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소타주
자연을 사랑하는 아웃도어 탐험가를 부르는 소리, 미네소타
미네소타 주의 지형
장대한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은 이타스카 주립공원(Itasca State Park)의 샘물이 만든 작은 호수에서 시작해 미네소타주를 관통하며 남쪽을 향해 1,126km를 굽이쳐 흘러 멕시코만(Gulf of Mexico)에 합류합니다. 미시시피강의 발원지를 돌아보는 돌이 깔린 거리를 걸어보세요. 이 길을 걸으면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습니다. 슈피리어호(Lake Superior)를 따라 240km를 이어가는 61번 고속도로인 올 아메리칸 로드(All-American Road)를 타고 가며 여러 주립공원과 아름다운 전망대, 폭포 및 스플릿 록 등대(Split Rock Lighthouse)를 감상해보세요.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으며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타고 달려도 좋고, 경치가 그만인 노스 쇼어(North Shore)의 트레일에서 하이킹해도 좋습니다. 활기 넘치고 여행자를 따뜻하게 맞아주는 항구 마을 덜루스(Duluth)로 향해 양조장과 아름다운 호숫가를 돌아다녀 보세요.
미네소타 주의 기념비적인 자연 명소
미네소타주에는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국립기념지 2개와 국립공원 2개가 있습니다. 미국 유일의 호수 국립공원인 보야저 국립공원(Voyageurs National Park)에서는 연중 아웃도어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호화로운 하우스보트에서 휴가를 보내고 겨울에는 짜릿한 스노모빌 트레일을 찾아보세요. 미니애폴리스와 세인트폴에 걸쳐 뻗어 있는 총 115km의 미시시피 국립 강·휴양지(Mississippi National River and Recreation Area)는 역동적인 도시 속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쉼표와 같은 곳입니다. 미네소타주 북동쪽 끝에 자리한 그랜드 포티지(Grand Portage)와 남서쪽 코너에 위치한 파이프스톤(Pipestone)은 모두 국립기념지로, 아메리카 원주민과 모피 무역에 관한 미네소타주의 문화유산을 보존합니다. 1,300개의 호수로 이루어진 야생 보호 구역인 바운더리 워터스 카누 지대(Boundary Waters Canoe Area)를 따라 카누를 타며 초기 개척자가 된 듯한 기분도 느껴보세요. 이 외에도 75개가 넘는 주립공원과 55개가 넘는 주유림 및 2개의 국유림에서 연령과 수준에 맞게 캠핑, 하이킹, 자전거를 즐기고 경관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도 할 수 있습니다.
미네소타 주의 남서부의 대도시
트윈 시티(Twin Cities)로 불리는 미니애폴리스-세인트폴 지역에는 극장과 박물관, 갤러리가 많이 있어 예술의 중심지다운 면모를 자랑합니다. 워커 아트 센터(Walker Art Center)는 미국에서 손꼽히는 모던 아트 센터로, 아름다운 조각 공원에는 유명한 ‘스푼브리지 앤 체리(Spoonbridge and Cherry)’가 있습니다. 건축가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설계한 스테인리스스틸 외관의 와이즈만 미술관(Weisman Art Museum)은 미네소타 대학교(The University of Minnesota) 캠퍼스를 빛내고 있습니다. 슈퍼스타 밥 딜런과 프린스를 배출한 만큼 음악적 전통도 화려합니다. 곳곳에 이들을 기념하는 벽화, 전시, 연례 이벤트, 랜드마크, 명소가 있습니다. 프린스의 집과 스튜디오가 있는 페이즐리 파크(Paisley Park)도 개방되어 있으니 꼭 들러보세요. 수상 경력에 빛나는 공원도 찾아보고 호수와 미시시피강에서 여유롭게 보트도 타면서 대도시의 열기를 잠시 식혀도 좋습니다. 블루밍턴 근처의 몰 오브 아메리카(Mall of America)는 미국 최대의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복합 공간입니다. 520여 개의 매장과 레스토랑, 미국 최대의 실내 테마파크인 니켈로디언 유니버스(Nickelodeon Universe), 시라이프 미네소타 아쿠아리움(SEA LIFE Minnesota Aquarium), 플라이오버 아메리카(FlyOver America)를 비롯한 다양한 명소가 입점해 있어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체험과 즐길 거리가 풍성합니다. 게다가 의류와 신발은 면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흔히 미국 하키의 수도로 불리는 곳이자 미국 하키 명예의 전당(United States Hockey Hall of Fame)이 자리한 에벌리스 다운타운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하키 스틱과 퍽이 있습니다.
사진:EMT
미네소타주에는 포장된 '철로 트레일(과거의 철로에서 자전거 및 도보를 위한 거리로 탈바꿈한 트레일)'이 미국의 어떤 주보다 많습니다.
사진:E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