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에서 카누를 타고 바이유 탐험하기
더 보기

루이지애나주 로드 트립: 잊을 수 없는 장소를 따라 떠나는 여행

바이유 주 전역의 도시와 마을에서 꼭 눈으로 봐야만 믿을 수 있는 인적이 드문 명소와 진정한 경험을 발견하세요.

루이지애나주를 특별하게 만드는 이유를 말로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뉴올리언스의 예술적인 거리와 배턴루지의 역사적인 건물부터 라피엣의 흥겨운 댄스홀과 레이크 찰스가 선사하는 크리올의 안락함까지, 펠리컨 주는 구석구석 독특한 매력으로 가득 차 있으므로 진정한 경험을 하고 싶어 하는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이로움을 선사합니다. 루이지애나주의 대표적인 늪과 습지대를 여행하면서 미국에서 가장 독특하고 아름다운 풍경 속에 푹 빠진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크리올, 케이준, 아카디아 음식이 조화를 이루며 맛있는 요리를 선사하여 입을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현지인들을 만나고 깊은 문화적 뿌리에 대해 배우다 보면 루이지애나주에서 다음에는 어떤 것을 발견하게 될지 예측할 수 없을 것입니다. 악기로 만든 숨겨진 놀이터를 탐험해 보고 싶으신가요? 스릴 넘치는 에어보트를 타고 바이유의 중심부로 이동해 악어와 흑곰을 만나보고 싶으신가요? 전설적인 뮤지션을 직접 만나보고 싶으신가요? 미국 남동부의 보석과도 같은 이곳에서 잊을 수 없는 로드 트립을 즐기며 구석구석 숨겨져 있는 즐거운 놀라움을 경험해 보세요.

꼭 봐야 할 곳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프렌치 쿼터를 지나는 세컨드 라인 퍼레이드 행진
Stephen Young/NewOrleans.com

프렌치 쿼터

뉴올리언스의 심장부인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는 라이브 음악, 화려한 빅토리아 시대 건축물로 가득한 가슴을 울리는 역사 지구입니다. 마디 그라부터 연말연시를 화려하게 기념하는 셀러브레이션 인 더 오크(Celebration in the Oaks)에 이르기까지 거의 일 년 내내 열리는 다채로운 문화 행사에 참여해보세요. 전통적인 세컨드 라인 퍼레이드의 브라스 밴드를 따라 행진하면서 독특한 관점으로 뉴올리언스의 유명한 거리를 둘러보세요.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카페 드 몽드에서 즐기는 베녜
Zack Smith Photography/NewOrleans.com

카페 드 몽드

뉴올리언스 음식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카페 드 몽드(Café du Monde)만큼 잘 알려진 곳도 없을 것입니다. 아주 맛있는 슈가 파우더가 산처럼 쌓인 전통적인 페이스트리인 베녜를 먹으러 이 독특한 곳에 들러보세요. 치커리 커피 한 잔을 음미하며 전설적인 잭슨 스퀘어(Jackson Square)의 경관을 살펴보세요. 해산물을 더 좋아하신다면, 인근의 마리니(Marigny)와 가든(Garden) 지구 등에 있는 다양한 현지 상점에서 검보와 에투페를 먹을 수 있습니다.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에서 시내의 화려한 벽화 사이로 자전거 타기

레이크찰스 시내

루이지애나주와 텍사스주 경계의 동쪽에 있는 레이크찰스의 해변 놀이터에서는 작은 마을이지만 대도시의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케이준 레스토랑에서 공연하는 라이브 밴드의 음악을 듣고 유서 깊은 건물을 장식하는 화려한 벽화를 볼 수 있는 시내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둘러보세요. 현지 부티크에서 기념품을 고른 다음, 도시 중심가 바로 밖에 있는 럭셔리한 카지노 리조트로 떠나 레이크찰스의 놀라운 게임 현장을 경험해 보세요.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 인근 샘 휴스턴 존스 주립공원에서 카약을 타는 사람들을 내려다본 풍경

크리올 네이처 트레일

경치를 보지 않는다면 로드 트립이 무슨 소용인가요? 그림 같은 남부 루이지애나주에 있는 국가에서 지정한 경치 좋은 샛길인 290km 길이의 크리올 네이처 트레일(Creole Nature Trail)을 따라 아름다운 해변과 노를 젓는 호수, 습지대를 천천히 둘러볼 수 있습니다. 레이크찰스는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야생의 여정을 위한 완벽한 관문입니다. 프린호(Prien Lake) 또는 칼카슈강(Calcasieu River)에서 패들 보딩 단체 여행을 하며 입맛을 돋군 다음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야생에서 낚시, 조개 채집, 동물 관찰을 할 준비를 하세요.

