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콜로라도주 덴버의 그 유명한 레드 록스 야외 원형극장에서 라이브 공연 관람해보기
더 보기

로큰롤을 들어보고

미국을 경험하세요

미국은 로큰롤의 본고장입니다. 여러분이 재거(Jagger)처럼 춤을 출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는 누구의 영향을 받았을까요? 엘비스(Elvis). 리틀 리차드(Little Richard). 척 베리(Chuck Berry). 미국인들은 베토벤(Beethoven)을 재치고 세계에 음악으로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줬고, 오늘날 우리는 여전히 록 음악을 즐기며 그 영향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로큰롤의 새로운 사운드를 발견할 수 있는 여행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로큰롤 경험해보기

로큰롤 명예의 전당

I.M. 페이(I.M. Pei)가 설계한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이리호(Lake Erie) 강둑의 로큰롤 명예의 전당(Rock & Roll Hall of Fame)을 방문하면 절대 실망하지 않을 겁니다. 이 경이로운 건축물을 방문하여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부터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 건즈 앤 로지즈(Guns N 'Roses), 브루노 마스(Bruno Mars)에 이르는 전설들의 전시물과 유물을 여섯 개 층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록 홀(Rock Hall) 전문가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음악을 감상해보며, 희귀한 영상을 시청하거나 콘서트도 관람해 보세요. 이 친절한 도시에 있는 동안 다른 박물관도 방문해보고, 18개의 도시 공원을 탐험하며 다운타운의 바에서 라이브 록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그레이스랜드와 엘비스 프레슬리의 멤피스

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가 세상을 떠난 지 4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사람들은 테네시주 멤피스에 있는 그의 그레이스랜드(Graceland) 저택을 방문합니다. 유명한 정글 룸(Jungle Room)이 있는 그의 저택을 둘러보고, 주문 제작한 제트기에 직접 들어가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핑크색 캐딜락을 비롯하여 프레슬리가 좋아했던 20여 대의 차량 컬렉션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그의 어린 시절, 스타가 되기까지의 과정, 엘비스 프레슬리의 멤피스 엔터테인먼트 컴플렉스(Memphis Entertainment Complex)에 남긴 그의 유산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450개의 객실이 있는 그레이스랜드 리조트 호텔(Graceland Resort Hotel)에서 휴식을 취하고 흥겨운 빌 스트리트(Beale Street)로 향하여 멤피스의 경관과 사운드에 흠뻑 빠져보세요.

식스 스트리트

텍사스주 오스틴을 방문한다면 식스 스트리트(Sixth Street) 엔터테인먼트 지구를 반드시 들러봐야 합니다. 재니스 조플린(Janis Joplin), 스티비 레이 본(Stevie Ray Vaughan)과 같은 전설적인 인물들이 명성을 떨치기 시작한 곳입니다. 나이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이 흥겨운 핫 스팟을 방문하여 피아노 바에서 노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인디 음악을 듣거나 매일 새롭게 탄생하는 신예들의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더 많은 볼거리를 원하신다면 오스틴의 유명한 푸드 트럭 코트 중 한 곳에서 국제적인 요리를 맛보고, 바톤 스프링 풀(Barton Springs Pool)에서 수영을 하거나, 텍사스주 의사당(Texas State Capitol)을 둘러보세요.

팝 문화 박물관

워싱턴주 시애틀에 있는 팝 문화 박물관(Museum of Pop Culture)에 있는 모든 것은 음악 팬과 공상 과학 소설 팬을 모두 매료시킵니다. 스페이스 니들(Space Needle)에서 몇 걸음 떨어진 곳에는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설계한 건물이 있습니다. 이 건물 안에서 지미 핸드릭스(Jimi Hendrix),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 또는 너바나(Nirvana) 등에 대한 기발한 전시물을 둘러보세요. 기타 갤러리(Guitar Gallery)에서 악기에 대해 배워보고, 사운드 랩(Sound Lab)에서 자신의 스킬을 테스트해보며, 좋아하는 음악에 투표하거나 대형 스크린으로 음악 공연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록 하위 장르인 그런지가 탄생한 이 도시에는 재능있는 뮤지션들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슈리브포트 시립 강당

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가 1954년에 데뷔한 루이지애나주 슈리브포트의 시립 강당(Municipal Auditorium)을 방문하면 기타를 목에 두르고 팔을 내민 엘비스 프레슬리 청동상이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 단체 투어 또는 개인 투어에 참여하여 705 엘비스 프레슬리 애비뉴(705 Elvis Presley Avenue)에서 무대에 올라 록을 연주했던 전설적인 인물에 대한 스토리를 들어보세요. 1920년대 아르 데코 양식의 건물은 미국 국립역사기념물로 지정되었으며, 루이지애나주 북서부의 레드강(Red River)에 있는 활기차고 흥미로운 이 도시의 여러 문화적 명소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록 온 더 레인지

