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름다운 자연 | 천국에서 온 엽서

아름다운 자연 | 천국에서 온 엽서
더 보기

미국령 버진아일랜드는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에서 약 1,770km, 뉴욕 시에서 2,655km 떨어져 있으며, 미국 본토에서 비행기를 타고 조금만 가면 흔히 “미국의 천국”이라 불리는 이 지상낙원을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도 평균 기온이 섭씨 28도를 기록해(여름에는 온도가 조금 올라감) "비수기"가 존재하지 않아 연중 어느 때고 방문하기 좋으며, 거의 언제나 해변에 가기 완벽한 기온을 보여줍니다. 미국령 버진아일랜드는 하얗게 빛나는 아름다운 모래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로 유명합니다. 세계 10대 해변에 빠짐없이 오르는 이곳 섬 해변에서 근심 걱정을 내려놓고 일광욕을 즐기며 하루를 보내거나 선베드 또는 해먹에 누워 힐링을 만끽해보세요.

좀 더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세계 정상급 다이빙과 바다낚시, 요트, 스노클링, 카약, 패들보드부터 윈드서핑과 제트 스키까지 신나는 수상 스포츠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직 카리브 해에서만 잠수를 하며 하루 안에 난파선, 벽, 부두와 암초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답니다. 청정한 바다는 자격을 취득한 지 얼마 안 된 초보자에게도, 그리고 노련한 다이버에게도 많은 것을 선사하며, 이곳에서는 500종이 넘는 물고기, 40여 종의 다양한 산호초 및 이 지역 해변에서 사는 수백 가지 무척추동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상 액티비티는 울창한 풍경과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경치와 함께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승마, 하이킹, 사이클링 및 매혹적인 에코 투어를 하기에 완벽한 배경이 되어줍니다.

미국령 버진아일랜드에는 지금까지 살아 숨 쉬는 문화유산이 풍부합니다. 이곳 섬에는 각기 다른 일곱 국가의 국기가 나부끼고 있어, 사람과 역사, 문화, 건축물, 예술, 음악, 음식 문화를 뚜렷하게 구분해 줍니다. 유서 깊은 마을을 돌아보며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거나, 17세기 및 18세기 요새, 박물관 및 역사 유적지를 방문해보세요. 현지 음악의 선율에 흠뻑 빠지거나, 매년 열리는 카니발과 축제 기간에 펼쳐지는 활기차고 다채로운 문화의 향연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서인도제도, 아프리카, 유럽 및 미국 문화가 어우러져 있어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현지는 물론 세계 각지의 음식을 아우르는 요리를 통해서도 이러한 다양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건축물과 예술에서도 찾아볼 수 있으며, 퀠베(Quelbe) 음악의 매력적인 음색에서 들을 수 있고, 이 섬을 고향으로 삼는 모든 영혼이 뿜어내는 에너지를 통해서도 느껴질 겁니다.

환경친화적인 관광지의 선두주자이자 대자연과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보호하는 매혹적인 미국령 버진아일랜드는 여행자 여러분의 잠자는 감각을 모두 깨워줍니다. 섬마다 독특한 특성과 매력을 자랑하는 파라다이스로 여러분을 이끌 몇 가지 명소를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자연 | 천국에서 온 엽서

아름다운 자연 | 천국에서 온 엽서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세인트 토마스 섬의 아름답고 푸른 바다
더 보기

버진아일랜드는 별명이 따로 없지만, 그 섬들은 다릅니다. 세인트 크로이는 쌍둥이 도시(Twin City), 세인트 존은 사랑의 도시(Love City), 세인트 토마스는 바위의 도시(Rock City)입니다.

꼭 가봐야 할 곳

버진아일랜드 국립공원에서 카약을 타며 바라본 풍경

버진아일랜드 국립공원

버진아일랜드 면적 중 28.32km²와 대부분의 해양까지 포함하고 있는 이 공원은 세인트 존 섬의 60%를 차지하며, 신나는 탐험을 즐길 수 있는 열대우림과 보트를 타기에 좋은 지역, 수많은 천연 트레일 및 섬의 풍부한 역사를 담고 있는 다양한 명소가 가득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미국령 버진아일랜드의 세인트 토마스 섬 산 정상에서 바라본 매건스 베이 전망

세인트 토마스 섬 산 정상

해발 640m로 세인트 토마스 섬에서 가장 높은 산 정상에 오르면 매건스 베이가 내려다보이는 넓은 전망대에서 유명한 바나나 다이키리 칵테일을 마시며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세인트 존 섬의 트렁크 베이에서 사진 촬영

트렁크 베이

열대의 파라다이스라 하면 에메랄드빛 바다와 초승달 모양의 반짝이는 모래사장, 저 멀리 열대우림이 펼쳐진 풍경이 떠오르는데,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이 해변은 정확히 그 모습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물속에서 스노클링을 즐기며 아름다운 산호초를 마음껏 감상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버크 아일랜드 리프 국립기념물

세인트 크로이 섬 바로 옆에 위치한 작은 암초로 엘크혼 산호 보초에 둘러싸여 있어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고요한 석호와 같은 바다 상태를 유지해줍니다. 이곳에서 다이빙, 스노클링, 보트 타기, 조류 관찰을 하거나 하이킹을 떠나보세요(45분 소요). 

자세히 알아보기

크루잔 럼 디스틸러리

세인트 크로이의 증류주는 "서둘지 마라"라는 느긋한 분위기를 자부하는 이곳에서 제조됩니다. 당밀부터 증류까지 럼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투어를 통해 지켜볼 수 있습니다. 떠나기 전 공장의 시음 바에도 꼭 들러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샌디포인트 국립야생보호구역

이곳에는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오래된 소라 두엄이 부드러운 모래가 되고, 모든 종류의 새들이 나무에 모여들며, 장수거북이 둥지를 트는 곳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코랄 월드 오션 파크

바다사자와 함께 헤엄치고 상어를 쓰다듬으며 이구아나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20,000m² 규모의 공원으로 수족관, 해수풀은 물론 천연 트레일과 나비 정원이 갖춰져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세인트 토마스 섬 샬럿 아말리에에 위치한 포트 크리스천의 붉은색 및 녹색 외관

포트 크리스천

300년 된 오래된 요새의 붉은색, 녹색 외관이 발랄해 보이지만, 미국령 버진아일랜드의 복잡한 역사 속에 다양한 역할을 해오며 여러 가지 풍파를 겪어온 곳입니다. 도보 투어를 통해 포트 크리스천(Fort Christian)이 위치한 수도 샬럿 아말리에(Charlotte Amalie)를 더욱 자세히 들여다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블랙비어드 감시탑

스카이브로그 타워(Skytsborg Tower)로도 불리는 블랙비어드 감시탑(Blackbeard’s Castle) 사적지 투어를 통해 17세기 감시탑의 꼭대기에 올라보세요. 오래된 저택, 유서 깊은 호텔, 수영장과 해적상이 모여있는 이곳은 샬럿 아멜리에 항구가 내려다보이는 언덕 정상에 자리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세인트 크로이 섬에 있는 크리스천스테드 국립사적지의 유럽식 건축물

크리스천스테드 국립사적지

세인트 크로이 섬에 끼쳐진 유럽의 영향을 다른 어느 곳보다도 잘 반영하고 있는 크리스천스테드(Christiansted)의 유서 깊은 6개 건물이 도시 공원 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탐방하며 버진아일랜드에 남아있는 덴마크 식민지 시절의 배경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