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코네티컷주 에식스의 에식스 증기 기관차 및 리버보트
더 보기

뉴잉글랜드 교통편

Connecticut Office of Tourism

코네티컷주, 메인주, 매사추세츠주, 뉴햄프셔주, 로드아일랜드주 교통 정보

뉴잉글랜드행 직항편을 이용한다면 지역의 주요 공항인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로건 공항(Logan Airport, BOS), 로드아일랜드주 프로비던스의 그린 공항(Green Airport, PVD), 코네티컷주 하트퍼드 카운티의 브래들리 국제공항(Bradley International Airport, BDL) 중 한 곳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 외에 관문으로 가는 연결편이 가장 많은 뉴잉글랜드의 공항으로는 뉴햄프셔주의 맨체스터 보스턴 지역공항(Manchester-Boston Regional Airport, MHT)과 메인주의 포틀랜드 국제공항(Portland International Jetport, PWM) 등이 있습니다. 일단 뉴잉글랜드의 목적지에 도착하고 나면 다양한 방법으로 북동부를 탐방할 수 있습니다.

로드 트립 시작하기

현지 공항 중 한 곳에 도착한 다음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알라모(Alamo), 허츠(Hertz), 스리프티(Thrifty), 버짓(Budget) 같은 렌터카 회사에서 차량을 대여해 로드 트립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와 국도가 뉴잉글랜드 전역의 다양한 명소와 흥미로운 장소를 잇고 있어 감탄을 자아내는 다양한 풍경을 쉽게 탐방할 수 있습니다. 도착해서 렌트해도 되지만, 가을과 여름 같은 성수기라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뉴잉글랜드 로드 트립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버스와 코치로 탐방하기

뉴햄프셔주에서 매사추세츠주로 가든, 보스턴에서 뉴욕주로 가든 버스나 코치를 타고 뉴잉글랜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코치 노선과 버스 투어가 다양해 지역 어디나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메가버스(Megabus)는 여러 목적지를 운행하고, 콩코드 코치 라인(Concord Coach Lines)은 메인주와 뉴햄프셔주에서 인기입니다. 그레이하운드(Greyhound)도 뉴잉글랜드 전역을 운행하므로 가장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기 휴가지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기차로 여행하기

고속 열차를 타고 뉴잉글랜드를 가로지르며 풍경을 색다른 각도에서 감상해보세요. 암트랙(Amtrak)의 철도 노선이 뉴잉글랜드 5개 주 전역을 지납니다. 아셀라 익스프레스(Acela Express)는 뉴욕주와 보스턴 사이를 빠르게 오갈 수 있는 수단으로, 시속 240km까지 달릴 수 있어 목적지에 4시간 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기차는 가족 여행에 적합한 재미있고 편리한 교통편으로 뉴잉글랜드의 인기 휴가지를 찾는 독특한 방법입니다.

기차 여행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도시 탐방 즐겨보기

렌터카, 기차, 버스 외에도 뉴잉글랜드의 주요 여행지를 쉽게 다닐 수 있는 대중교통편이 많습니다. 특정 장소는 트롤리나 지하철로 갈 수 있고, 도보 관광도 좋습니다. 보스턴은 주요 역사 여행지를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는 프리덤 트레일(Freedom Trail) 덕분에 걷기 좋은 도시(Walking City)로 알려져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우버(Uber), 리프트(Lyft)를 비롯한 차량 공유 서비스 앱을 통해 간편하게 현지인이 운전하는 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