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이다호주 관광청 국제 홍보 동영상
아이다호주 관광청 국제 홍보 동영상
더 보기

놓칠 수 없는 여행지

독특한 생김새를 자랑하는 아이다호주는 날씨와 지형이 변화무쌍하고, 덕분에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이다호주 완전 정복의 첫 발걸음으로 카누, 카약, 보트, 호수 크루즈 등 수상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는 샌드포인트와 쾨르드알렌을 방문해 보세요. 팰루즈(Palouse) 곡창 지대를 지나 계속 남쪽으로 향하다 잠시 멈춰서 네즈퍼스(Nez Perce) 아메리카 원주민에 관련해 알아보세요. 다음으로 스네이크강(Snake River)에서 북미에서 가장 깊은 강 협곡인 헬스 캐니언(Hells Canyon)을 통과하는 스릴 넘치는 제트 보트 투어에 올라 눈부신 풍경과 유적지, 야생동물을 구경해 보세요. 새먼 리버 캐니언(Salmon River Canyon)에 있는 작은 도시 리긴스(Riggins)는 강 래프팅과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호숫가 마을 매컬(McCall)은 더 다양한 수상 스포츠, 하이킹, 온천, 겨울 레크리이에션의 베이스캠프입니다. 주 남서부 구석에 있는 보이시는 현지인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수제 맥주 및 와인 시음실 외에도 예술, 문화, 즐거움으로 가득합니다. 동쪽으로 방향을 바꿔 케첨(Ketchum), 선밸리(Sun Valley), 스탠리(Stanley) 등의 작은 마을에서는 놀라운 풍경 속에서 스키, 온천, 플라이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동쪽으로 계속 여행하면서 달 분화구 국립기념지(Craters of the Moon National Monument)에서 고대의 용암 지대를 탐험해 보세요. 아이다호주 동부에는 여러 온천과 송어 하천, 폭포가 있으며, 이곳은 겨울에 스노모빌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됩니다.

 

사계절 내내 즐기는 스릴 만점 모험

아이다호주는 미국 대륙의 어떤 주보다도 많은 급류가 있는 곳입니다. 봄철과 여름철에는 보이시 바로 북쪽에 있는 파예트강(Payette River)에서 한나절 또는 하루 동안 모험을 즐겨 보세요. 아이다호주 중부에 있는 새먼강(Salmon River)을 며칠간 여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을은 산악자전거와 하이킹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계절입니다. 현지인들은 다가오는 겨울의 신호인 쌀쌀한 날씨와 깨끗한 하늘, 그리고 빨갛고 노란 늦가을의 색채를 좋아합니다. 아이다호주에 있는 18곳의 스키장에서는 제대로 된 스키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파란 하늘 아래 파우더처럼 고운 눈을 가르며 짧은 코스를 누벼보세요. 슈바이처 마운틴(Schweitzer Mountain), 선밸리, 그랜드 타기(Grand Targhee)와 같은 특별한 리조트 외에도 룩아웃 패스(Lookout Pass), 보거스 베이슨 마운틴 휴양지(Bogus Basin Mountain Recreation Area), 타마라크 리조트(Tamarack Resort) 등의 현지 스키장은 겨울 여행객을 환영합니다. 이곳에서는 알파인 스키와 노르딕 스키, 스노슈 트레일, 언덕에서 타는 튜브 썰매, 팻타이어 자전거, 캣 스키와 헬리 스키, 스노모빌 투어 등의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 주립공원에서도 겨울이 되면 스노슈와 노르딕 스키를 탈 수 있도록 산길을 개방합니다.

 

밝은 별빛 아래에서 야간 스키 타기

아이다호주의 아름다움은 해가 졌다고 해서 끝나지 않습니다. 케첨, 선밸리, 스탠리와 쏘투스산맥(Sawtooth Mountains)을 포함하는 센트럴 아이다호 밤하늘 보호구역(Central Idaho Dark Sky Reserve)은 2017년 12월에 지정되었습니다. 세계에 단 13곳만 있는 밤하늘 보호구역 중 한 곳이며 미국의 유일한 밤하늘 보호구역입니다. 아이다호주의 낮은 인구밀도와 시골 및 자연의 풍경은 이곳의 밤하늘을 더욱더 까맣게 만듭니다. 밤하늘 보호구역, 달 분화구 국립기념지 및 보호구역, 브루노 듄스 주립공원(Bruneau Dunes State Park), 또는 아이다호주의 시골이나 황야 지역 어느 곳에나 캠핑 장비를 세팅하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맑고 별이 가득한 하늘을 바라보며 놀라움에 빠져 보세요. 꿈만 같은 이 광경을 바라보며 잊지 못할 경험을 해보세요.

아이다호주 관광청 국제 홍보 동영상
아이다호주 관광청 국제 홍보 동영상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아이다호주 월리스의 ‘우주의 중심’을 표시하는 맨홀 뚜껑
더 보기

2004년, 월리스(Wallace)는 이 마을이 우주의 중심임을 자체 선포했습니다. 오늘날 정확히 우주의 중심이라고 지정된 위치에는 맨홀 뚜껑이 있으며, 해마다 현지인들이 이를 기념합니다.

