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도로 지도
더 보기

항공기 또는 자동차를 이용한 국경 통과

항공기, 자동차, 선박을 통한 미국 국경 통과에 관한 정보

항공기를 통한 국경 통과

미국으로 향하는 여행을 하는 동안 항공사는 작성할 서류를 배포합니다. 미국으로 입국하는 모든 해외 여행자는 세관 신고서 6059B(Customs Declaration Form 6059B) 및 Form I-94(흰색), 출입국 카드(Arrival/Departure Record)를 작성해야 합니다.

일단 도착하면 여행자는 입국 및 관세 절차를 위해 반드시 관세국경보호청(CBP) 구역을 통과해야 합니다. 그리고 CBP는 반드시 미국에 입국한 통관 공항에서 입국을 승인해야 합니다. 입국 심사가 끝나면 수하물을 찾아 미국 세관 구역으로 이동하세요.

육로를 통해 미국으로 입국하는 모든 해외 여행자는 세관 신고서 6059B(Customs Declaration Form 6059B) 및 Form I-94(흰색), 출입국 카드(Arrival/Departure Record)를 작성해야 합니다. CBP는 육로 국경을 통과하여 입국하는 여행자에게도 종이로 된 Form I-94를 발행합니다.

미국 국내선 항공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항공기 여행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차량

캐나다나 멕시코에서 육로를 통해 미국에 입국하려면 여권과 비자 외에도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운전면허증. (캐나다 및 멕시코 운전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을 소지하는 것이 좋으며 이를 가장 권장합니다.)
  • 차량 등록 서류
  • 책임 보험 증명 서류

미국에서 운전하는 방법에 관해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려면 렌터카로 미국 여행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선박

여행자가 등록된 크루즈 선박을 타고 미국에 도착하는 일은 흔하지만, 국제 여행객이 개인 선박을 통해 입국 신고 없이 미국으로 직접 들어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해외 항만에서 출발해 미국에 도착하는 소형 선박 운항자는 즉시 관세국경보호청에 입국 신고를 해야 합니다. 크루즈 선박을 이용해 미국으로 입국하는 경우 대부분 비자가 필요합니다. 크루즈 회사에 확인하세요.

미국 내 보트 여행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려면 보트 여행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버스

그레이하운드 앤 메가버스(Greyhound and Megabus)는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입국하는 국경 통과 교통편을 제공하며 이때 세관 직원이 버스로 입국하는 승객을 확인합니다. 그레이하운드는 멕시코에서 입국하는 국경 통과 교통편도 제공합니다. 양쪽 방향 모두에서 미국 국경을 통과하려면 여행자는 유효한 여권과 비자가 필요합니다.

어린이를 동반한 보호자가 국경을 통과하려면 반드시 양육권 입증 서류 또는 공증된 친권 인증 서류를 제공해야 합니다. 어린이를 동반하는 부모 또는 보호자가 아닌 성인은 반드시 부모 또는 보호자가 작성한 어린이 동반 국경 통과 허가서를 소지해야 하며, 허가서에는 부모 또는 보호자의 이름과 연락처가 명시되어야 합니다.

미국 내 버스 여행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려면 버스 여행 페이지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