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칸소주
블루스, 바비큐, 스포츠 그리고 멋진 아웃도어 탐험

급류가 거칠게 흐르는 험준한 산악지대부터 역사 깊은 작은 마을과 동굴, 광산에 이르기까지, 아칸소주의 풍경은 델타(Delta)로 향하는 길목마다 미국 남부 지역 특유의 다채로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비록 아칸소주가 오자크(Ozarks) 산맥의 푸르름과 깎아지른 듯한 절벽 사이로 거세게 흐르는 멋진 강들로 더 알려져 있지만, 이곳에서 재즈, 블루스 그리고 포크 음악이 탄생했다는 것 또한 잊을 수 없습니다. 이 지역에서부터 유래된 델타 블루스의 전통 그리고 조니 캐시(Johnny Cash)가 이 지역에서 태어났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은 작은 마을에서부터 대도시까지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특히 헬레나(Helena)와 리틀록(Little Rock)에서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밴조와 바이올린 선율이 어우러진 포크 음악이나 오리지널 스타일 컨트리 블루스를 감상하거나, 조니 캐시의 생가를 방문해 보세요.
수많은 경관도로를 따라 달리는 로드 트립을 통해 자연의 위대함과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여러 명소를 만나보세요. 핫스프링스(Hot Springs)에서 유레카 스프링스(Eureka Springs)로 향하는 도로부터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워싱턴 주립공원(Washington State Park)에 들러 미국 개척 시대의 삶을 체험해 보거나, 미국 원주민 역사 박물관(Museum of Native American History)으로 향해 아칸소주 원주민이 사용했던 토기와 도구를 직접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1985년, 아칸소주에서는 포크 음악의 전통을 기리기 위해 바이올린을 아칸소주 공식 악기로 지정했습니다.
꼭 가봐야 할 곳



체험 아칸소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