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흡연, 약물
미국 내 담배, 약물, 주류 사용
안전하고 스트레스 없는 여행을 위해 각 여행 지역의 약물 및 주류 관련 법규를 반드시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류
미국에서 알코올이 함유된 주류를 소비할 수 있는 법정 연령은 만 21세입니다. 만 21세 미만인 경우 주류를 구매하거나 소비 또는 소지할 수 없습니다. 주류 판매자는 주류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만 21세 미만으로 보이는 경우 의무적으로 신분증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 21세 이상임을 입증하려면 운전면허증이나 여권과 같은 정부 발행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유효한 신분증 원본(사본은 사용 불가)이 없으면 주류를 주문하거나 구입할 수 없습니다. 주류를 주문하지 않은 경우에도 대부분 클럽에서는 21세 미만의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법정 연령 미만으로 주류를 소비한 사람과 이를 제공한 업자는 모두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류 제품 구매 및 판매와 공공 장소(해변, 길거리, 공원, 인도 등)에서의 음주에 관한 미국의 법률은 지역마다 다양하게 적용됩니다. 주류를 판매할 수 있는 업장 유형, 요일, 시간에 관한 법규가 있으며 지역에 따라 다양합니다. 방문하려는 지역의 관련 법규를 확인해 보세요.
술 및 마약에 취한 상태에서의 운전(DUI 또는 DWI)에 대한 단속 규정이 엄격하게 강화되었습니다. DUI는 모든 주에서 범죄 행위로 인정하며, 적용되는 구체적인 법률과 처벌 수위는 주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됩니다.
흡연
대부분의 주에서 담배를 구입할 수 있는 법정 연령은 만 18세입니다. 하와이주는 미국의 50개 주 중 최초로 담배 제품 구입 가능 법정 연령을 21세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연방법에 따라 모든 국내 항공편과 연방 건물에서는 담배 또는 시가의 흡연이 금지됩니다. 많은 주와 지역 자치단체 또한 업무 공간, 영화관, 쇼핑센터, 식당, 바와 같은 공공 장소에서의 흡연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흡연 금지 조항이 전혀 없는 주도 있습니다. 흡연이 금지된 지역에는 ‘흡연금지(No smoking)’ 표지판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식당을 비롯한 공공장소는 금연으로 지정되는 예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미국의 대다수 주와 컬럼비아 특별구는 포괄적인 금연법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에 따라 식당, 바, 호텔 로비, 공중 화장실 등 사실상 모든 공공 장소가 금연 지역에 해당됩니다.
베이핑
2016년 8월 8일자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전자담배에도 일반 담배와 동일한 법규를 적용하겠다고 공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만 18세 미만인 자가 전자담배를 구매하는 행위 역시 금지됩니다. 연방 법규와 더불어 각 주에서도 특히 실내 흡연에 대한 자체 규제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이 아직 명확하게 세워지지 않은 주가 있으니 공공장소 내부나 근처에서 베이핑을 하기 전에 관계자에게 반드시 문의하세요.
마약류
미국에서 위험 규제 물질이나 마약을 소지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대마초를 사용하거나 소지하는 행위는 연방법에 따라 처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