재키 로빈슨(Jackie Robinson)과 사첼 페이지(Satchel Paige)를 포함해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전시에서는 인종 차별이 있었던 미국의 과거와 야구가 어떻게 인종 장벽을 무너뜨리는 데 도움이 되었는지 살펴봅니다.

미주리주 스프링필드의 원더스 오브 와일드라이프 국립박물관 및 아쿠아리움에서 전시를 관람하는 가족
Wonders of Wildlife

원더스 오브 와일드라이프 국립박물관 및 아쿠아리움

스프링필드에 있는 이 생동감 넘치는 박물관에서 전 세계 동물에 대해 알아보세요. 지구에서 가장 극한의 서식지를 표현한 자세한 디오라마를 살펴보고 광범위한 아쿠아리움에서 실제 해양 생물을 만나보세요.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아웃 투 씨 피딩 프렌지(Out to Sea Feeding Frenzy) 다이빙 체험을 예약하여 상어, 베라쿠다, 골리앗 돗돔과 함께 수영을 해볼 수 있습니다.

미주리주 마르셀린의 월트 디즈니 홈타운 박물관 내 전시물

미국의 천재적인 길

미주리주 북부를 가로질러 뻗어 있는 36번 고속도로는 미국의 천재적인 길(The Way of American Genius)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도로는 창의성, 혁신 및 독창성이 담긴 사람과 발명품을 연결해줍니다. 해니벌의 마크 트웨인 유년 시절의 집 및 박물관(Mark Twain Boyhood Home & Museum), 마르셀린의 월트 디즈니 홈타운 박물관(Walt Disney Hometown Museum), 세인트 조셉의 포니 익스프레스 국립박물관(Pony Express National Museum) 등을 방문해 보세요.

미주리주 케이티 트레일 주립공원에서 자전거를 타고 내려가는 가족

케이티 트레일 주립공원

미주리강(Missouri River)을 따라 역사적인 와인 생산지와 미국에서 가장 길게 개발된 옛 철로 마을 사이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하이킹해 보세요. 26개의 트레일 기점과 4개의 복원된 역을 통해 386km 길이의 경로에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B&B 숙박 시설, 레스토랑, 와이너리, 양조장을 즐겨보세요.

미주리주 리지데일 빅 시더 로지 캠프 롱 크리크의 글램핑 텐트와 벽난로 옆에서 휴식을 취하는 커플
Big Cedar Lodge

빅 시더 로지

오자크산맥 깊은 곳에 있는 자연 휴양지인 빅 시더 로지(Big Cedar Lodge)에서 자연에 푹 빠져보세요. 산장 객실, 통나무집, 별장, 캠핑 오두막집, 글램핑 텐트 등 다양한 숙박 시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 레스토랑, 스파, 4개의 온수 해수 수영장, 로스트 캐니언 케이브 앤 네이처 트레일(Lost Canyon Cave & Nature Trail), 고대 오자크스 자연사 박물관(Ancient Ozarks Natural History Museum), 타이거 우즈가 디자인한 골프 코스를 포함해 5개의 골프 코스 등 숙소의 놀라운 편의시설과 명소를 둘러보세요.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 있는 아더 브라이언트 바비큐에서 훈제 고기와 사이드 메뉴, 음료 시식

아더 브라이언트 바비큐

"립의 제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아더 브라이언트(Arthur Bryant)가 지은 이 전설적인 캔자스시티 바비큐 장소는 1930년에 개장되었습니다. 슬라이스 포크, 비프 브리스킷, 번트 엔드 또는 립을 먹고 싶으시다면, 이곳에서 제공되는 고기는 히코리와 오크 위에 완벽하게 훈제되어 있습니다. 아더 브라이언트의 유명한 소스를 꼭 곁들여 보세요. 보너스: 한 병(또는 여러 병)을 사서 집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국립 블루스 박물관에서 전시 관람 세인트루이스

국립 블루스 박물관

세인트루이스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는 독특한 미국 음악 장르인 블루스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체험형 전시와 독특한 블루스 유물을 감상하고 시간에 맞춰 방문하여 라이브 음악, 영화, 강의 및 기타 특별 프로그램을 즐겨보세요.

세인트루이스의 앤호이저-부시 브루어리에서 맥주를 즐기고 있는 커플 세인트루이스

앤호이저-부시 브루어리

이 도시의 상징인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