루이지애나주 배턴루지 블루보닛 습지대 자연 센터를 즐기며 거닐기
Visit Baton Rouge

블루보닛 습지대 자연 센터

경치 좋은 산책로를 거닐고, 최첨단식 자연 센터에서 현지 야생 동물을 관찰하고, 주의 늪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며 루이지애나주에 왜 ‘스포츠맨의 천국’이라는 별명이 붙었는지 알아보세요. 가이드 동반 하이킹을 즐기거나 유익한 전시회 투어를 직접 해보세요. 이 자연의 낙원을 보려면 주에서 멀리 떨어진 곳까지 가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다시 생각해 보세요. 블루보닛 습지대 자연 센터(Bluebonnet Swamp Nature Center)에서 즐길 수 있는 고요한 산책로는 수도인 배턴루지에 위치하여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을 루이지애나주 내커터시의 역사 도보 투어로 이끄는 가이드

케인 리버 국립유산지역 트레일

내커터시 안팎의 문화유산에서 시간 여행을 떠나고 루이지애나주의 역사를 만나보세요. 생 장 밥티스트 요새 주립 사적지(Fort St. Jean Baptiste State Historic Site)로 향해 18세기 군사 요새의 충실한 재현을 살펴본 다음, 오클랜드 플랜테이션(Oakland Plantation)을 방문해 오리지널 크리올 양식의 건물을 살펴보고 그 건물들을 건축한 노예 작업자들의 이야기를 알아보세요. 내커터시 방문자 센터(Natchitoches Visitor Center)에서 출발하는 도보 가이드 투어는 이러한 랜드마크 등을 방문객에게 보여줍니다.

루이지애나주 내커터시의 미트파이

내커터시 미트파이 페스티벌

내커터시 리버뱅크(Natchitoches Riverbank)의 경치 좋은 해변에서 루이지애나주의 요리 전통을 즐겨보세요. 이 아늑한 마을은 미트파이, 시즈닝된 고기와 고추가 들어있는 맛있는 튀김 주머니로 유명합니다. 매년 열리는 미트파이 페스티벌(Meat Pie Festival) 동안 방문해 이 음식들을 직접 맛보고 라이브 음악, 요리 경연, 불꽃놀이 쇼를 즐겨보세요. 매력적인 랜드마크 지구(Landmark District)에 있는 B&B 숙소를 예약하고 유서 깊은 프런트 스트리트(Front Street)를 따라 자리한 현지 레스토랑과 부티크 상점을 며칠 동안 즐겨보세요.

루이지애나주 배턴루지의 리버프런트 플라자에서 미시시피강 감상하기
Jordan Hefler

배턴루지 강변

루이지애나주의 주도에서 장엄한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을 감상하세요. 이 경치 좋은 리버프런트 플라자(Riverfront Plaza)에서는 달리기를 하거나 자전거를 타면서 이 지역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와 수많은 트레일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싱 더 리버 조각(Sing the River Sculpture) 앞에서 셀카를 찍고 강을 내려다보는 예술, 과학 및 역사박물관을 즐기며 시간을 보내보세요. 배턴루지의 아름다운 날에는 강변이 제격입니다.

루이지애나주 라피엣의 페스티벌 인터내셔널 드 루이지안 동안 정교한 의상을 입은 공연자
Lafayette Travel

페스티벌 인터내셔널 드 루이지안

조금 더 이동해 세계 정상급 자이데코 음악 전시를 즐기고 매력적인 케이준 및 크리올 음식을 맛보러 라피엣 마을로 가보세요. 매년 봄에 5일 동안, 라피엣은 페스티벌 인터내셔널 드 루이지안(Festival International de Louisiane)을 개최합니다. 이 행사는 루이지애나주의 모든 것을 기념하여 이 지역의 다양한 문화적 영향에 경의를 표합니다. 페스티벌 인터내셔널을 놓쳤다면, 염려하지 마세요. 라피엣의 거리에서 열리는 현지 이벤트는 거의 매주 열립니다.

루이지애나주 라피엣 인근의 아차팔라야 베이슨에서 신나는 에어보트 타기
Lafayette Travel

아차팔라야 베이슨

다양한 상록수가 늘어서 있어 세상 어느 곳에도 없을 것 같은 남부 루이지애나주의 아차팔라야 베이슨(Atchafalaya Basin)에 있는 장엄한 늪지대를 탐방해 보세요. 라피엣으로 향해 늪 투어 보트를 타고 이 습지에 서식하는 미국 악어와 흑곰 등의 동물을 만나보세요. 좀 더 빠르게 진행되는 투어를 원한다면 늪의 가장 먼 곳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선박인 에어보트를 타고 물 위를 이동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