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주리 주에서 즐기는 모험

미주리 주에서 즐기는 모험
더 보기

아메리카나 101

일명 '어머니의 도로'라고 불리는 66번 국도(Route 66)를 타고 길가에 자리한 이색적인 전시관을 지나 옛 시대의 매력을 간직한 다리를 건너고 오래된 작은 마을과 주립공원 및 농장을 구경해보세요. 작은 식당, 모텔, 음식점(테드 드루스 프로즌 커스터드(Ted Drewes Frozen Custard) 등)에 들러 지금까지 보존된 과거의 개성과 음식을 즐겨 보세요. 도시에서는 1965년 건설된 후 미국에서 가장 높은 국립 기념지(가장 유명한 곳 가운데 하나이기도 함)가 된 게이트웨이 아치(Gateway Arch)로 향해 미국의 서부 확장을 상징하는 현장을 탐방해보세요. 무법자 제시 제임스(Jesse James)부터 해리 트루먼(Harry Truman) 대통령까지, 미주리 주는 다방면에서 유명인을 배출했습니다. 이들의 생가에 마련된 기념관을 방문해보고 월트 디즈니 고향 박물관(Walt Disney Hometown Museum)에서도 시간을 보낸 후 소설가 마크 트웨인(Mark Twain)의 주 무대가 되었던 해니벌도 들러보세요. 

 

클래식한 즐길 거리

대담한 공연으로 유명한 브랜슨에서는 대형 무대를 꾸미는 공연부터 딕시(Dixie) 스탬피드, 공중 곡예, 엘비스 모창 가수 및 아늑한 라운지에서의 분위기 있는 재즈까지, 100개 이상의 라이브 공연이 진행됩니다. 미주리 주의 실버 달러 시티(Silver Dollar City)는 마치 1880년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40개의 놀이기구와 라이브 공연 및 축제를 열어 미주리 문화(바비큐와 블루그래스)를 기념합니다. 이곳은 맛집 탐방을 준비해야 할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캔자스시티와 세인트루이스 스타일 바비큐는 꼭 드셔 보세요. 캔자스시티 전통 음식을 맛보려면 역사가 서린 에이틴스 앤 바인 재즈 지구(18th & Vine Jazz District)로 향해보세요.

 

아름다운 대자연 탐험해보기

마크 트웨인 동굴(Mark Twain’s Cave) 속으로 들어가 강에서 튜브를 타거나 주립 공원에서 캠핑을 해보세요. 미주리 주의 아름다운 자연은 바라만 봐도 좋지만 신나게 모험을 즐겨보면 더 좋습니다. 미주리 주는 주 경계 안에만 주립공원이 56개 있으며 자연 보호구역도 많으니, 각양각색의 자연지대에서 하이킹, 자전거 타기, 수영, 낚시 및 수상 스포츠를 즐겨보세요. 레저 활동을 좀 더 즐기고 싶다면 골프 클럽을 챙겨 수많은 골프장 가운데 한 곳으로 향해보고 스키트(skeet) 사격에 도전해 보거나 야구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어떻게 즐겨도 이곳 대자연에서라면 실패할 리 없습니다.

미주리 주에서 즐기는 모험

미주리 주에서 즐기는 모험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상공에서 내려다본 레이크 오브 더 오자크스
더 보기

레이크 오브 더 오자크스의 호숫가는 캘리포니아 주 해안보다 더 깁니다.

생트 주느비에브의 쇼메트 빈야드 앤 와이너리
더 보기

1920년대 금주령이 내리기 전까지 미주리 주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와인 생산지였습니다. 현재는 현대적인 110개의 와이너리가 번영을 구가하며 과거의 명성을 되찾아가고 있습니다.

메러맥 동굴 내부의 놀라운 모습
더 보기

발견된 동굴만 6,100개이니 미주리 주가 '동굴의 주'가 된 것은 당연한 일이죠(23개는 직접 탐험 가능).

