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메인주 발견하기
메인주 발견하기
더 보기

여행자들도 메인주에 오면 이 지역 최고의 수제 맥주, 핸드메이드 선물을 경험하는 즐거움을 만끽하고, 대서양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영혼을 회복하는 평화를 느끼고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인주에서 로드 트립을 하며 충만함을 느껴보세요.

먹거리

수 세기 동안 이곳 사람들은 바다에서 직접 잡고 농장에서 직접 기른 재료로 다양한 먹거리를 만들었습니다. 메인주 곳곳에 자리한 각종 상을 석권한 스타 셰프들은 음식을 향한 창의력과 열정이 대단합니다. 푸드 트럭과 현지 식당부터 타파스 스타일 비스트로와 최고 명성을 지닌 레스토랑까지, 맛집 투어를 즐기며 메인주의 다양한 맛과 요리를 즐겨 보세요.

메인주는 술을 직접 양조하는 움직임을 선도한 개척지로 지금까지도 그 정신이 전해 내려와 수제 양조 공장이 활발하게 가동되는 진풍경이 연출되며, 여기에 메인주 본연의 독창성과 영감을 가미한 현지 재료가 첨가됩니다. 금주령이 내려졌을 때도 몰래 만든 블루베리 문샤인부터 메인 포테이토 보드카까지,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들도 만족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즐기는 모험

봄에는 들새를 관찰하고, 여름에는 새로운 산길을 찾아보고, 가을에는 멋진 단풍을 구경하고, 겨울에는 깊이 쌓인 눈을 즐기다 보면 메인주에서 아웃도어 활동과 메인주의 공식 가이드가 단 하루도, 한 계절도 쉬지 않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메인주의 규모는 뉴잉글랜드의 다른 다섯 개 주를 모두 합친 것만큼 크며, 85,000km²가 넘는 대지에는 탐험과 모험이 가득합니다. 진정한 모험가라면 150년 전 헨리 데이비드 소로(Henry David Thoreau)와 메인주에 살던 페놉스콧 부족(Penobscot Tribe)이 메인주 북쪽을 개척하던 그때 그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북쪽 숲과 물길을 만나보세요.

쇼핑, 예술, 그리고 문화

지혜로움과 신뢰성, 창의력을 겸비한 메인주의 정신은 긴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음식과 가구, 옷과 장신구 등 모든 것에 깃든 장인정신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센터 포 메인 크래프트(Center for Maine Craft)를 비롯해 메인주 전역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파머스 마켓, 독특한 갤러리와 전시관을 살펴보세요. 메인주에서 만들었다는 것은 단연 최고임을 의미합니다.

메인주 문화의 대다수는 바다에서 비롯되며, 해안에 늘어선 랍스터를 잡는 어부와 부표는 물론 매일 바다를 도는 선원이 보이는 등 해양 산업의 유산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인 해양 박물관(Maine Maritime Museum)에서 거대한 바다가 메인주 사람들에게 미친 영향과 과거와 현재 모습을 살펴보거나 항구에서 바쁘게 일하는 사람들을 관찰해보세요.

바다와 이를 둘러싼 주변 지역의 역동적인 모습은 윈슬로 호머(Winslow Homer), 에드워드 호퍼(Edward Hopper), 앤드루 와이어스(Andrew Wyeth) 등 수백 년에 걸쳐 많은 예술가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박물관, 미술관, 스튜디오는 물론 공연 예술 공간에서 예술로 재탄생해 메인주에서 살아가는 일상의 한 조각이 되어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물론 소로의 시 한 구절처럼 메인주 대자연에서 많은 영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상상했던 삶을 살아라.”

아, 안녕하셨어요?

감탄을 자아낼 만한 특별한 음식을 탐구하는 런던에서 온 친구들의 ‘소티드푸드(Sortedfood)’를 만나 보세요. ‘게임 체인저스(Game Changers)’는 각기 다른 미국식 별미에 숨은 이야기, 사람들, 열정을 다룹니다.

