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경이로움이 있는 곳 | 일리노이주 관광청

윌리스 타워 시카고 스카이데크 내부의 레지
더 보기

중서부의 대표 도시

일리노이주에서 가장 유명한 시카고는 많은 이들이 미국의 문화 중심지로 여기는 세계적 도시입니다. 유명 박물관, 놀라운 건물, 미슐랭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까지, 모두 시카고에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객들에게 가장 인상 깊은 것은 40km가 넘는 대양같은 느낌의 해변이 도심과 쇼핑 중심지에서 조금만 가면 나온다는 사실입니다. 도시를 벗어나면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가 디자인한 건축물과 이국적 정원 같은 독특한 명소들로 잘 알려진 시카고랜드(Chicagoland)라는 광역 도시권이 나옵니다. 미국에서 가장 크고 좋은 쇼핑몰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눈만 돌리면 사방이 온통 근사한 실내외 몰인 이곳에서 쇼핑의 신세계를 경험해보세요.

 

진정한 미국 체험

진정한 미국이 궁금하다면 유명한 고속도로, 66번 국도를 따라 여행하며 미국 황금 시대를 체험하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일리노이주의 대표적 국도를 따라 달리며 클래식한 다이너, 자동차 극장, 도로변의 이색 명소 등을 찾아보세요. 링컨 대통령의 땅이니만큼 곳곳에서 에이브러햄 링컨의 랜드마크와 기념물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16대 대통령인 링컨은 일리노이주가 고향인 미국 대통령인 율리시스 S. 그랜트, 로널드 레이건 그리고 버락 오바마로 이어지는 긴 역사의 시작을 열었습니다.

 

강변 마을과 절경 즐기기

미시시피강은 일리노이주의 서부 전체를 아우릅니다. 확 트인 넓은 야외 공간을 찾고 있다면, 그레이트 리버 카운티(Great Rivers Country)를 꼭 방문해보세요. 강가에 위치한 매력적인 마을, 증기선, 포도원, 고풍스러운 민박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이 지역은 루이스와 클라크가 탐험을 시작한 쇼니 국유림(Shawnee National Forest)과 신들의 정원(Garden of the Gods)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독특한 상점과 명소뿐만 아니라 농장에서 기른 유기농 다이닝과 크래프트 양조장, 증류소까지 다양한 현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특색 있는 마을들을 둘러보면서 시간을 보내보세요.

 

일리노이주 특산물

장인, 소규모 양조업자, 증류업자, 와인 제조상 그리고 농부들까지 일리노이주의 번영을 일구는 이들을 만나보세요. 그들이 일하는 스튜디오와 생산 시설을 투어하고, 직접 만든 간식도 맛보고, 매장을 둘러보면서 전정한 현지의 경험을 해보세요. 자꾸만 손이 가는 맛있는 팝콘과 획기적인 에스프레소 음료부터 재활용 자재나 광택을 낸 돌로 만든 예술품, 가구 그리고 장신구까지, 이제껏 경험한 적 없는 먹을 것, 마실 것 그리고 기념품이 넘쳐납니다.

경이로움이 있는 곳 | 일리노이주 관광청

윌리스 타워 시카고 스카이데크 내부의 레지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네이비 피어의 센테니얼 휠
더 보기

1893년 만국 박람회(World’s Columbian Exposition)에서 최초로 시카고에 대관람차가 등장했습니다. 오늘날은 시카고의 네이비 피어에 사계절 센테니얼 휠이 운영됩니다.

윌리스 타워 103층의 더 레지
더 보기

윌리스 타워(Willis Tower)는 110층으로 서반구에서 가장 높은 건물입니다. 여기에는 103층에 위치한 폐쇄된 유리 발코니인 시카고 스카이데크의 ‘레지(Ledge)’가 유명합니다.

