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다호주
사계절 내내 스릴을 만끽하고 싶은 여행자의 파라다이스

놓칠 수 없는 여행지
독특한 생김새를 자랑하는 아이다호주는 날씨와 지형이 변화무쌍하고, 덕분에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이다호주 완전 정복의 첫 발걸음으로 카누, 카약, 보트, 호수 크루즈 등 수상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는 샌드포인트와 쾨르드알렌을 방문해 보세요. 팰루즈(Palouse) 곡창 지대를 지나 계속 남쪽으로 향하다 잠시 멈춰서 네즈퍼스(Nez Perce) 아메리카 원주민에 관련해 알아보세요. 다음으로 스네이크강(Snake River)에서 북미에서 가장 깊은 강 협곡인 헬스 캐니언(Hells Canyon)을 통과하는 스릴 넘치는 제트 보트 투어에 올라 눈부신 풍경과 유적지, 야생동물을 구경해 보세요. 새먼 리버 캐니언(Salmon River Canyon)에 있는 작은 도시 리긴스(Riggins)는 강 래프팅과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호숫가 마을 매컬(McCall)은 더 다양한 수상 스포츠, 하이킹, 온천, 겨울 레크리이에션의 베이스캠프입니다. 주 남서부 구석에 있는 보이시는 현지인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수제 맥주 및 와인 시음실 외에도 예술, 문화, 즐거움으로 가득합니다. 동쪽으로 방향을 바꿔 케첨(Ketchum), 선밸리(Sun Valley), 스탠리(Stanley) 등의 작은 마을에서는 놀라운 풍경 속에서 스키, 온천, 플라이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동쪽으로 계속 여행하면서 달 분화구 국립기념지(Craters of the Moon National Monument)에서 고대의 용암 지대를 탐험해 보세요. 아이다호주 동부에는 여러 온천과 송어 하천, 폭포가 있으며, 이곳은 겨울에 스노모빌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됩니다.
사계절 내내 즐기는 스릴 만점 모험
아이다호주는 미국 대륙의 어떤 주보다도 많은 급류가 있는 곳입니다. 봄철과 여름철에는 보이시 바로 북쪽에 있는 파예트강(Payette River)에서 한나절 또는 하루 동안 모험을 즐겨 보세요. 아이다호주 중부에 있는 새먼강(Salmon River)을 며칠간 여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을은 산악자전거와 하이킹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계절입니다. 현지인들은 다가오는 겨울의 신호인 쌀쌀한 날씨와 깨끗한 하늘, 그리고 빨갛고 노란 늦가을의 색채를 좋아합니다. 아이다호주에 있는 18곳의 스키장에서는 제대로 된 스키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파란 하늘 아래 파우더처럼 고운 눈을 가르며 짧은 코스를 누벼보세요. 슈바이처 마운틴(Schweitzer Mountain), 선밸리, 그랜드 타기(Grand Targhee)와 같은 특별한 리조트 외에도 룩아웃 패스(Lookout Pass), 보거스 베이슨 마운틴 휴양지(Bogus Basin Mountain Recreation Area), 타마라크 리조트(Tamarack Resort) 등의 현지 스키장은 겨울 여행객을 환영합니다. 이곳에서는 알파인 스키와 노르딕 스키, 스노슈 트레일, 언덕에서 타는 튜브 썰매, 팻타이어 자전거, 캣 스키와 헬리 스키, 스노모빌 투어 등의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 주립공원에서도 겨울이 되면 스노슈와 노르딕 스키를 탈 수 있도록 산길을 개방합니다.
밝은 별빛 아래에서 야간 스키 타기
아이다호주의 아름다움은 해가 졌다고 해서 끝나지 않습니다. 케첨, 선밸리, 스탠리와 쏘투스산맥(Sawtooth Mountains)을 포함하는 센트럴 아이다호 밤하늘 보호구역(Central Idaho Dark Sky Reserve)은 2017년 12월에 지정되었습니다. 세계에 단 13곳만 있는 밤하늘 보호구역 중 한 곳이며 미국의 유일한 밤하늘 보호구역입니다. 아이다호주의 낮은 인구밀도와 시골 및 자연의 풍경은 이곳의 밤하늘을 더욱더 까맣게 만듭니다. 밤하늘 보호구역, 달 분화구 국립기념지 및 보호구역, 브루노 듄스 주립공원(Bruneau Dunes State Park), 또는 아이다호주의 시골이나 황야 지역 어느 곳에나 캠핑 장비를 세팅하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맑고 별이 가득한 하늘을 바라보며 놀라움에 빠져 보세요. 꿈만 같은 이 광경을 바라보며 잊지 못할 경험을 해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2004년, 월리스(Wallace)는 이 마을이 우주의 중심임을 자체 선포했습니다. 오늘날 정확히 우주의 중심이라고 지정된 위치에는 맨홀 뚜껑이 있으며, 해마다 현지인들이 이를 기념합니다.
사진:Visit Idaho

브루노 듄스 주립공원에는 북미에서 가장 높은 단형 모래 언덕이 있으며, 그 높이는 143m나 됩니다.
사진:Visit Idaho

스네이크강에 있는 쇼쇼니 폭포(Shoshone Falls)는 ‘서부의 나이아가라’라고 불립니다. 트윈 폭포(Twin Falls) 주변에 자리해 65m 높이의 폭포수가 쏟아지는 이 폭포는 사실 나이아가라보다 더 높습니다.
사진:Visit Idaho

체험 아이다호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