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주리주

미주리주
더 보기

66번 국도 아메리카나와 그 이상

역사적인 66번 국도(Route 66)는 미주리주를 관통하여 480km 이상 뻗어 있습니다. ‘어머니의 길(Mother Road)’로도 알려진 이 길을 따라 작은 마을의 역사를 탐방하거나 메러멕 동굴(Meramec Cavern)의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통로를 거닐어 보세요. 193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St. Louis채워보세요. 세인트루이스에서는 트램을 타고 미국의 상징적인 가장 높은 국가 기념비인 게이트웨이 아치(Gateway Arch)까지 올라가 보세요. 해리 S. 트루먼 생가 주립 사적지(Harry S. Truman Birthplace State Historic Site)와 같은 대통령 관련 역사부터 월트 디즈니 홈타운 박물관(Walt Disney Hometown Museum)과 같은 팝 문화, 마크 트웨인 유년 시절의 집 및 박물관(Mark Twain Boyhood Home & Museum)과 같은 문학의 역사, 제시 제임스 홈 박물관(Jesse James Home Museum)과 같은 전설의 역사까지, 미주리주의 역사는 아주 다양하고 풍부합니다.

 

음악을 위한 여행지

컨트리 음악, 록 그리고 팝의 팬이라면 박진감 넘치는 가족 친화적 라이브 공연으로 유명해진 ‘세계 라이브 음악 공연의 수도’ 브랜슨으로 여행을 꼭 떠나 보세요. 대도시 세인트루이스는 국립 블루스 박물관(National Blues Museum) 및 40개 이상의 전문 극장 회사와 심포니 오케스트라, 오페라 회사 및 브로드웨이 투어 공연을 자랑하는 여행지입니다. 여름에는 미국에서 가장 큰 야외 공연장인 더 뮤니(The Muny)를 방문하여 뮤지컬을 관람하거나 포리스트 파크(Forest Park)로 향하여 매년 열리는 셰익스피어 페스티벌(Shakespeare Festival)에 참여해 보세요. 재즈의 도시 캔자스시티는 아메리칸 재즈 박물관(American Jazz Museum)과 18번가 & 바인 역사 재즈 지구(18th & Vine Historic Jazz Distric)의 고장입니다.

 

아웃도어 모험

오자크산맥(Ozark Mountains)과 8억1000만㎡ 넓이의 공공 녹지의 고장인 미주리주는 아웃도어 모험을 위한 여행지입니다. 주립공원에서 통나무집을 대여하여 하이킹, 카누 타기, 자전거 타기 또는 승마 체험을 즐길 때 본거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굴의 주(Cave State)’라고도 알려진 이곳에는 6,400여 개의 동굴이 있으며 호기심 많은 여행객이 방문할 수 있는 동굴도 20개 이상이나 있습니다. 오논다가 동굴(Onondaga Cave)은 다양한 동굴 지형으로 가득한 2.4km 길이의 구불거리는 통로를 자랑합니다. 낚시, 보트 타기, 골프, 헬기 투어 및 집라인 모험으로 여행객에게 손짓하는 1,770km의 해안선을 보유한 레이크 오브 더 오자크스(Lake of the Ozarks)에서 휴식을 취해 보세요.

 

미주리식 바비큐를 맛보세요

낮은 불로 천천히 익혀 나무 훈연의 향을 가미한 고기는 유명한 미주리식 요리입니다. 미주리주의 각 지역에는 서열을 가릴 수 없이 모두 뛰어난 고유한 종류의 바비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00개 이상의 바비큐 식당이 있는 캔자스시티는 향신료를 입히고 진하고 매콤 달콤한 토마토 기반의 소스를 듬뿍 발라 구운 고기로 유명합니다. 세인트루이스의 피트마스터(Pitmaster, 바비큐 장인)들은 새콤 달콤한 소스를 입혀 천천히 구운 돼지 갈비를 전문으로 합니다. 주 여러 지역에서 제공하는 ‘끝을 태운’ 스모크 가슴살부터 마카로니 치즈, 코울슬로 및 콘브레드를 포함한 곁들임 요리를 통해 미주리주의 진정한 전통 요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미주리주

미주리주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66번 국도의 발생지를 알리는 미주리주 스프링필드의 네온 사인
더 보기

‘66번 국도’를 국토 횡단 고속도로의 정식 명칭으로 허가한 콜로니얼 호텔(Colonial Hotel)의 전보를 통해 스프링필드는 1926년부로 공식 66번 국도의 탄생지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브랜슨의 여러 라이브 음악 공연 중 하나인 프레슬리의 컨트리 주빌리
더 보기

브랜슨은 뉴욕시에 있는 브로드웨이 극장 지구보다 더 많은 극장 좌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주리주 레이크 오브 더 오자크스 근처의 브라이덜 케이브 지형을 바라보는 모습
더 보기

발견된 동굴만 6,400개이니, 미주리주가 ‘동굴의 주’가 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23개는 직접 탐험 가능).

