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현지 스튜디오에서 레코딩 중인 애틀랜타 출신의 랩 뮤지션 캠 제임스
더 보기

힙합을 들어보세요

미국을 경험하세요

1970년대 뉴욕시에서 붐을 일으킨 힙합은 세상에 새로운 소리의 형태를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규칙을 깨고 경계를 넓히고 있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새로운 아티스트와 기존의 아티스트가 계속해서 음악의 다른 모습을 보여 주는 활기찬 현지 문화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방문하여 지구상의 가장 새로운 사운드를 들어보세요.

힙합 경험해보기

브로콜리 시티 페스티벌

사회적 양식을 반영하는 이 음악 및 음식 축제는 세상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오늘날의 진보적이고 인기 있는 아티스트가 등장하는 콘서트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카디 비(Cardi B.), 미고스(Migos), 미구엘(Miguel), H.E.R. 및 다니엘 시저(Daniel Caesar)와 같은 뮤지션들이 워싱턴 D.C.의 RFK 스타디움 페스티벌 그라운드(RFK Stadium Festival Grounds)에서 열리는 4월 이벤트에서 자신만의 비트를 선보입니다. 쇼가 열리는 날, 5K 달리기 대회에 참가하고 아트워크를 보며 강의를 듣거나 창업 지원 센터 마켓을 방문해보세요. 30,000장의 티켓이 대부분 매진되므로 일찍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수도의 기념물, 박물관 및 공원을 둘러보며 여행을 시작하거나 마무리해보세요.

아파치 카페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아파치 카페(Apache Café)에는 창의적인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잼 세션 중에 맛있는 소울 푸드를 먹고 놀라운 음악을 듣거나, 오픈 마이크 나이트에서 현지 유망주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누려보세요. 시 낭독 파티에서 라임과 리듬을 들어보고, 매주 열리는 판게아(Pangea)의 아프로소셜(Afrosocial) 이벤트인 아트 먼데이(Art Mondays)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보세요. 이 북적거리는 남부 도시를 탐험하면서 주요 시내 관광 명소를 둘러보고, 시민권 역사가 깃든 장소에 대해 배워 보세요. 또한 세련된 지역을 방문하면서 따뜻한 환대와 함께 제공되는 남부 음식을 즐겨보세요.

bOb 바

뉴욕시의 로어 이스트 사이드의 bOb 바(bOb Bar)에서 시그니처 칵테일을 맛보세요. DJ가 선보이는 힙합, R&B, 레게, 댄스홀 음악 쇼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인상적인 벽돌 벽에 전시된 현지 및 세계 각국 아티스트들의 인상적인 아트워크 컬렉션을 감상해보세요. 이곳은 댄스를 즐길 수도 있고 마음껏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편안한 공간입니다. 일찍 가서 자리를 잡으시면 좋습니다. 5개 자치구의 본거지인 뉴욕시의 세계 정상급 레스토랑, 엔터테인먼트 및 24시간 열리는 흥미로운 이벤트를 즐기면서 나이트라이프를 느끼는 것도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롤링 라우드 페스티벌

매년 5월,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가든에 있는 하드락 스타디움(Hard Rock Stadium)에서 열리는 120개 이상의 음악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3일 동안 힙합 팬들이 햇살 가득한 이곳으로 모입니다. 롤링 라우드 페스티벌(Rolling Loud Festival)은 세계에서 가장 큰 힙합 페스티벌이 되었습니다. 제이 콜(J. Cole),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트라비스 스콧(Travis Scott), 퓨처(Future), 위즈 칼리파(Wiz Khalifa)와 같은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아름다운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야외 무대에서 지켜보는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최고의 관람 구역과 기타 특혜를 이용하려면 VIP 패스권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축제 시작 전이나 후에 남쪽 해안으로 가서 햇볕을 쬐거나 멋진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칼레 오초(Calle Ocho)에서 본격적인 쿠바 음식을 맛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볼티모어 붐밥 소사이어티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항구 도시에서 볼티모어 붐밥 소사이어티(Baltimore Boom Bap Society)와 최고의 컬래버레이션 공연을 찾아보세요. 호스트인 웬델 패트릭(Wendel Patrick)과 DJ 더블 에잇(DJ Dubble 8)이 윈드업 스페이스(The Windup Space)에서 한 달에 한 번 열리는 즉흥적인 힙합 공연으로 초대합니다. 이 공연은 전통적이고 현대적인 곡, 독창적인 가사 및 비트 박스로 가득한 실험적인 쇼입니다. 도시 곳곳에서 온 음악가들이 선보이는 다양하게 잘 정선된 공연을 즐겨보세요. 하프 연주자나 실내악단을 보고 싶은가요? 물론 가능합니다. 18세기의 랜드마크가 산재해 있는 이 진보적인 지역에 적합한 조화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L.A. 후드 라이프 투어