꼭 가봐야 할 곳

키에너 플라자 공원에서 보는 세인트루이스 다운타운의 올드 코트하우스와 게이트웨이 아치

게이트웨이 아치

트램을 타고 미국의 서부 개척을 기념하는 192m 높이의 기념물 꼭대기로 올라가 보세요. 미시시피 강(Mississippi River) 전망을 바라본 후 석양이 내릴 무렵 리버보트를 타고 화려한 조명이 아치를 아름답게 장식한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넬슨-앳킨스 미술관에 전시된 초대형 배드민턴 셔틀콕 조각품

넬슨 앳킨스 미술관

캔자스시티에 개관한 이 미술관은 독특하게도 아시아 미술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볼거리는 새로 탄생한 블로치 빌딩(Bloch Building)으로, 현대적인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으며 신고전주의 양식의 본관 건물과 대조를 이룹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레이크 오브 더 오자크스 주립공원의 호숫가에서 석양을 즐기는 연인

레이크 오브 더 오자크스 주립공원

미주리 주에서 가장 큰 주립공원에서 낚시, 수영, 하이킹,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겨보세요. 코클리 할로우 펜 자연보호구역(Coakley Hollow Fen Nature Area)으로 향해 트레일을 걸으며 개울을 구경하고 녹지를 즐겨보거나 말을 타고 숲속을 달려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마크 트웨인 유년시절의 집 및 박물관 내부의 전시품

마크 트웨인 유년 시절의 집 및 박물관

가히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유머러스한 소설가, 마크 트웨인의 삶과 작품이 어린 시절에 살던 이 집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국가사적지로 등재된 이곳으로 향해 여러 채의 오래된 주택과 사진, 집필 작품, 유물 및 마크 트웨인의 타자기와 책상이 전시된 박물관을 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탑 오드 더 록 오자크스 헤리티지 보호구역의 전망 타워에서 절경 감상해보기

탑오브 더 록 오자크스 헤리티지 보호구역

이곳이 바로 미주리 주에서 가장 그림 같은 곳입니다. 오자크스의 아름다움을 모든 방식으로 직접 만끽해보세요. 골프장, 동굴, 자연 트레일, 자연사 박물관, 레스토랑, 역사적인 건축물 및 와인 셀러를 찾아가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포리스트 파크에서 패들보트 타보기

포리스트 파크

세인트피터즈버그: 도심 공원으로 향해 예술과 역사박물관, 골프장, 테니스 코트, 운동장, 식사 공간 및 15m 높이의 통유리 천장이 돋보이는 웅장한 아르데코 온실인 쥬얼 박스(Jewel Box)를 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하 하 통카 주립공원의 성 유적지

하 하 통카 주립공원

레이크 오브 더 오자크스에 면한 성 유적지를 방문해보고(돌로 지은 집의 뼈대가 남아 있음), 24km 길이의 트레일을 하이킹하며 싱크홀, 동굴, 초원 및 계곡을 탐방해보세요.

국립 블루스 박물관에 전시된 척 베리 컬렉션

국립 블루스 박물관

블루스의 모든 측면을 조명하는 하나의 장소에서 블루스라는 음악 장르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세요. 라이브 음악과 체험형 전시물 및 유일무이한 블루스 유물을 넘어 영화,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겨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세인트루이스의 앤호이저-부시 브루어리 외관

앤호이저-부시 브루어리

이곳은 어느 미국 맥주 회사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양조장입니다. 공장 내부의 여러 곳에서 19세기 역사의 한 단면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양조 장인이 이끄는 투어에 참여해보고 맥주 학교에 가본 후 명마로 유명한 클라이즈 데일 말도 만나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케이티 트레일 주립공원에서 자전거 여행을 즐기는 가족

케이티 트레일 주립공원

철도를 트레일로 바꾸는 국가 프로젝트 중 가장 긴 코스로 향해 미주리 주를 가르며 자전거를 타보거나 트레일을 따라가며 들판, 절벽 및 작은 마을을 돌아다녀 보세요. 미주리 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을 잇는 어마어마한 트레일을 따라가며 새를 관찰해보거나 말을 타고 달려보세요.

상공에서 한눈에 내려다본 미주리 주 레이크 오브 더 오자크스
더 보기

Experience 미주리 주

미주리 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