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보기
커스터 주립공원: 들소가 자유롭게 거니는 곳
-
더 보기
크레이지 호스 기념지: 산 이상의 공간
-
더 보기
러시모어산 국립기념지: 역사적이고 애국심을 불러일으키는 버켓 리스트 방문지
-
더 보기
래피드시티: 예술, 문화, 그리고 음식
사우스다코타주: 블랙 힐스와 배들랜즈 여행
- 경로 거리:
- 208 km
- 예상 소요 시간:
- 4일간
영화 속에 영원히 남을 장면, 전설적인 광활한 대지의 아름다움과 개척의 역사, 수없이 많은 기념물까지 사우스다코타주의 블랙 힐스와 배들랜즈는 탄성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숲과 아름다운 호수, 그리고 화강암 봉우리로 가득 찬 거친 풍경은 로드 트립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이는 산에 조각된 대통령부터 미국 원주민 역사와 생기가 넘치는 소도시에 이르기까지 사우스다코타주 서부를 가장 잘 보여줍니다.
커스터 주립공원: 들소가 자유롭게 거니는 곳
블랙 힐스(Black Hills)와 배들랜즈(Badlands)에 가장 가까운 공항인 래피드시티 리저널 공항(RAP: Rapid City Regional Airport)으로 오세요. 공항 남서쪽으로 약 60km 정도 떨어진 커스터 주립공원(Custer State Park)은 이 로드 트립 중 처음으로 만나는 볼거리입니다. 약 29㎢의 거친 땅을 가로지르는 이 공원은 야생 동물의 천국입니다. 들소 떼와 함께 당나귀, 코요테, 엘크, 사슴, 큰뿔야생양, 프레리도그가 이 땅을 거닙니다. 방문객 센터에서 공원에 대해 설명을 듣고 난 후 29km 길이의 와일드라이프 루프 로드(Wildlife Loop Road)를 타고 동물과 널따란 초원의 풍경을 엿볼 수 있으며 봄에는 다채로운 야생화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실반 레이크(Sylvan Lake)에서 휴식을 취해보세요. 하이킹, 카약 타기, 낚시, 수영도 할 수 있고 실반 레이크 로지(Sylvan Lake Lodge)에서 야외 식사와 숙박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실 공원 내에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캠핑장부터 오두막, 대통령이 묵었던 역사적인 객실까지, 야생 동물 외에도 다양한 것들이 방문객을 반깁니다. 공원 내 야생 동물 관리 차원으로, 카우보이와 카우걸들이 매년 커스터 주립공원 버팔로 라운드업(Custer State Park Buffalo Roundup) 도중 엄청난 버팔로 무리를 몹니다. 땅을 울리는 이 이벤트는 9월의 마지막 금요일에 열립니다. 사우스다코타주 87번 고속도로(South Dakota Highway 87)라고도 부르는 니들스 고속도로(Needles Highway)를 따라가다 보면 소나무 숲과 목초지, 화강암으로 덮인 산을 만나게 됩니다. 니들스 아이(Needle’s Eye)를 찾아보고, 대열을 가로지르는 터널을 간신히 통과하는 레저용 자동차와 관광 버스를 지켜보세요.
크레이지 호스 기념지: 산 이상의 공간
385번 연방 고속도로(U.S. Highway 385)를 타고 블랙 힐스 국유림(Black Hills National Forest)을 지나면 반드시 놓쳐서는 안 되는 곳, 크레이지 호스 기념지(Crazy Horse Memorial)가 나옵니다. 북미 원주민들은 산 옆면에 새겨진 전설적인 라코타(Lakota)족 전사 크레이지 호스의 기념비에서 영예를 안았습니다. 1948년에 작업이 시작된 이 극적인 조각은 완성이 되면 크레이지 호스가 말을 타고 자신의 땅을 가리키는 모습을 묘사하게 될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산을 깎은 조각품이며 누군가는 세계 8대 불가사의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그 웅장한 크기와 규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기념지에는 춤 시연, 장인의 작업과 강의 등 특별 이벤트와 유물 콜렉션으로 가득한 박물관도 있습니다. 이제 러시모어산(Mount Rushmore)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러시모어산 국립기념지: 역사적이고 애국심을 불러일으키는 버켓 리스트 방문지
다른 웅장한 크기의 예술품은 25분 거리에 있는 러시모어산 국립기념지(Mount Rushmore National Memorial)에 있습니다. 화강암 산 옆면을 조지 워싱턴, 토마스 제퍼슨, 테오도어 루즈벨트, 에이브러햄 링컨 미국 전 대통령으로 조각한 것으로, 그 유사함이 놀라울 정도입니다. 링컨 보글럼 방문자 센터(Lincoln Borglum Visitor Center)에서 조각가 거츤 보글럼(Gutzon Borglum)에 대해 배워보고, 미국 50개 주, 자치령 3곳, 1곳의 지구 및 코먼웰스 2곳의 깃발이 줄지어 있는 애비뉴 오브 플래그스(Avenue of Flags)를 걸어보세요. 이곳에서 깃발과 기념물의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프레지던트 트레일(Presidential Trail)로 나아가면 산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카버스 마켓플레이스(Carver’s Marketplace)에서 토마스 제퍼슨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맛보면서 쉬어보세요. 제3대 대통령이었던 제퍼슨은 미국의 첫 번째 아이스크림 레시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사우스다코타주의 환대를 느낄 수 있는 래피드시티로 다시 돌아오세요.
래피드시티: 예술, 문화, 그리고 음식
사우스다코타주에서 두 번째로 가장 큰 도시인 래피드시티는 친근한 지역 사람들과 도시의 볼거리가 혼재된 곳입니다. 거의 980㎢에 이르는 배들랜즈 국립공원(Badlands National Park)과 블랙 힐스의 나머지 부분만으로도 충분히 방문할 만한 곳입니다. 래피드시티 시내에는 뛰어난 상점, 술집, 식당이 모여있습니다. 멋진 기념품을 사고 싶으시다면 라코타족 장인이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프래리 엣지 트레이딩 컴퍼니 & 갤러리(Prairie Edge Trading Co. & Galleries)에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6번가와 7번가 사이에서 아트 앨리(Art Alley)를 거닐며 다채로운 벽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작업 중인 그래피티 아티스트를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도시의 대중 예술에는 거의 모든 모퉁이마다 있는 미국 전 대통령들의 조각상도 있습니다. 공룡 조각상과 환상적인 도시 스카이라인 전망으로 적절히 이름 지어진 스카이라인 야생보호구역(Skyline Wilderness Area)과 공룡 공원(Dinosaur Park)에 올라보세요. 일몰을 보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지역 주민들이 맥주, 칵테일, 엄선된 안주를 즐기는 머피스 펍 & 그릴(Murphy’s Pub & Grill)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날씨가 좋다면 야외에 자리 잡는 것을 추천합니다. 목요일 밤에 7번가에서 열리는 서머 나이트 페스티벌(Summer Nights Festival)에서 기운 넘치는 분위기를 만끽하세요. 블랙 힐스와 배들랜즈 여행을 마무리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쉽게도 이제 17km를 달려 래피드시티에서 집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야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