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Woman shopping in a boutique in the USA.
더 보기

알아두면 유용한 미국 판매세 정보

분류

알아두면 유용한 미국 판매세 정보

미국에서 세금을 따로 생각하는 일은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특히 이미 세금이 포함된 표시 가격에 익숙한 경우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미국에서 판매세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여행객에게는 낯설 수 있으나 이는 판매세 비율이 미국 각지에 따라 매우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는 미국의 세금 관련 정보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립니다. 계산서에 표시된 부과세에 대해 궁금하다면 주저하지 말고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판매세

제품 또는 서비스에 부과되는 판매세 비율은 주마다 다양합니다. 알래스카 주, 델라웨어 주, 몬태나 주, 뉴햄프셔 주, 오리건 주는 판매세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이 주들은 쇼핑하기에 좋은 곳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뉴저지 주, 미네소타 주, 펜실베이니아 주 등 일부 주에서는 의류 제품에 판매세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일부 주에서는 세금이 면제되는 의류에 지정가를 실시합니다. 액세서리, 스포츠 용품, 장식 의류는 이러한 정책에서 배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주의 판매세 범위는 약 3%에서 7.5%까지 다양합니다. 같은 주 안에서도 카운티와 시 단위로 추가적인 판매세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량 구매 계획이 있으시다면 판매세를 먼저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세는 영수증에도 표시됩니다. 

또한, 서비스 예약 시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호텔 객실과 렌트카와 같은 서비스에도 일반적으로 높은 비율의 판매세가 부과됩니다. 이 비율은 주별, 또는 시별로 다양합니다.

특정 주의 판매세가 궁금할 경우 세율을 확인하세요. 이 표에는 시별 또는 카운티별 판매세는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세금 환급

미국 정부는 해외 여행객들에게는 판매세를 환급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부과되는 판매세는 연방 정부가 아닌 개별 주에 지불됩니다. 따라서, 자동차와 같이 중요한 상품을 구매해 해외로 가져갈 계획이라면 구매하려는 주의 국세청에 먼저 연락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주의 국세청에서 납부한 판매세 환급에 관한 규정을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루이지애나텍사스 같은 일부 주에서는 해외 여행객에게 판매 세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