사진:Visit Idaho

아이다호주 브루노 듄스 주립공원의 어마어마한 모래 언덕
더 보기

브루노 듄스 주립공원에는 북미에서 가장 높은 단형 모래 언덕이 있으며, 그 높이는 143m나 됩니다.

사진:Visit Idaho

아이다호주 쇼쇼니 폭포의 눈부신 절경
더 보기

스네이크강에 있는 쇼쇼니 폭포(Shoshone Falls)는 ‘서부의 나이아가라’라고 불립니다. 트윈 폭포(Twin Falls) 주변에 자리해 65m 높이의 폭포수가 쏟아지는 이 폭포는 사실 나이아가라보다 더 높습니다.

사진:Visit Idaho

꼭 가봐야 할 곳

보이시강 상공에서 떠도는 열기구

보이시강 그린벨트

보이시강(Boise River)을 따라 이어지는 40km 길이의 자전거 및 보행자 전용 길로, 3.4k㎡의 야생 지대와 15개 도심 공원을 모두 연결합니다. 새를 관찰하고 수영장에서 수영을 즐겨보거나 피크닉 또는 골프를 즐기며 오후 시간을 보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달 분화구 국립기념지 및 보호구역

달 분화구 국립기념지 및 보호구역

지난 15,000년 동안 화산을 비롯해 초대형 지질 활동이 일어나 극적인 장관을 연출하는 공원입니다. 하이킹을 즐기거나 동굴 및 용암 동굴을 탐험해보고 용암원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하늘에서 내려다 본 리조트에 있는 라바 핫 스프링스

라바 핫 스프링스

땅속 깊은 곳에서 김이 날 정도로 뜨거운 광천수가 끓어 올라 다섯 개의 온천을 형성하는 이곳으로 향해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활기를 되찾아보세요. 가족 여행 중이라면 워터 슬라이드가 있는 키디 코브(Kiddie Cove)로 향해 올림픽 경기장 규모의 수영장도 즐겨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스네이크강

스네이크강

스네이크강은 아이다호주 서부 경계의 대부분을 형성합니다. 스네이크강 캐니언 림 트레일스(Snake River Canyon Rim Trails)로 하이킹을 떠나 헨리스 포크(Henry’s Fork)에서 플라이 낚시를 체험해보고 쇼쇼니 폭포를 찾아가 보거나 헬스 캐니언에서 제트 보트를 타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맹금류 월드 센터에서 놀라운 동물들과 교감하기

맹금류 월드 센터

보이시에 자리한 서식지이자 교육 센터인 맹금류 월드 센터(World Center for Birds of Prey)에서 독수리, 올빼미, 매, 콘도르, 팔콘을 비롯해 세계 각지의 멸종 위기 맹금류를 만나보세요. 라이브로 진행되는 시연을 보고 자료관도 방문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선밸리 하늘을 나는 패러글라이드

선밸리

훌륭한 스키 지대로 유명하기는 하지만, 선밸리는 전 세계에서 열혈 아웃도어 마니아, 예술 애호가 및 식도락가가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러 스키 리조트 외에도 골프장, 자전거 트레일, 수제 맥주 양조장 및 미술관이 있으니 한번 찾아가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실버우드 테마파크

북서부 최대 규모의 아웃도어 놀이공원인 실버우드 테마파크(Silverwood Theme Park)에는 70개가 넘는 놀이기구, 쇼, 즐길 거리 및 워터파크가 있습니다. 애솔(Athol)에 자리해 5월부터 9월까지 운영하는 이 테마파크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베어호 주립공원의 맑은 물과 파란 하늘

베어호

아이다호주와 유타주 경계에 걸쳐 있는 ‘로키산맥의 카리브해’, 베어호(Bear Lake)에서 여름에는 보트와 하이킹을 즐겨보고 겨울에는 얼음낚시와 스노모빌을 체험해보세요. 눈을 크게 뜨고 사슴, 무스, 퓨마 및 두루미를 찾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아이다호주 월리스 인근 루트 오브 더 하이어워사에서 자전거를 타는 가족

루트 오브 더 하이어워사

비터루트산맥(Bitterroot Mountains)으로 향해 아이다호주와 몬태나주 접경 지역 주변에서 협곡과 숲을 뚫고 24km를 뻗어 나가는 철로를 따라가며 10개의 기차 터널과 7개의 다리를 지나가 보세요. 직접 자전거를 가져가거나 룩아웃 패스 스키 지대(Lookout Pass Ski Area)에서 한 대 빌려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헬스 캐니언에서 보트 투어 즐겨보기

헬스 캐니언 국립휴양지

아이다호주와 오리건주를 경계 짓는 미국에서 가장 깊은 강 협곡을 탐험하며 극적인 장관을 감상해보세요. 경관 도로를 타고 드라이브를 즐겨보고 하이킹을 하며 사색에 잠겨보거나 스네이크강에서 제트 보트에 올라 스릴 만점 투어를 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더 알아보기
다운타운 보이시의 스카이라인 너머로 보이는 눈 덮인 산

목적지

보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