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버지니아주 블루리지 파크웨이의 메이브리 밀 연못
더 보기

남부 여행 FAQ

미국 남부 FAQ

남부 여행 지역에 속하는 주는 어디입니까?

펜실베이니아주의 남쪽과 메릴랜드주를 나누는 경계선으로 1760년대에 영국인 찰스 메이슨(Charles Mason)과 제레미아 딕슨(Jeremiah Dixon)이 측량 목적으로 확정한 메이슨-딕슨 선(Mason-Dixon Line) 이남을 ‘남부’로 보기도 하지만, 오늘날 미국 남부 여행에서는 앨라배마주, 아칸소주, 조지아주, 켄터키주, 루이지애나주, 미시시피주, 미주리주, 노스캐롤라이나주,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테네시주, 버지니아주와 웨스트버지니아주를 ‘남부’로 정의합니다.

 

남부 지역을 여행하기가 쉬운가요?

일단 남부에 도착하면, 미국 주요 항공사의 국내선 항공편이 많아 어디든지 쉽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주간 고속도로 체계는 아주 편리하고 훌륭합니다. 대부분 주요 고속도로에는 주 경계마다 방문자 센터에 인력이 배치되어 질문에 답도 해주고 정보, 길안내 및 예약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큰 도시는 물론 작은 도시에도 방문자 센터가 있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목적지에서는 휴가 계획에 도움이 되는 상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미국 남부에서 볼거리, 할 거리로는 무엇이 있나요?

유럽 대륙 규모에 맞먹는 미국 남부에서는 무엇을 상상하든 모두 가능합니다. 해변과 산은 물론 액티비티와 휴식, 대도시와 작은 마을까지 사계절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하이킹과 캠핑을 할 수 있는 국립 및 주립공원, 낚시나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강, 발길 닿지 않은 길을 달리고픈 이들을 위한 숨은 국도와 주립 고속도로까지 모두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마파크, 워터파크, 유적지와 격전지, 화려한 정원, 국제적 인지도의 박물관 그리고 디자이너 숍부터 할인 매장에 이르는 다채로운 쇼핑몰도 있답니다. 패스트푸드부터 5성급까지 각종 레스토랑에서는 맛의 향연이 펼쳐지죠. 미국 대중음악의 고향답게 남부에는 블루스, 로큰롤, 컨트리, 케이준 그리고 블루그래스까지 다채로운 음악이 있습니다. 나이트클럽과 엔터테인먼트 센터에서는 모든 종류의 음악에 맞춰 신나게 즐겨보세요. 남부는 계절, 현지 풍습, 음식과 문화를 주제로 한 축제와 특별 이벤트가 연중 열리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경마, 그레이하운드 경주와 함께 미식축구, 야구, 농구, 하키에 이르는 프로 스포츠도 활발하답니다. 골프와 테니스도 남부 전역에서 인기입니다. 직접 게임을 즐겨보거나 프로 토너먼트를 관람해보세요. 호수, 강, 바다는 낚시, 보트, 래프팅, 카누, 카약 등의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로 활기를 띱니다.

 

미국 남부 여행 경비는 얼마나 될까요?

남부는 가성비 높은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럭셔리 리조트, 중급 호텔, 고풍스러운 B&B, 저렴한 모텔, 독채 및 콘도 렌트 등 다양한 숙박 형태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쇼핑 센터와 레스토랑도 다양하고 많답니다. 차량을 렌트해도 좋습니다. 남부야말로 미국에서 휘발유 가격이 저렴한 곳이니까요.

 

비자가 필요한가요?

미국에서 휴가를 보낼 예정인데 영국, 일본, 캐나다 또는 비자 면제 프로그램(VWP)에 속한 25개국의 여권을 소지하고 있다면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취재를 위해 미국을 방문하는 기자는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기후는 어떤가요?

남부에는 기후와 계절이 다른 두 개의 분명한 지역이 있습니다. 화창한 날씨에 기온은 밤낮으로 따뜻하거나 덥습니다.

조지아주, 앨라배마주, 미시시피주,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루이지애나주와 아칸소주가 속한 딥 사우스(Deep South)는 기온과 식물의 차이가 두드러집니다. 봄이면 정원에는 꽃이 만발하며, 낮은 따뜻하고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합니다(평균 21°C, 71°F). 여름에는 밤낮으로 기온이 오르고(평균 기온 27°C 또는 84°F) 오후에는 소나기가 내려 습도도 높아집니다. 가을에는 많은 지역에서 잠시 더운 ‘인디언 서머’를 겪지만 대체로 선선해집니다(평균 기온 19°C 또는 69KF). 겨울은 전통적으로 추운 날씨에 비가 더 많이 내립니다(평균 기온 11°C 또는 52°F).

노스캐롤라이나주, 테네시주, 켄터키주, 미주리주, 버지니아주, 웨스트버지니아주 그리고 아칸소주와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산악 지대를 포함하는 피드몬트(Piedmont)는 봄, 여름 기온은 딥 사우스와 비슷하지만, 산악 지대는 기온이 더 낮습니다. 가을이면 울긋불긋한 단풍이 화려하고, 17°C 또는 63°F로 기온은 쾌적합니다. 겨울에는 기온이 내려가 밤에는 서리가 내리고 가끔 눈이 오기도 합니다(평균 기온 7°C 또는 44°F).

봄(3월~5월)에는 꽃들이 만개하고, 햇살이 따갑고 후덥지근한 여름(6월~8월)에는 숲이 우거집니다. 남부에 자생하는 소나무, 떡갈나무와 야자나무는 상록수이지만 단풍나무, 참나무, 은행나무는 가을 단풍철(10월 중, 하순 경)이면 한 폭의 그림처럼 화려하게 변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