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국 음악이 걸어온 길
더 보기

지금 상영 중

  • Visit the USA
    더 보기
  • Expedia
    더 보기
  • 맥길리브레이 프리먼
    더 보기
  • Air Canada
    더 보기

대형 스크린에서 만나보는 미국의 음악 여정

‘미국 음악이 걸어온 길(America’s Musical Journey)’은 싱어송라이터 알로에 블라크(Aloe Blacc)와 함께 재즈, 블루스, 컨트리, 소울, 로큰롤과 같은 전설적인 음악 예술이 탄생한 대표적인 음악의 도시인 뉴올리언스, 시카고, 내슈빌, 마이애미, 뉴욕시를 비롯한 멋진 음악 명소들을 돌아보며 미국 음악의 뿌리를 조명합니다.

IMAX® 및 대형 스크린 영화관에서 만나보세요.

출연 아티스트 소개
더 보기
출연 아티스트 소개
알로에 블라크
더 보기

알로에 블라크

사이키델릭 록, 훵크(Funk)부터 레게, 살사와 댄스홀까지 두루 섭렵한 알로에 블라크(Aloe Blacc)는 대 히트곡인 ‘Wake Me Up’으로 포크/소울/팝의 싱어송라이터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습니다.

존 바티스트
더 보기

존 바티스트

뉴올리언스 태생의 피아니스트 겸 밴드 리더인 존 바티스트(Jon Batiste)는 줄리아드 음대 출신으로 2015년에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Late Show with Stephen Colbert)’의 뮤직 디렉터를 맡았습니다.

글로리아와 에밀리오 에스테판 부부
더 보기

글로리아와 에밀리오 에스테판 부부

쿠바 출신의 슈퍼스타 글로리아 에스테판(Gloria Estefan)과 남편 에밀리오 에스테판(Emilio Estefan)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라틴 음악 아티스트입니다.

닥터 존
더 보기

닥터 존

닥터 존(Dr. John)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성우, 피아니스트 겸 기타리스트로 블루스, 팝, 재즈, 부기우기와 로큰롤을 모두 아우르는 폭넓은 음악을 선보이는 뮤지션입니다.

반달루프 댄서
더 보기

반달루프 댄서

반달루프(Bandaloop)는 박물관, 마천루, 다리, 대형 옥외 광고판, 자연 지형, 사적지 등 다양한 곳에서 공연을 펼칩니다.

도네타와 에디
더 보기

도네타와 에디

도네타 ‘릴 빗’ 잭슨(Donnetta ‘Lil Bit’ Jackson)과 에디 ‘포즈’ 마틴 주니어(Eddie ‘Pause’ Martin Jr.) 듀오는 빠르고 현란한 발 동작이 특징인 스트리트 댄스 시카고 풋워크의 대표 주자입니다.

램지 루이스
더 보기

램지 루이스

램지 루이스(Ramsey Lewis)는 잊을 수 없는 사운드로 팝과 R&B 차트를 동시 석권하며 50년 넘게 컨템포러리 재즈의 인기를 끌어온 대표적 인물입니다.

윌로우 오즈본
더 보기

윌로우 오즈본

17세의 윌로우 오즈본(Willow Osborne)은 테네시주 내슈빌이 낳은 천재 밴조 연주자입니다.

개러스 라플리
더 보기

개러스 라플리

미국 태생의 싱어송라이터 겸 플루트 연주자 개러스 라플리(Gareth Laffely, 19세)는 17세에 빌보드 차트 뉴에이지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한 최연소 수상 경력의 아티스트입니다.

플라잉 엘비
더 보기

플라잉 엘비

플라잉 엘비(Flying Elvi)는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 분장을 하고 하늘을 나는 20여년 역사의 스카이다이빙 팀입니다.

피스크 주빌리 싱어즈
더 보기

피스크 주빌리 싱어즈

피스크 주빌리 싱어즈(Fisk Jubilee Singers)는 내슈빌 소재 피스크 대학(Fisk University) 학생들로 구성되어 흑인 영가 전통을 이어가는 미국의 흑인 중창단입니다.

어마 토마스
더 보기

어마 토마스

어마 토마스(Irma Thomas)는 소울 음악의 황금 시대를 대표하는 뉴올리언스 출신의 정통 가수입니다.

디트로이트 유스 콰이어
더 보기

디트로이트 유스 콰이어

디트로이트 유스 콰이어(Detroit Youth Choir)는 앤서니 화이트(Anthony White) 예술 단장의 지휘 아래 8세부터 18세 사이의 청소년들로 이루어진 성가대입니다.