매년 5월 세 번째 주말마다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의 마프레 스타디움(MAPFRE Stadium)에서 개최되는 록 온 더 레인지(Rock on the Range)에서 헤비록과 메탈 사운드를 마음껏 즐겨보세요. 3개의 무대에서 전설적인 유명인들이 50개 이상의 신인 밴드 및 수십 명의 코미디언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록 페스티벌의 라인업에서 어벤지드 세븐폴드(Avenged Sevenfold), 앨리스 인 체인스(Alice in Chains), 갓스맥(Godsmack), 블랙 베일 브라이드(Black Veil Brides), 그레타 반 플릿(Greta Van Fleet), 트리비움(Trivium) 등을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11월 초에 미리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5년 연속 티켓이 매진된 기록이 있답니다. 이 주도에서 여유 시간들을 보내며 활기찬 갤러리, 레스토랑, 공원을 방문해 보세요.

베델 우즈 예술 센터

1969년부터 뉴욕주 베델의 캐츠킬산맥(Catskill Mountains)에 있는 낙농장에서 개최된 우드스톡 뮤직 페스티벌(Woodstock Music Festival)에서는 32번의 음악 공연이 개최되었습니다. 이 역사적인 공간의 아름다운 경내를 걸어보세요. 박물관에서 1960년대 평화 운동을 살펴보고 4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석한 3일간의 축제가 어떻게 세대를 변화시켰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로큰롤 스타인 로저 돌트리(Roger Daltrey), 포이즌(Poison), 피터 프램튼(Peter Frampton) 또는 신예 뮤지션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파빌리온 스테이지(Pavilion Stage) 원형 극장 또는 440개 좌석을 갖춘 이벤트 갤러리(Event Gallery)에서 1만 5천 개의 공연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캐츠킬산맥 전역에서 우수한 B&B 숙박시설을 찾아보세요.

PJ 라거 하우스

로큰롤은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의 역사적인 코르크타운 지구(Corktown District)에 있는 PJ 라거 하우스(PJ’s Lager House)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요소입니다. 이 공간의 모토는 ‘Live Life Loud’입니다. 이곳에서 유명한 사람들과 능력있는 신예들의 공연을 경제적인 비용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듣는 동안, 펍의 음식을 맛보면서 현지 생산 맥주와 글로벌 맥주로 목을 축일 수 있습니다. 1933년 금주령이 끝난 이후, 비어 가든으로 운영되었던 1914년 건물에서 주변 경관을 즐겨보세요. 이곳은 힙합, 테크노 및 모타운(Motown)에 대한 명성을 자랑하는 디트로이트의 음악 여정을 시작하기에 좋은 출발지입니다.

라이브 록 뮤직 쇼의 관중
더 보기
로큰롤 스토리
체험

록 스타가 된 기분으로 누빌 수 있는 미국의 5개 도시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와 비치 보이스(Beach Boys)의 시절이 지나고 모든 것이 바뀌었지만 로큰롤은 이후 모든 음악 장르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체험

오리건주 포틀랜드: 뛰어난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는 소공연장 5곳

포틀랜드에서는 훌륭한 공연을 보기 위해 반드시 큰 공연장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어디로 가야 하는지만 알면 됩니다.

체험

음악의 메카: 로큰롤 팬을 위한 필수 관광 명소

좋아하는 뮤지션이 태어난 곳을 알고 어린 시절을 보낸 곳을 방문했고 첫 번재 콘서트장을 보았고 어떤 종류의 기타를 치는지 알고 있고, 혹시라도 무덤에 꽃을 놓아본 적이 있다면 진정한 록 음악 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험

마음껏 즐기고 마시기: 로큰롤 정신으로 충만한 레스토랑

좋아하는 뮤지션이 음악만큼이나 멋진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을 열었다면?

체험

록에 숨겨진 이야기: 음악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아보기

음악을 단순히 듣는 것과 음악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아보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체험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24시간을 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

포틀랜드를 찾는 목적이 음식, 자연, 아니면 음악, 그 무엇이든 꼭 들러야 할 명소 다섯 곳을 방문하시면 절대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리건주 포틀랜드의 야외에서 식사를 즐기는 록 밴드 랩탈리언
체험

오리건주 포틀랜드를 위한 음악 만들기: 랩탈리언이 받은 영감을 소개합니다

포틀랜드 현지 밴드인 렙탈리언이 우연히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이 도시를 사랑하는 이유를 소개합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