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일 로열 부두
1 / 1
  • 주별:
    미시간주

아일 로열이 선사하는 평화롭고 아름다운 자연과 매력은 먼 길을 달려온 여행자를 뿌듯하게 합니다.

장엄한 풍경과 고요한 평화로 유명한 미시간 주의 아일 로열 국립공원은 슈피리어 호 북서쪽 연안에 자리한 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 중서부 육지에서 떨어진 이 국립공원은 보트나 수상 비행기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으며, 늑대와 무스를 비롯해 클로라스트롤라이트(chlorastrolite) 또는 녹성석이라고 부르는 눈을 사로잡는 준보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대부분의 미국 국립공원보다 진입하기 어렵지만 아일 로열 자연이 선사하는 한적한 아름다움과 매력을 보면 피로가 싹 사라집니다. 공원은 4월 중순부터 10월까지 문을 엽니다. 아일 로열을 제대로 만끽하는 5가지 방법을 여기에 소개합니다.

그린스톤 리지 하이킹 즐기기

그린스톤 리지 트레일(Greenstone Ridge Trail)은 아일 로열 국립공원(Isle Royale National Park)의 척추에 해당합니다. 공원 중심부를 따라 64km를 뻗어 나가는 이 트레일은 여러 섬과 그 주변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동쪽의 록 항(Rock Harbor)에서 하이킹 트레일에 올라 서쪽을 향해 걸으며 윈딩고 항(Windingo Harbor)으로 가보세요. 프랭클린 산(Mount Franklin)을 지나가는 하이킹 코스를 놓치지 마세요. 가장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코스 중 하나입니다. 아일 로열 국립공원의 해설 및 문화 요원 수장인 리즈 발렌시아(Liz Valencia)는 "맑은 날에는 슈피리어 호 북쪽 연안은 물론 캐나다와 미네소타 주까지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아일 로열 국립공원은 경치가 아름답고 고요해 평화로운 시간을 즐기기에 그만입니다.

아일 로열 국립공원은 경치가 아름답고 고요해 평화로운 시간을 즐기기에 그만입니다.
더 보기
레이 뒤마/Flickr

스코빌 포인트에서 멋진 풍경 감상하기

그린스톤 리지 트레일보다 짧은 하이킹을 원하신다면 스코빌 포인트(Scoville Point) 루프를 걸으며 2~3시간 보내보세요. 발렌시아는 “스코빌에서는 정말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날씨가 좋은 날이면 슈피리어 호(Lake Superior)를 오가는 화물선들이 한 번씩 보이기도 하죠.”라고 덧붙입니다. 록 항에서 스트롤 메모리얼 트레일(Stoll Memorial Trail)로 진입해 상록수 수풀 아래서 동쪽으로 하이킹을 즐기며 바위가 많은 스코빌 포인트로 가보세요.

슈피리어 호에서 즐기는 스쿠버다이빙 

좌초된 증기선과 난파된 화물선이 차갑고 어두운 슈피리어 호의 심연에 가라앉아 있습니다. 경험 많고 자격을 갖춘 스쿠버 다이버만 으스스한 이 난파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전문 다이버라면 공원의 방문자 센터에 등록한 후 국립공원관리청의 허가를 받은 보트를 이용해 모래가 깔린 호수 바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스쿠버다이버가 아닌가요? 바닥에 통유리가 깔린 난파선 투어가 몇 가지 준비되어 있으니 하나를 선택해 바닷속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전문 스쿠버 다이버라면 아일 로열 국립공원을 방문해 슈피리어 호에 잠긴 몇몇 난파선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전문 스쿠버 다이버라면 아일 로열 국립공원을 방문해 슈피리어 호에 잠긴 몇몇 난파선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더 보기
국립공원관리청

토빈 항에서 즐기는 카누

아일 로열 국립공원에는 항구와 만 그리고 물길이 많아 카누를 즐기기에 이상적입니다. 록 하버 랏지 앤 마리나(Rock Harbor Lodge & Marina)에서 반나절 또는 하루 동안 카누를 대여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가까운 토빈 항(Tobin Harbor)은 물살이 잔잔해 노를 젓기 좋습니다. 게다가 이 정박지에서는 카누를 타고 토빈 항에서 히든 호 부두(Hidden Lake Dock)로도 갈 수 있는데, 부두에 도착해 배를 대고 하이킹하며 약 1km를 올라가 룩아웃 루이스(Lookout Louise)에서 숲이 울창한 섬들과 맑은 유리 같은 호수가 펼쳐지는 눈부신 장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과거로 돌아가 보기 

7월과 8월의 화요일, 목요일 그리고 토요일이라면 록 하버 랏지에서 더 샌디(The Sandy) 보트를 타고 에디센 어장(Edisen Fishery)을 방문해보세요. "에디센 어장은 1930년대와 1940년대에 가족 단위로 경영했던 어장의 삶을 재현합니다."라고 발렌시아는 설명합니다. 그녀는 이곳을 방문한 후 4km를 걸어 록 아일랜드 등대(Rock Island Lighthouse)로 가 1855년 보수해 1882년 재건된 후 현재 해양 역사 전시품을 소장하고 있는 장소를 둘러볼 것을 추천합니다. 

또 다른 짧은 하이킹을 즐기며 아일 로열의 늑대 및 무스 여름 연구 기지로 갈 수도 있습니다. 연구 기지에서 과학자를 만나면 연구 내용을 물어보세요.

가는 방법

미네소타 주 그랜드포티지(Grand Portage)에서 보이저 II(Voyageur II) 또는 시 헌터 III(Sea Hunter III)를 이용합니다. 미시간 주 호튼(Houghton)에서는 레인저 III(Ranger III)를, 미시간 주 코퍼 하버(Copper Harbor)에서는 아일 로열 퀸 IV(Isle Royale Queen IV)를 이용합니다. 또는 미시간 주 호튼의 호튼 카운티 메모리얼 공항(Houghton County Memorial Airport)에서 수상 비행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6월 초부터 9월 초까지 공원 안에 자리한 유일한 풀서비스 숙소인 록 하버 랏지에 머물러보세요. 캠핑은 또 하나의 멋진 옵션입니다. 그랜드포티지와 코퍼 하버에서는 고급스러운 보트는 물론 수상 비행기를 이용하는 원데이 투어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