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괌 관광청 2018 캠페인: #instaGuam

괌 관광청 2018 캠페인: #instaGuam
더 보기

유구한 역사

4,0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괌에는 130개가 넘는 국립 사적지(National Register of Historic Place)가 있습니다. 사랑의 절벽(Two Lovers Point)에 서린 이야기를 알아보고 차모로 마을(Chamorro Village)에서 문화 공연을 관람해보세요. 수도 하갓냐(Hågatña)에서 4km가량 걷는 도보 투어에 참여해 17개의 역사적인 장소를 돌아보세요. 집을 지탱할 때 사용했던 아주 오래된 라테스톤(latte stone: 기둥 위에 컵 모양의 머릿돌을 올린 구조물)을 관찰해보세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맹위를 떨치던 미국 군사 방위력의 위용이 이 섬의 한쪽 끝에 위치한 앤더슨 공군기지(Andersen Air Force Base)에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태평양 전쟁 박물관(Pacific War Museum)에서 제2차 세계대전 역사에 길이 남은 괌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세요.

 

아름다운 해변

이파오 해변 공원(Ypao Beach Park), 리티디안 포인트(Ritidian Point), 투몬 해변(Tumon Beach) 및 건 해변(Gun Beach) 등 괌 최고의 해변에서 힐링해보세요. 열대 기후, 풍부한 해양 생물, 눈부신 백사장이 기다리는 이곳은 수상 레크레이션과 완벽한 휴식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춘 장소입니다. 근해에는 흔치 않은 기회가 다이빙 애호가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각기 다른 두 번의 전쟁에서 가라앉아 태평양 깊은 곳 대양저에 나란히 자리한 두 척의 군함을 탐험해보세요. 독일 순양함 SMS 코모란 II(SMS Cormoran II)는 제1차 세계대전에서, 일본 화물선 토카이 마루(Tokai Maru)는 제2차 세계대전에서 가라앉았습니다.

 

생생하게 빛나는 문화

리조트, 레스토랑, 놀이 공원 및 즐길 거리가 풍성한 투몬만(Tumon Bay) 지구에서 머물러보세요. 괌에서는 같은 예산으로 좀 더 많은 것을 즐길 수 있는데, 판매세가 없기 때문입니다. 고가 브랜드 부티크와 독특한 현지 수공예품을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현지 음식, 쇼핑,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차모로 빌리지 야시장(Chamorro Village Night Market)은 지역 사회와 어우러져 현지인들의 생활을 체험해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섬에 대한 자부심과 협력의 정신을 뜻하는 ‘하파데이(Hafa Adai)’ 정신은 섬 어디에서나 느낄 수 있습니다.

괌 관광청 2018 캠페인: #instaGuam

괌 관광청 2018 캠페인: #instaGuam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괌의 고대 차모로 마을
더 보기

괌은 공용어로 영어와 토착 언어인 차모로어 두 가지를 사용합니다.

사진:괌 방문자 센터

괌 리티디안 해변의 고운 산호 ‘모래’
더 보기

괌 해변은 사실 모래가 아니라 고운 산호 가루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호 가루는 길을 만들 때 시멘트와 섞어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사진:괌 방문자 센터

괌의 정글 폭포
더 보기

1972년에 괌에서 발견된 일본 제국군의 한 육군 장교는 제2차 세계대전이 종전된 이후 거의 30년 동안 이 정글에서 숨어 살고 있었습니다.

사진:괌 방문자 센터

꼭 가봐야 할 곳

리티디안 포인트의 해변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절경

리티디안 포인트

투몬만(Tumon Bay)에서 북쪽으로 약 20km 떨어진 괌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Guam Wildlife Refuge)에는 완벽하게 보존된 아름다운 해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수영, 일광욕을 즐기거나 완벽한 고요함을 즐기며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주지사 조셉 플로레스 해변공원 - 이파오 비치

이 가족 친화적이며 접근이 편리한 해변에는 생활 편의 시설과 연주대 콘서트를 포함한 여러 행사가 열립니다. 또한, 해양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이파오(Ypao)는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하갓냐 대성당의 인테리어

하갓냐 대성당

하갓냐 헤리티지 워킹 트레일(Hagatna Heritage Walking Trail)을 따라 1669년에 이곳에 처음 세워진 카톨릭 미션 성당의 터 위로 솟아오른 이 건축물을 찾아보세요. 괌의 수호성녀 산타 마리안 카말렌(Santa Marian Kamalen)을 모시고 있는 장엄한 인테리어가 감탄을 자아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태평양 전쟁 국립역사공원의 아산 비치 전망대

태평양 전쟁 국립역사공원

T. 스텔 뉴먼 방문자 센터(T. Stell Newman Visitor Center)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에 보여준 용기와 희생을 기리기 위해 공원에 새로 지은 박물관이며,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대화형 전시 및 유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산호초, 습지, 삼림이 있어 낚시, 하이킹, 스노클링, 다이빙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괌의 난파선 다이빙 즐겨보기

아프라 항 난파선

다이빙 애호가들이 오랫동안 괌을 주요 다이빙 명소로 여기며 자주 찾는 주 이유는 이 항만 주변의 몇 분 거리 지점에서 침몰한 난파선을 여럿 찾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양 동물이 풍부한 섭씨 28도의 바다에서 제1차 세계대전 및 제2차 세계대전 때 침몰한 난파선을 탐험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코코스섬

괌 남부 끝자락에서 2km 채 되지 않는 곳에 이 신비한 섬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터키색 석호로 둘러싸인 이곳의 아름다운 해안에서 다이빙, 윈드서핑, 낚시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즐겨보세요. 코코스 아일랜드 리조트(Cocos Island Resort)에서는 더 많은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투몬만에서 스노클링 즐기기

투몬만

해양 보호구역이자 유명한 공공 해변이 있는 분주한 관광 지구의 항만은 높은 절벽과 백사장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해안을 따라 수십 개의 호텔, 쇼핑센터, 워터파크 및 고층 건물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사랑의 절벽에서 보는 아름다운 경치와 사진 촬영 명소

사랑의 절벽, 푼탄 도스 아만테스

필리핀해를 바라보는 이 절벽은 한 쌍의 연인이 영원히 함께하기 위해 절벽에서 뛰어내렸다고 전해지는 차모로의 전설이 담겨 있습니다. 112m 높이의 정상에서 보이는 이 경치는 괌의 관광 명소 중 최고로 손꼽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솔레다드 요새에서 바라본 경치

우마탁, 솔레다드 요새

우마탁(Umatac)을 지키기 위해 스페인인들이 1800년대에 지은 4개의 요새 중 하나인 솔레다드 요새(Fort Soledad)는 가파른 절벽 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초소에서 내려다보이는 마을, 만, 산, 해안의 경치가 장관을 이룹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게프파고 문화 마을에서 코코넛 껍질 벗기기 체험

게프파고 문화 마을

현지 문화를 보존하고 전통을 이어나가기 위해, 제2차 세계대전 시대의 커뮤니티를 본떠서 초가 지붕으로 만든 살아있는 이나라한 박물관(Inarajan Museum)에서 차모로 원로들이 예술, 공예, 요리 등을 선보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더 알아보기
아푸간 힐의 산타 아규에다 요새에서 보는 도시와 만의 전망

목적지

하갓냐

상공에서 내려다본 도시의 환상적인 자연 풀장

목적지

이나라한

투몬만에서 즐기는 스노클링

목적지

투몬

하늘에서 내려다본 세인트 존 섬 남단

목적지

세인트 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