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리조나주
애리조나주에서 경험하는 멋진 모험

애리조나 주의 아웃도어 모험
애리조나주에서는 세계 7대 자연 불가사의 중 하나인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Grand Canyon National Park)에서 아웃도어 어드벤처를 시작해 보세요. 항공편을 통해 피닉스 스카이 하버 공항(PHX)(Phoenix Sky Harbor airport (PHX))에 내려 공항에서 차로 3시간 반 정도 이동하면 국립공원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캐니언의 사우스 림(South Rim)에 도착합니다. 사우스 림의 방문자 센터 중 한 곳을 들르거나, 이 지역의 독특한 지형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야바파이 지질 박물관(Yavapai Geology Museum)을 방문해 보세요. 경험이 풍부한 어드벤처 업체 또는 전문 업체를 통해 협곡 투어는 물론이고 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탐험해 보세요. 세도나의 지프 투어, 콜로라도강(Colorado River)에서 즐기는 뱃놀이, 모뉴먼트 밸리(Monument Valley)의 승마 산책로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애리조나 주의 시간을 거슬러 떠나는 여행
애리조나주의 역사의 핵심은 아메리카 원주민, 전설적인 탐험가, 옛 서부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22개의 아메리카 원주민 공동체가 애리조나주에 살고 있습니다. 방문객은 원주민 지역을 둘러보고 아메리카 원주민이 운영하는 박물관 및 문화 센터를 방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숍 및 부티크에서 아메리카 원주민이 만든 보석 및 예술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의 유령 마을을 방문하여 시간을 거슬러 옛 서부로 여행하고 애리조나주의 광산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또는 어머니의 길(Mother Road)로 알려져 있는 역사적인 도로인 오래된 66번 국도(Route 66)를 따라 도로변 명소를 살펴보세요. 애리조나주에서 66번 국도는 페트리파이드 포레스트 국립공원(Petrified Forest National Park), 카이바브 고원(Kaibab Plateau), 운석 구덩이(Meteor Crater), 그랜드 캐니언 캐번스(Grand Canyon Caverns)을 지납니다.
도시가 품은 매력, 애리조나 주
애리조나주의 큰 도시들에서는 수많은 세계적인 명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와인과 음식, 럭셔리 스파, 아트 갤러리, 부티크에 이르기까지 그 어느 것을 원하든 만족하실 수 있습니다. 수상 경력이 있는 와이너리 중 한 곳을 거닐어 보세요. 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피닉스(Phoenix)의 고급 레스토랑 중 한 곳을 예약해 보세요. 휴양 시설과 뉴에이지 분위기로 유명한 세도나에서 잊지 못할 스파를 즐기며 하루를 보낼 계획을 세워보세요. 투손(Tucson) 미술관에서 서양 예술품을 감상하며 하루를 보내보세요. 골퍼들은 주의 300개 코스 중 한 곳에서 골프를 몇 게임 정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애리조나주에는 국제 밤하늘 보호 협회에서 선정한 밤하늘 공원 10곳이 있습니다.
사진:애리조나주 관광청

그랜드 캐니언 아래에도 사람들이 사는 곳이 있습니다. 하바수파이 인디언(Havasupai Indians) 보호구역은 너무 멀어서 말을 이용해 우편물을 배달합니다.
사진:애리조나주 관광청

애리조나주 남단에 위치한 시에라 비스타는 미국 어느 지역보다 벌새가 많아 ‘미국 벌새의 수도’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사진:시에라 비스타 컨벤션 & 방문자 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