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노스캐롤라이나 주 애슈빌: 대도시의 매력을 지닌 작은 산속 마을
1 / 1
  • 주별:
    노스캐롤라이나주

노스캐롤라이나 주 애슈빌은 블루리지(Blue Ridge)와 스모키 산맥 (Smoky Mountain)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산 분위기와 남부의 매력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애슈빌에는 각종 수상 경력의 레스토랑과 수제 맥주 양조장, 현지 상점 및 부티크, 그리고 화가, 디자이너, 장인들이 번영하는 예술인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애슈빌은 F. 스콧 피츠제럴드 (F. Scott Fitzgerald)와 이디스 워튼(Edith Wharton) 같은 20세기 문학사를 장식한 인물들이 즐겨 찾은 휴양지로서 그에 걸맞은 풍부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산들이 둘러싸고 있는 애슈빌 도심 지역은 대자연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이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목적지입니다.

수제 요리와 음료

애슈빌을 여행할 때는 맛집 탐방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도심 도보 투어인 이팅 애슈빌(Eating Asheville)에 참여하면 전문가가 골라주는 먹거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2시간 반이 걸리는 이 푸드 투어에서는 가장 유명한 레스토랑과 음식점을 최소 6곳 가량 방문합니다.

애슈빌의 일부 바에서는 팜 투 테이블(farm-to-table) 원칙을 제철 농산물과 허브를 이용한 칵테일에까지 적용하고 있습니다. 애슈빌은 미국 도시 그 어느곳 보다도 1인 대비 맥주 양조장의 수가 많아 '맥주의 나파 밸리(Napa Valley of Beer)'라고 불려왔습니다.

추가 정보

야외 활동

먹고 마신 칼로리가 걱정된다면 애슈빌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모든 에너지를 쏟아보세요. 애슈빌 서쪽의 프렌치 브로드 리버 그린웨이(French Broad River Greenway)에서 자전거를 타며 느긋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4.5km 길이의 이 트레일은 프렌치 브로드 리버 파크(French Broad River Park)에서 시작해 강을 따라 울창한 산림, 공원, 마을을 통과합니다.

하늘에서의 모험을 원한다면 애슈빌 트리탑 어드벤처 파크(Asheville Treetop Adventure Park)에 방문해 보세요. 30여 개의 나무에 고정된 시설에서 50가지의 특별한 등반, 짚라인, 라펠링을 체험하며 타잔이 된 듯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좀 더 편안한 체험으로는 프렌치 브로드 강(French Broad River)에서 SUP(서서 타는 패들보드)를 타고 진행되는 요가 교실이 있습니다. 자세, 코어 근육, 균형 감각을 강화해 보세요.

예술의 영감

애슈빌은 예술가의 천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버 예술 지구(River Arts District)에는 전 공장 부지에 세운 수많은 갤러리와 스튜디오가 있고 역사적인 건물도 많습니다. 매달 두 번째 토요일에는 늦게까지 문을 여는 스튜디오가 많으며 라이브 공연과 연극 공연, 파티, 특별 설치 작품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지 장인들이 순수 미술, 수제 양초, 사진 작품을 전시하기 위해 세운 크레스 엠포리엄(Kress Emprorium)에서는 특별한 수제 기념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방이 250개나 되는 프랑스 르네상스 양식의 빌트모어 대저택(Biltmore Estate)은 수십 년 동안 애슈빌 예술가들이 기거하며 영감을 얻은 곳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개인 주택인 이 복잡한 건축물의 내부와 공예품을 자유 투어로 둘러보세요.

마지막으로 빌트모어 대저택 투어 입장권에 포함된 앤틀러 힐 빌리지 앤 와이너리(Antler Hill Village and Winery)에 들러 시음 투어 중 빌트모어 대저택 소장 메를로 또는 샤도네이 한 잔을 음미하며 이번 여행을 자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