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캔자스주 여행 계획을 세워 보세요!
아칸소주 동영상 스크린샷
더 보기

독특한 문화 체험

수많은 경관도로를 따라 달리는 로드 트립을 통해 자연, 역사적 및 음악적 명소를 만나보세요. 핫스프링스(Hot Springs)에서 유레카 스프링스(Eureka Springs)까지 달려보는 건 어떨까요? 히스토릭 워싱턴 주립공원(Historic Washington State Park)에 들러 미국 개척 시대의 삶을 체험해 보거나, 미국 원주민 역사 박물관(Museum of Native American History)으로 향해 아칸소주 미국 원주민이 사용했던 토기와 도구를 직접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음악을 통한 휴식을 원하는 사람은 델타(Delta)만으로 충분합니다. 이 지역은 시스터 로제타 샤프(Sister Rosetta Tharpe), 레번 헬름(Levon Helm)과 조니 캐시(Johnny Cash) 같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여러 음악가의 고향입니다. 델타의 블루스 전통은 블루스가 시작된 마을과 도시, 특히 유서 깊은 헬레나와 리틀록에서 지금도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마운틴 뷰에서 밴조와 바이올린 선율이 어우러진 포크 음악이나 오리지널 스타일 컨트리 블루스를 감상하고, 다이에스(Dyess)에 있는 조니 캐시의 생가를 방문해 보세요.

아칸소주가 낳은 또 다른 명사인 빌 클린턴(Bill Clinton) 역시 이곳에서 정치적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그의 업적을 기리는 기념관을 둘러보세요. 다른 흥미로운 장소를 원하시나요? 아칸소주의 스터트거트는 세계 최대 쌀 재배지이며, 리틀록에는 지구상에 단 두 곳뿐인 가방 박물관 중 하나인 ESSE 가방 박물관 스토어(Esse Purse Museum & Store)가 있습니다.

 

멋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시간

험준한 산지와 거칠게 흐르는 급류에서 신비한 동굴까지, 아칸소주의 풍경은 미국 남부 지역의 아름다운 다채로움을 그대로 반영합니다. 아칸소주에는 거의 무한대에 야영지와 하이킹 트레일과 수로가 있어, 아무리 경험이 많은 모험가에게도 흥분을 선사합니다. 산악 자전거를 들고 오거나 빌린 다음 국제 산악자전거 협회(International Mountain Bicycling Association, IMBA)에서 선정한 5대 에픽 라이즈(Epic Rides) 중 하나로 향하세요. 진짜 다이아몬드를 파내 소장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분화구 주립공원(Crater of Diamonds State Park)도 놓치지 마세요.

캔자스주 여행 계획을 세워 보세요!
아칸소주 동영상 스크린샷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아칸소주 머프리즈버러의 다이아몬드 주립공원의 분화구에 있는 가족 사진 촬영지
더 보기

화산 분화구의 침식 표면에는 누구나 진짜 다이아몬드를 원산지에서 찾을 수 있는 전 세계에서 유일한 곳인, 머프리즈버로의 다이아몬드 분화구 주립공원이 있습니다.

아칸소주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
더 보기

1985년, 아칸소주에서는 포크 음악의 전통을 기리기 위해 바이올린을 아칸소주 공식 악기로 지정했습니다.

꼭 가봐야 할 곳

아칸소주 벤턴빌 소재 크리스털 브리지 미국 미술관의 극적인 건물 구조

크리스털 브리지 미국 예술 박물관

모쉐 사프디(Moshe Safdie)가 설계한 목가적인 아칸소주 대자연을 마주하며 서 있는 박물관에서 미국 최대의 미술품 컬렉션을 감상해 보세요.

아칸소주 오자크 국유림에 있는 로스트 밸리 트레일의 일부인 코브 케이브

오자크산맥

하이킹, 사이클링, 집라인, 승마 등 다양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며 아칸소 북부의 유명한 산악지대를 탐험해 보세요.

아칸소주 핫스프링스 국립공원의 역사적인 배스하우스 로를 따라 걷기

핫스프링스 국립공원

총 47개에 이르는 온천이 핫스프링스 산(Hot Springs Mountain)에서 시작해 '아메리칸 스파(The American Spa)'를 이루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목욕탕에 들러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거나 수증기가 나무를 타고 올라가는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해 보세요.

핫스프링스 가반 우드랜드 정원의 공작새

가반 우드랜드 정원

아칸소대학교에 위치한 광활한 식물원은 워시타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호하고 선보이는 역할을 합니다. 캐노피 다리, 산책로, 모형 기차 정원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칸소주 아이다산의 웨그너 크리스털 광산에서 발견한 아름다운 석영

웨그너 크리스털 광산

워시타 산맥(Ouachita Mountains)에 자리한 160,000m² 규모의 광산에서 수정, 다이아몬드 등 보석을 직접 채굴해 가져가거나, 웨그너(Wegner) 광산의 더욱 깊은 곳까지 들어가 광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칸소주 리틀록의 윌리엄 J. 클린턴 대통령 도서관 및 박물관

상공에서 내려다본 아칸소주 버팔로 국립강

리틀록 강변의 클린턴 프레지덴셜 센터 앤 파크(Clinton Presidential Center and Park) 안에 있는 클린턴 대통령 도서관 및 박물관(White House at the Clinton Presidential Library and Museum)에서 백악관에서의 삶을 체험해보세요. 미국의 42대 대통령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된 이 박물관에서는 대통령 집무실(Oval Office) 모형, 클린턴(Clinton)의 삶과 집무실에서 보낸 시간에 관한 기념품과 기록은 물론 특별 행사, 전시회와 교육용 프로그래밍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칸소주 다이아몬드 주립공원의 분화구에서 다이아몬드 찾기

다이아몬드 분화구 주립공원

세계 최대 규모의 분화구에서 다이아몬드 원석을 채굴하고 공원 내 다이아몬드 디스커버리 센터(Diamond Discovery Center)에서 인증을 받아 보세요.

상공에서 내려다본 아칸소주 버팔로 국립강

버팔로 국립강

217km에 달하는 미국 최초의 국립강에서 카누를 타고 잔잔한 물살을 가르거나 빠르게 굽이치는 급류를 헤쳐나가 보세요.

아칸소주 화이트강에서 낚시 하기

화이트강

오자크 산맥을 관통하는 이 강의 하류는 낚시꾼들에게 꿈의 장소와도 같은 곳입니다. 무지개송어가 가득한 화이트강(White River)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낚시 명소입니다.

아칸소주 다이스의 조니 캐시의 생가에 있는 표지판

조니 캐쉬의 생가

아칸소주의 성큰 랜드 컬처럴 로드웨이(Sunken Lands Cultural Roadway)에서 출발해 젊은 조니 캐시가 가족과 함께 방 5개 집에서 살았던 1930년대 농업 재정착 지역인 히스토릭 다이에스 콜로니(Historic Dyess Colony)까지 여행해 보세요. 현재 이 집은 거주지 내 다양한 건물과 함께 재단장하여, 전설적인 음악가의 삶과 이곳에서의 삶이 그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를 알려줍니다.

아칸소주 위터의 킹스 리버 폴스를 내려다보는 하이커들
더 보기

체험 아칸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