빌 스트리트 플리퍼스
더 보기

빌 스트리트 플리퍼스

빌 스트리트 플리퍼스(Beale Street Flippers)는 전설적인 멤피스의 음악 메카 빌 스트리트(Beale Street)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유명 거리 곡예 팀입니다.

릴 벅
더 보기

릴 벅

로스앤젤레스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찰스 ‘릴 벅’ 라일리(Charles ‘Lil Buck’ Riley)는 주킨(Jookin)이라는 스트리트 댄스를 전문으로 하는 테네시주 멤피스 출신 댄서입니다.

디트로이트 스카이라인
더 보기
동영상
공식 IMAX 예고편

공식 IMAX 예고편

IMAX와 대형 스크린 영화관에서 상영하는 ‘미국 음악이 걸어온 길(America’s Musical Journey)’에서 알로에 블라크가 재즈의 전설 루이 암스트롱(Louis Armstrong)의 음악적 뿌리를 찾아갑니다.

알로에 블라크가 말하는 루이 암스트롱

https://youtu.be/YIlzfYZXySs

촬영 뒷이야기 - 단편 영화

윌로우 오즈본

윌로우 오즈본 - 밴조의 신성

깜짝 예고편

깜짝 예고편

시카고 풋워크 댄서

시카고 풋워크

반달루프 버티컬 댄서

반달루프 버티컬 댄서

릴 벅, 멤피스 주킨

릴 벅, 멤피스 주킨

존 바티스트 - 뉴올리언스 이야기

존 바티스트 - 뉴올리언스 이야기

아케이드 다이너에서의 촬영

아케이드 다이너에서의 촬영

뉴올리언스 - 재즈의 탄생지

뉴올리언스 - 재즈의 탄생지

“음악은 인생 그 자체입니다. 좋은 음악이 없는 세상은 상상할 수도 없습니다.”

루이 암스트롱

루이 암스트롱: 전설의 발자취를 따라

‘미국 음악이 걸어온 길(America’s Musical Journey)’에서 알로에 블라크(Aloe Blacc)는 재즈와 미국 음악계의 거장 루이 암스트롱(Louis Armstron)의 발자취를 따라 뉴올리언스에서 시카고는 물론 그 너머까지 가는 먼 여정에 나섭니다. 뉴올리언스에 노예로 왔던 할아버지 밑에서 20세기의 시작과 함께 태어난 루이 암스트롱은 어린 시절 독학으로 코넷을 익혔고, 음악 신동으로 혁신적인 솔로 무대, 블루스 감성의 가사와 대담한 즉흥 연주로 재즈계의 지각 변동을 몰고 온 20세기 음악계 최대의 전설이 되었습니다.

Louis Armstrong

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는 20세기 문화사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인물로 손꼽힙니다. ‘미국 음악이 걸어온 길(America’s Musical Journey)’에서는 그가 1954년 첫 곡을 녹음한 멤피스의 선 스튜디오(Sun Studios) 등 초기 음악의 명소는 물론 녹음이 끝나면 밀크셰이크를 마시러 들르곤 했던 아케이드 레스토랑(Arcade Restaurant), 생가가 있는 그레이스랜드(Graceland)까지 모두 찾아봅니다. 1956년에는 독특한 음색과 스타일로 세계적으로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미국 음악의 새 시대를 열었습니다.

멤피스의 엘비스
더 보기
멤피스의 엘비스

제작 크레딧

미국 음악이 걸어온 길은 맥길리브레이 프리먼 필름(MacGillvray Freeman Film)이 Brand USA와 공동 제작하고 Expedia가 후원합니다.

감독: 그렉 맥길리브레이(Greg MacGillvray)

프로듀서: 숀 맥길리브레이(Shaun MacGillvray)

책임 프로듀서: 톰 가질리(Tom Garzilli)

극본: 스티븐 저드슨(Stephen Judson)

음악: 스티브 우드(Steve Wood)

편집: 스티븐 저드슨(Stephen Judson), 제이슨 폴(Jason Paul), 빅토리아 맥기니스(Victoria McGinnis)

촬영 감독: 브래드 오룬드(Brad Ohlund)

공중 촬영: 론 굿맨(Ron Goodman)

프로덕션 매니저: 메간 맥길리브레이(Meghan MacGillivray)

프로덕션 매니저: 케이시 앨먼(Kathy Almon)

시각 효과: 알란 마코위츠(Alan Markowitz)

동상 크루즈 투어에서 뉴욕시의 스카이 라인을 감상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