시카고 그린룸 라운지의 라이브 재즈 공연
더 보기

현지에서 전해지는 얘기에 따르면, ‘재즈’라는 단어는 베니 굿맨(Benny Goodman)과 진 쿠르파(Gene Krupa)가 1914년 시카고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꼭 가봐야 할 곳

밀레니엄 공원에서 무료 콘서트를 기다리는 사람들

밀레니엄 공원

시카고의 대표적인 도심 공원으로 0.1km² 면적에 공공 예술 작품, 정원, 아이스링크, 이벤트와 프리츠커 파빌리온(Pritzker Pavilion)에서 열리는 무료 콘서트 등 특징과 명소가 가득합니다. ‘콩’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유명한 구름 모양의 유명한 클라우드 게이트(Cloud Gate) 조형물 앞에서 인증샷도 찍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도로인 66번 국도

66번 국도

미국의 명물인 어머니의 길 66번 국도를 따라 달리면서 일리노이 주만큼 많은 것을 보여주는 구간도 드뭅니다. 시카고에서 출발해 독특한 도로변 전시, 다이너, 드라이브 인, 조형물, 랜드마크, 기념물 등을 지나게 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홈 및 스튜디오 내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홈 및 스튜디오

시카고 교외인 오크 파크(Oak Park)에 있는 이 놀라운 건축물은 라이트의 집이자 그가 많은 디자인 컨셉을 실험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기존 가구, 공예 유리 등을 투어로 둘러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시카고강을 따라가는 건축물 크루즈 투어

시카고 건축물 크루즈

시카고의 대표적인 건축물을 지나는 시카고강(Chicago River) 크루즈는 오랜 역사를 지닌 도시의 스카이라인과 다운타운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탁 트인 갑판에서 해박한 지식을 자랑하는 가이드가 제공하는 대표적인 건축물에 관한 설명을 들으면서 다채로운 역사와 디자인을 감상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 도서관 및 박물관 둘러보기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 도서관 및 박물관

스프링필드에는 링컨 대통령 자택 국립 사적지(Lincoln Home National Historic Site), 링컨 묘역(Lincoln Tomb), 전쟁 기념물(War Memorial) 등 여러 링컨 관련 명소가 있습니다. 자료가 풍부하기로 손꼽히는 대통령 도서관인 만큼, 미국 16대 대통령의 삶과 유산을 돌아보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매그니피션트 마일에서 즐기는 쇼핑

매그니피션트 마일

미시간 애비뉴(Michigan Avenue)로도 알려진 유명한 쇼핑 거리를 걸으며 최고의 쇼핑, 외식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겨보세요. 존 핸콕 빌딩(John Hancock Building)과 360 시카고(360 Chicago) 전망대 같은 유명한 마천루도 있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스타브드 록의 환상적인 암벽

스타브드 록 주립공원

환상의 협곡과 아찔한 폭포가 장관을 이루는 유티카의 스타브드 록 주립공원(Starved Rock State Park)은 연중 야외 레크리에이션을 즐기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놀라운 자연 풍광 속에서 하이킹, 낚시와 보트 또는 스노모빌이나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즐겨보세요. 다수의 국가 사적지도 이곳에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그림 같은 걸리나의 중심가

걸리나의 중심가

푸르른 언덕으로 둘러싸인 유서 깊은 마을 속 전통적인 미국의 중심가를 체험해 보세요. 125개의 가게, 갤러리, 레스토랑, 바가 늘어서 있는 굽이진 대로를 도보나 트롤리로 다녀도 좋고, 으스스한 유령 투어도 흥미롭습니다. 19세기 풍 붉은 벽돌 거리를 거닐면서 역사적 명소와 다채로운 지역 경제의 면모도 엿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록퍼드 앤더슨 일본 정원의 청량한 폭포

앤더슨 일본 정원

냇물과 오솔길, 폭포와 티 하우스가 있는 록퍼드의 일본식 정원에서 조용한 사색과 명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일리노이 주의 그레이트 리버 로드를 따라 달리는 지프

그레이트 리버 로드

미국의 가장 대표적인 고속도로를 따라 달리며 일리노이주를 발견해보세요. 주의 서쪽 경계를 따라 달리는 내내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의 풍광이 펼쳐지는 그레이트 리버 로드(Great River Road)는 독특한 박물관과 그림 같은 거리가 있는 작은 마을은 물론 깎아지른 절벽과 역사 명소를 지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시카고 밀레니엄 공원의 일명 ‘콩’으로 유명한 클라우드 게이트 조각 작품 찾아보기
더 보기
체험 일리노이주

지역 주민에게 묻기

시카고 지역 주민
더 보기
시카고 지역 주민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