3시간짜리 ‘후드 라이프 힙합(Hood Life Hip Hop)’ 투어는 적절한 사운드트랙이 투어 가이드로서 팬들을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주변의 알려지지 않은 명소로 안내합니다. 닥터 드레(Dr. Dre), 이지 이(Eazy-E), 아이스 큐브(Ice Cube), 슈그 나이트(Suge Knight), 스눕 독(Snoop Dogg)과 같은 1990년대 갱스터 랩의 전설적인 뮤지션들이 살았던 공간과 영화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Straight Outta Compton)’이 촬영된 장소를 둘러보세요. ‘Welcome to Compton’ 표지판 앞에서 포즈를 취하면서 와츠 타워(Watts Towers)를 보고 로스코스 하우스 오브 치킨 앤 와플(Roscoe's House of Chicken'n Waffles)에도 들러보세요. 여행 기념 티셔츠를 구입하여 집에 돌아가 추억하며 입어보는 것도 좋겠죠.

스크루업 레코드 앤 테이프

약 2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DJ 스크루(DJ Screw)로 잘 알려진 로버트 얼 데이비스 주니어(Robert Earl Davis Jr.)가 개척한 혁신적인 사운드를 들어보세요. 텍사스주 휴스턴에 있는 스크루업 레코드 앤 테이프(Screwed Up Records & Tapes)를 방문하여 랩 노래에 슬로우를 결합하거나, 라임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템포를 느리게 하는 ‘스크루 다운’을 접목하여 만든 시그니처 사운드가 특징인 믹스 테이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스는 2000년에 29세의 나이로 사망했지만 그의 영향력은 ‘스크루 헤드(Screwheads)’라고 알려진 추종자들과 함께 휴스턴의 힙합 문화로 남아있습니다. 휴스턴은 미국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로 예술, 프로 스포츠, 박물관 및 휴스턴 우주 센터(Space Center Houston)가 있습니다.

세르반테스 마스터피스

밤마다 1,000명의 관객을 수용하며 뮤직 핫 스팟이 되는 이 곳은 이전에는 카지노였습니다. 콜로라도주 덴버의 역사적인 이 공간은 실제로 한 공간 안에 두 개의 공간이 존재합니다. 단골 손님들은 볼룸과 반대쪽 파티오에서 열리는 쇼를 오고 가며 즐기곤 합니다. 발코니 좌석에서는 이미 유명한 공연자와 신예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제임스 브라운(James Brown), 카운트 베이시(Count Basie), 머디 워터스(Muddy Waters), 밀리 잭슨(Millie Jackson)과 같은 전설들이 공연을 한 적이 있으며 새로운 세대들의 리듬으로 전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낮에는 마일 하이 시티(Mile-High City, 덴버의 별명)에서 공공예술과 수제 맥주를 즐기며 산의 경관을 감상해보세요.

공연 중인 힙합 그룹
더 보기
힙합 스토리
다양한 문화와 장르를 아우르는 밴드 엑스페리멘토가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부둣가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체험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세계적인 사운드

기본부터 시작합니다.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는 많은 해변이 있습니다. 해변은 아름답습니다. 플로리다주는 생기 있습니다.

마이애미의 리틀 하바나에서 닭 조각상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는 엑스페리멘토의 멤버
체험

엑스페리멘토와 떠나는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여행

다양한 문화와 장르를 아우르는 밴드 엑스페리멘토(Xperimento)가 마이애미의 필수 관광 명소를 소개합니다.

체험

미국의 힙합: 음악 뒤의 도시 탐방 즐겨보기

1970년대 브루클린 거리에서 시작된 이후 힙합이 세계적인 문화적 보고가 되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체험

애틀랜타가 미국의 힙합 수도인 이유

로스엔젤레스와 뉴욕시는 애틀랜타에서 시작된 힙합과 힙합을 공연하는 클럽에서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체험

명소 가이드: 덜 알려진 힙합 명소

유적지, 박물관 및 세계적 수준의 레스토랑이 가득한 이 도시들은 이미 휴가를 위한 버킷 리스트에 있을 장소입니다.

체험

음악에서 얻는 영감: 미국 스트리트 아트의 숨겨진 보석

힙합 초기에 그래피티는 붐 박스와 비보이즈와 마찬가지로 힙합과 함께 떠오르는 이미지였습니다.

체험

대중문화에서의 힙합: 음악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방법

뉴욕시 거리에서 만들어진 장르인 힙합은 음악적 영향을 계속 초월하며 미국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체험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24시간을 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

놓쳐서는 안 되는 다섯 가지 체험을 즐기며 애틀랜타의 사운드와 문화에 흠뻑 빠져 보세요.

도시를 탐방하는 애틀랜타 출신 힙합 아티스트 캠 제임스
체험

목소리를 찾아서: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캠 제임스가 들려주는 힙합 이야기

자신의 곡으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애틀랜타의 래퍼를 만나보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