 

 

 

메인주 발견하기
메인주 발견하기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메인주의 재미있는 사실
더 보기

메인주는 미국의 다른 어떤 주보다 많은 연간 랍스터 수확량을 자랑합니다. 또한, 세계에서 야생 블루베리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주이기도 합니다.

꼭 가봐야 할 곳

아카디아 국립공원

아카디아 국립공원

미국 동부 해안에서 가장 높은 산인 해발 467m의 캐딜락 산(Cadillac Mountain)은 마운트 데저트 아일랜드(Mount Desert Island)에 자리한 이 공원의 중심부입니다. 연중 내내 등산, 하이킹, 스키 및 야생동물 관찰을 즐겨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커타딘산

커타딘산

해발 1,605m로 메인주에서 가장 높은 산인 백스터 주립공원(Baxter State Park)의 커타딘산(Mount Katahdin)을 올라보세요. 조지아주에서 시작하는 3,200km 길이의 애팔래치아 트레일(Appalachian Trail)의 북쪽 끝부분에 해당하는 24km의 하이킹 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배스의 메인 해양 박물관에 전시된 유서 깊은 보트

메인 해양 박물관

배스의 케네벡강(Kennebec River)을 따라 자리한 조선소와 역사적인 건물, 보트 판매점을 구경해보세요. 등대 크루즈나 트롤리 투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해적선 탐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메인주 포틀랜드 전망대에서 본 풍경

포틀랜드 전망대

1807년에 세워진 미국의 마지막 해양 신호탑에서 올드 포트(Old Port) 지역과 바다의 전경을 감상해보세요. 11m에 달하는 팔각형 모양의 구조물로 복원 작업을 거쳐 2000년에 새롭게 문을 연 국립사적지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포트 녹스 주립사적지

포트 녹스 주립사적지

1800년대 중반, 프로스펙트(Prospect)의 페놉스코트 강(Penobscot River)에 자리한 이 화강암 요새에 주둔했던 군대에 대해 배워보세요. 공원의 페놉스코트 내로우스 브리지와 전망대(Penobscot Narrows Bridge & Observatory)를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메인주의 포틀랜드 미술관으로 가는 입구

포틀랜드 미술관

윈슬로우 호머(Winslow Homer), 클로드 모네(Claude Monet)와 같은 미국 및 유럽 예술가들의 명작을 감상하고, 메인주 장인이 직접 만든 공예품도 구입해보세요. 1882년도에 설립된 이 미술관은 메인주에서 가장 오래된 공공 예술 기관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메인주의 올드 오처드 비치 부두 풍경

올드 오처드 비치 부두

1898년에 세워진 유서 깊은 부두에 올라보고, 다양한 레스토랑, 바는 물론 코미디 쇼와 같은 나이트라이프로 가득한 활기찬 지구에서 산책을 즐겨보세요. 휴식을 취하며 싱싱한 메인주의 해산물 요리를 맛보거나 라이브 음악에 맞춰 춤을 출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코스털 메인 식물원

코스털 메인 식물원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환경을 자랑하는 1.09km²의 부지에서 트레일을 따라 산책을 즐겨보세요. 부스베이(Boothbay)의 해안가를 따라 걷는 1.6km 길이의 코스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석조물과 조각상을 감상하고 페어리 하우스 빌리지(Fairy House Village)와 어린이 정원(Children's Garden)에서 상상의 나래도 펼쳐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메인주 케네벙크포트의 시쇼어 트롤리 박물관에 전시된 전차

시쇼어 트롤리 박물관

케네벙크포트(Kennebunkport)의 해안가 마을로 떠나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래된 전기 철도 박물관에서 트롤리도 타보고 전차와 지하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자원봉사자의 안내로 전시회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메인주 목적지 탐색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에 있는 에이스 호텔 루프탑
더 보기

메인주 목적지 탐색

열기구를 타고 바라보는 노스캐롤라이나 주 애슈빌
더 보기

체험 메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