꼭 가봐야 할 곳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해안가를 따라 자리 잡은 게이트웨이 아치 국립공원
MDT

게이트웨이 아치 국립공원

트램을 타고 미국의 서부 개척을 기념하는 192m 높이의 기념물 꼭대기로 올라가 보세요.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 전망을 바라본 후 석양이 내릴 무렵 리버보트를 타고 화려한 조명이 아치를 아름답게 장식한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미주리주 스프링필드의 원더스 오브 와일드라이프의 코끼리 전시관

원더스 오브 와일드라이프

공식적으로 조니 모리스의 원더스 오브 와일드라이프 국립 박물관 및 아쿠아리움(Johnny Morris’ Wonders of Wildlife National Museum & Aquarium)이라고 불리는, 스프링필드의 이 매력적인 관광지는 전 세계 동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구에서 가장 극한의 서식지를 표현한 현실적인 디오라마를 탐방하고 광범위한 해양 전시장에서 실제 해양 생물을 만나보세요.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아웃 투 씨 샤크 다이브(Out to Sea Shark Dive) 경험을 미리 예약하면 바다에서 상어, 바라쿠다, 돗돔과 함께 수영을 해볼 수 있습니다.

미주리주 레이크 오브 더 오자크스에서 즐기는 스탠드업 패들보딩

레이크 오브 더 오자크스 주립공원

미주리주에서 가장 큰 주립공원에서 낚시, 수영, 하이킹,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겨보세요. 코클리 할로우 펜 자연보호구역(Coakley Hollow Fen Natural Area)으로 향해 트레일을 걸으며 개울을 구경하고 녹지를 즐겨보거나 말을 타고 숲속을 달려보세요.

마크 트웨인 유년시절의 집 및 박물관 내부의 전시품

마크 트웨인 유년 시절의 집 및 박물관

가히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유머 작가인 마크 트웨인의 삶과 작품이 어린 시절에 살던 해니벌의 이 집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국가사적지로 등재된 이곳으로 향해 여러 채의 오래된 주택과 사진, 집필 작품, 유물 및 마크 트웨인의 타자기와 책상이 전시된 박물관을 돌아보세요.

탑 오드 더 록 오자크스 헤리티지 보호구역의 전망 타워에서 절경 감상해보기

탑 오브 더 록 오자크스 헤리티지 보호구역

이곳이 바로 미주리주에서 가장 그림 같은 곳입니다. 오자크스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방식으로 직접 만끽해보세요. 골프장, 동굴, 자연 트레일, 자연사 박물관, 레스토랑, 역사적인 건축물 및 와인 셀러를 찾아가 보세요.

포리스트 파크의 빛나는 분수

포리스트 파크

세인트루이스 도심 공원으로 향해 예술과 역사박물관, 골프장, 테니스 코트, 운동장, 식사 공간 및 15m 높이의 통유리 천장이 돋보이는 웅장한 아르데코 온실인 쥬얼 박스(Jewel Box)를 돌아보세요.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의 제1차 세계대전 국립기념박물관 및 기념비를 통해 배우는 제1차 세계대전

제1차 세계대전 국립기념박물관

192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역사적인 자유 기념비를 보유한 이 캔자스시티 박물관은 제 1차 세계대전을 경험한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 제 1차 세계대전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흥미진진한 영화, 직접 듣는 이야기와 세계에서 가장 큰 제 1차 세계대전 유물을 포함한 체험형 전시장은 모두 방문객에게 세계 대전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립 블루스 박물관에 전시된 척 베리 컬렉션

국립 블루스 박물관

블루스의 모든 측면을 조명하는 하나의 장소에서 블루스라는 음악 장르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세요. 라이브 음악과 체험형 전시물 및 유일무이한 블루스 유물을 넘어 영화,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겨보세요.

세인트루이스의 앤호이저-부시 브루어리 외관
세인트루이스 탐방

앤호이저-부시 브루어리

이곳은 어느 미국 맥주 회사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양조장입니다. 캠퍼스의 대부분이 19세기 역사의 일부입니다. 비어마스터 투어를 통해 맥주 스쿨을 방문하고 유명한 클라이즈데일 말을 만나보세요.

케이티 트레일을 따라가다 다리에서 휴식을 취하다

케이티 트레일 주립공원

철도를 트레일로 바꾸는 국가 프로젝트 중 가장 긴 코스로 향해 미주리주를 가르며 자전거를 타보거나 트레일을 따라가며 들판, 절벽 및 작은 마을을 돌아다녀 보세요. 넓은 트레일(일부 승마 체험 가능)을 따라 조류 관찰 또는 하이킹을 통해 이 주에서 가장 풍경이 아름다운 지역을 만나보세요.

엘레펀트 록스 주립공원의 바위를 따라 오르는 하이킹
더 보기
체험 미주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