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힐턴 헤드 아일랜드의 산책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는 커플
더 보기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로드 트립: 영감을 주는 풍경과 풍부한 문화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는 길마다 역사적인 장소와 문화 중심지가 있습니다.

작은 규모의 이 주에서는 매우 다양한 자연 경관과 매혹적인 역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로드 트립을 통해 로컨트리(Lowcountry)의 물이 많은 습지부터 내륙의 산과 폭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활기찬 로컨트리 커뮤니티인 걸러 기치 사람들의 생생한 예술과 전통을 경험해보세요. 이들은 남북전쟁 전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대농장에서 일했던 서아프리카 및 중앙 아프리카 노예들의 후손입니다. 주요 도시와 고풍스러운 마을을 장식하고 있는 식민지 시대 건축물을 감상해보세요. 역사가 깃들어 있어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예술적인 동네에서 영감을 주는 라이브 공연을 감상하세요. 어떤 곳을 돌아다니든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보고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에 흠뻑 빠질 수밖에 없을 거예요.

문화적 명소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다우퓌스키 아일랜드에 있는 유서 깊은 모세스 피클린 코티지

힐턴 헤드 아일랜드와 다우퓌스키 아일랜드

힐턴 헤드 아일랜드(Hilton Head Island)는 한 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발견할 수 있는 유산이 얼마나 풍부한지 알게 되면 놀라실 거예요. 걸러 박물관(Gullah Museum) 방문을 예약하여 걸러 기치(Gullah Geechee)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그들의 전통을 보존하고 기념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박물관에서 걸러 유산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면 페리를 타고 인근 다우퓌스키 아일랜드(Daufuskie Island)를 방문해보세요. 다우퓌스키 아일랜드 걸러 유산 학회(Daufuskie Island Gullah Heritage Society)와 함께하는 섬 투어에 참여하시면 독특한 예술과 요리 전통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볼 수 있어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 브로드 스트리트의 다채로운 건물

찰스턴

이 유명한 남부 도시에서는 자갈길을 따라 늘어선 위풍당당한 참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찰스턴은 맛있는 음식과 신나는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중심지로 알려져 있지만 킹 스트리트(King Street)의 번쩍이는 상점 바로 그 너머에는 흥미로운 건축물, 영감을 주는 아트 갤러리, 사람들로 북적이는 해안가도 있습니다. 걷기 좋은 거리와 연중 온화한 날씨 덕분에 레인보우 로우(Rainbow Row)라 불리는 밝은 색상의 주택 같은 매혹적인 광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이곳은 역사적인 도보 여행을 하기에 완벽한 도시입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이야기를 담은 몰입형 갤러리 컬렉션인 국제 아프리카계 미국인 박물관(International African American Museum)을 방문해 식견을 넓혀보세요. 찰스턴항에서 페리를 타고 미국 남북전쟁의 첫 번째 총성이 들렸던 섬터 요새 국립기념물(Fort Sumter National Monument)을 잠시 둘러보세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보퍼트의 경치 좋은 가로수길
Bill Barley

보퍼트

로컨트리(Lowcountry)의 정신을 만끽하고 매력적인 해안 마을 보퍼트(Beaufort)에서 느긋한 분위기를 즐겨보세요. 자전거를 빌려 구불구불한 스패니시 모스 트레일(Spanish Moss Trail)에서 보퍼트강(Beaufort River)의 멋진 전망을 감상한 다음, 시내를 거닐며 보퍼트 역사 지구(Beaufort Historic District)의 다양한 건축물을 감상해보세요. 보퍼트 역사 박물관(Beaufort History Museum)에서 한때 스페인 정착지와 군사 본부였던 도시의 과거에 대해 알아보면서 하루를 마무리하세요. 재미있는 사실: 포레스트 검프와 새로운 탄생을 포함한 여러 할리우드 영화가 보퍼트의 그림 같은 거리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펜 센터,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세인트헬레나섬
Bill Barley

세인트 헬레나섬

세인트 헬레나섬의 평화로운 해변과 눈부신 습지에서 활기찬 문화와 풍부한 역사를 탐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유일한 아프리카계 미국인 국립 역사 랜드마크 지구인 펜 센터(Penn Center)에서 광활한 부지를 둘러보는 도보 여행에 참여해 걸러 기치 사람들의 유산과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흑인 해방민 학교로서 센터가 가지고 있는 유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11월에 방문하시면 걸러 이야기꾼의 의미 있는 시연을 즐기고 센터의 연례 헤리티지 데이스 기념행사(Heritage Days Celebration)에서 세인트헬레나 현지의 장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 비치 산책로 거닐어 보기
Michael Hrizuk

머틀 비치

개성 넘치는 해변 마을 머틀 비치에서 끝없이 펼쳐진 백사장, 엔터테인먼트로 가득한 신나는 산책로, 캐롤라이나 오프리(Carolina Opry)에서 펼쳐지는 다이내믹한 라이브 공연 등을 즐겨보세요. 머렐스 인렛(Murrells Inlet)을 방문해 브룩그린 정원(Brookgreen Gardens)으로의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곳에서는 평화로운 식물원 사이에 자리 잡은 감동적인 조각품을 볼 수 있습니다. 습지대를 탐험하거나 해변의 분위기에 흠뻑 젖어보세요. 머틀 비치에는 온 가족을 위한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컬럼비아의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의사당

컬럼비아

예술적 감성이 살아 숨 쉬는 장엄한 주도, 컬럼비아의 유명한 역사를 발견해보세요. 만 시몬스 사이트(Mann-Simons Site)를 둘러보며 셀리아 만(Celia Mann)의 놀라운 이야기를 알아보세요. 한때 노예였지만, 1840년대에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흑인 해방민 상업 및 주거 지역을 설립한 위대한 인물입니다. 로버트 밀스 하우스(Robert Mills House)와 우드로 윌슨 하우스(Woodrow Wilson House)에서 멋진 정원을 거닐고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의사당(South Carolina State House)에서 기념비와 모자이크 유리 작품을 감상해보세요. 마을에서 기억에 남는 밤을 보내고 싶으신가요? 컬럼비아 클래식 발레(Columbia Classical Ballet)의 공연을 관람하거나 독립 니켈로디언 극장(Nickelodeon Theatre)에서 예술 영화를 관람해보세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그린빌 시내 걸어보기

그린빌

그린빌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Conde Nast Traveler)가 왜 그린빌을 미국에서 가장 친절한 도시로 선정했는지 금방 알 수 있습니다. 다운타운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빈티지 트롤리를 타 보세요. 나무가 늘어선 메인 스트리트를 따라 현지 상점, 아트 갤러리, 레스토랑에 들를 수 있습니다. 걷는 게 더 좋으시다면 마을 곳곳에서 개성이 넘치는 공공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리디강(Reedy River)과 록 쿼리 폭포(Rock Quarry Falls)에서 볼 수 있는 도시 폭포는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즐거워할 만한 곳으로, 둘 다 시내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모터 스포츠 팬이시라면, 얼티밋 드라이빙 박물관(Ultimate Driving Museum)을 꼭 방문해보세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