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욕주 롱아일랜드의 서퍼
더 보기

뉴욕주 날씨와 지리

뉴욕주 여행 참고 사항

뉴욕주의 기후는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더운 대륙성 기후입니다. 뉴욕주 어디에 있느냐와 여행하는 계절에 따라 기온이 달라집니다. 뉴욕주에 있는 동안 현재 날씨를 확인하고 싶다면, 날씨 앱이나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위치를 입력하고 현재 업데이트된 내용을 확인하면 됩니다. 목적지의 기후가 어떤지 궁금하다면 여행이 시작하기 전에 미리 확인해보세요.

일반적으로 12월부터 2월까지는 일광이 적어지며 춥고 눈이 오는 겨울 날씨입니다. 주 어디를 방문하든 옷을 껴입고 부츠를 신어야 합니다.

3월부터 5월까지 봄 동안은 꽃과 가벼운 바람, 비가 찾아오며 춥고 따뜻한 기온을 넘나듭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진흙 때문에 야외 활동에 사용할 방수 부츠를 챙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6월부터 8월까지 여름 동안은 따뜻한 날씨와 밝은 햇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몰도 더 늦어져요.

9월부터 11월까지 가을은 따뜻하면서도 춥고 선선한 날씨입니다. 주 전역에서 멋진 단풍을 구경할 수 있어요.

특별한 휴가 지역 11선

각 휴가 지역마다 특별한 관광 자원이 있습니다. 뉴욕주의 아름다운 해안, 메인 스트리트, 장엄한 산, 대자연의 가장 경이로운 놀이터를 여행하며 생기 넘치는 도시와 평화로운 마을을 발견해보세요.

삼림지대와 담수호까지 아웃도어의 천국인 사우전드 제도-시웨이(Thousand Islands-Seaway)는 뉴욕주 북동부에 위치한 1,86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입니다. 이 지역은 온타리오호(Lake Ontario)에서 북쪽으로 세인트 로렌스강(St Lawrence River)과 세인트 로렌스강(St Lawrence River)까지 320km의 그림 같은 호안을 아우릅니다.

뉴욕주 북동부의 애디론댁산맥(Adirondacks)은 인접한 미국 내에서 가장 큰 자연 보호 구역인 애디론댁 공원(Adirondack Park)을 갖고 있습니다. 많은 하이커들의 등반 목표인 46개의 산이 있는 애디론댁 하이 피크스(Adirondack High Peaks), 반짝이는 호수, 푸르른 계곡, 100개의 친절한 마을도 특징입니다.

뉴욕주 남동부의 캐츠킬산맥(Catskills)은 사계절 언제나 방문할 수 있는 아름다운 산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총 봉우리 98개). 이곳에서 방문객은 빽빽한 숲과 구불구불한 강, 쏟아지는 폭포와 잔잔한 호수, 매력적인 작은 마을을 만날 수 있습니다.

뉴욕주 동쪽에 있는 캐피털-새러토가 지역은 농지, 강, 호수, 북적이는 도회지를 아우르는 다양한 면모를 자랑합니다. 두 개의 주요 하천인 허드슨강(Hudson River)과 모호크강(Mohawk River)이 지역을 관통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센트럴 뉴욕은 주의 중심에 있습니다. 그림 같은 언덕과 목가적인 농지, 구불구불한 강과 생기 넘치는 도시가 장엄한 호수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그레이터 나이아가라 지역은 주의 최서단에 있습니다. 이 지역의 주된 지리적 특징은 놀라운 나이아가라 폭포(Niagara Falls)입니다. 하지만 오대호에 속하는 두 개의 호수인 이리호(Lake Erie), 온타리오호(Lake Ontario)에 갈 수 있는 것으로도 유명해요.

셔토쿼-앨러게니는 주의 남서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멋진 주립 공원에서 구불구불한 언덕과 평화로운 골짜기, 호수와 강을 쉽게 탐방할 수 있습니다.

핑거 레이크스 지역은 뉴욕주에서 가장 큰 규모의 와인 생산지입니다. 격한 폭포, 극적인 협곡, 평온한 언덕과 이름의 유래를 알 수 있는 11개의 손가락 모양 빙하호와 이를 둘러싼 수 킬로미터의 호안, 온타리오호가 기다립니다.

주의 남동쪽에 있는 허드슨 밸리는 웅장한 허드슨강과 골짜기, 인접한 마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지역은 다채로운 산(특히 가을 풍경이 유명), 암석 지형, 눈부신 강을 포함한 장엄한 경치로 유명합니다.

상징적인 해안 여행지인 롱아일랜드(Long Island)는 뉴욕주의 남동쪽 끝부분에 있습니다. 이곳은 유명한 백사장과 세계 최고의 와이너리. 대서양 해안을 따라 자리 잡은 매력적인 마을의 보금자리입니다.

뉴욕시 지역은 미국 대서양 동쪽 해안, 뉴욕주 남동쪽 허드슨강 초입에 있습니다. 뉴욕시는 맨해튼(Manhattan), 브루클린(Brooklyn), 퀸스(Queens), 브롱크스(Bronx), 스태튼아일랜드(Staten Island)까지 다섯 개의 자치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지역은 인구가 밀집된 중심가와 생기 넘치는 인근 지역이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