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DJ가 EDM 장비로 연주하는 모습
더 보기

EDM을 들어보세요

미국을 경험하세요

댄스 플로어부터 세련된 라운지, 늦은 시간에 즐기는 클럽에 이르기까지, 가장 흥미로운 미국의 EDM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맛있는 야식, 축제, 공연 장소, 스모크 기계 등을 모두 갖추고 있어 마음껏 즐기며 음악에 흠뻑 빠질 수 있습니다. 비트가 나오기만을 기다려보세요. 더 이상 미국에서의 EDM 경험을 망설이지 마세요.

EDM 경험해보기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코스모폴리탄의 마키 나이트클럽 앤 데이클럽 전경

EDM 데이 파티

태양이 빛나며 일 년 내내 파티가 벌어지는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나이트클럽에서는 EDM의 흥겨움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수영복을 착용하고 DJ와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겨 보세요. 3월부터 10월까지 낮 동안 열리는 수영장 파티에는 21세 이상의 성인들로 가득합니다. 만달레이 베이(Mandalay Bay) 리조트의 데이라이트 비치 클럽(Daylight Beach Club), 윈(Wynn) 호텔의 앙코르 비치 클럽(Encore Beach Club),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호텔의 마르퀴 데이클럽(Marquee Dayclub)과 같은 8곳의 공연장에서 케스케이드(Kaskade), 데이비드 게타(David Guetta), 세드릭 저바이스(Cedric Gervais), 릴 존(Lil Jon),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와 같은 유명인들의 공연이 언제 열리는지 확인해보세요. 신속한 입장 또는 테이블 서비스를 위해 티켓을 온라인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는 흥미 진진한 라스베이거스 스트립(Las Vegas Strip)과 네온 불빛 아래 불타오르는 다운타운의 프리몬트 스트리트(Fremont Street)를 탐험해보세요.

땅거미가 질 무렵 플로리다주 탬파에서 리버워크 탐험하기

선셋 뮤직 페스티벌

5월 마지막 주 메모리얼 데이(Memorial Day) 주말 동안, 플로리다주 탬파에서 열리는 선셋 뮤직 페스티벌(Sunset Music Festival)로 알려진 빅 댄스 파티에 참여해 보세요. 레이몬드 제임스 스타디움(Raymond James Stadium)에서 이틀간 열리는 이벤트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하우스, 덥스텝, 트랜스 연주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VIP로 티켓을 업그레이드하면 관람 데크, 우선 입장, 파티 장비, 소지품 보관 라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축제 전후에 탬파 베이(Tampa Bay)의 아름다운 해안을 감상하고 이보 시티(Ybor City)에서 정통 쿠바 음식을 즐겨보세요. 또한 부시 가든 테마 파크(Busch Gardens Theme Park), 로리 파크의 탬파 동물원(ZooTampa at Lowry Park), 플로리다 아쿠아리움(Florida Aquarium) 등과 같은 최고의 명소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땅거미가 질 무렵 하늘에서 바라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스카이라인

할리우드의 나이트라이프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할리우드 블러바드(Hollywood Boulevard)를 따라 북적거리는 클럽을 방문하여 유명한 EDM 아티스트의 박자에 몸을 움직이다 보면 깜짝 놀랄 만한 유명인들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이곳의 사운드 시스템과 조명에 매료되어 분위기를 한껏 즐기기에 최고입니다. 티에스토(Tiesto), 에릭 프리즈(Eric Prydz), 폴 오켄폴드(Paul Oakenfold)와 같은 유명 아티스트들이 아발론 할리우드(Avalon Hollywood) 나이트클럽에서 멋진 공연을 선보입니다. 옴 나이트클럽(OHM Nightclub)의 파티오에서 도시 경관을 즐기거나 고급 루어 나이트클럽(Lure Nightclub)을 방문하여 VIP 구역에서 무대를 내려다볼 수도 있습니다. 그래미 박물관(Grammy Museum), 선셋 블러바드(Sunset Boulevard) 및 TCL 차이니즈 시어터(TCL Chinese Theatre) 등을 방문하여 더 많은 대중 문화를 만끽하기에도 좋습니다.

뉴욕주 뉴욕시의 랜달스 아일랜드 파크 전경

일렉트로 주

뉴욕주 뉴욕시에서는 아침에 보트 크루즈에서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을 보고, 오후에는 브로드웨이(Broadway) 쇼를 관람하며, 밤에는 흥미진진한 클럽에서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렉트릭 주 페스티벌(Electric Zoo Festival)이 열리는 8월 말에서 9월 초 사이로 여행 일정을 맞춰보세요. 긍정적인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이 페스티벌은 이스트강(East River)의 경치와 뉴욕의 멋진 스카이라인을 볼 수 있는 도심 속 오아시스, 랜달스 아일랜드 파크(Randall's Island Park)에서 열립니다. 디플로(Diplo), 앨리슨 원더랜드(Alison Wonderland), 케스케이드(Kaskade), 올리버 헬덴스(Oliver Heldens), 캐쉬캐쉬(Cash Cash) 등 최대 100명의 EDM 아티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페스티벌이 끝나고 나면 뉴욕시에 있는 다섯 곳의 자치구를 돌아다니며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Empire State Building) 등 도시를 상징하는 명소를 둘러보세요.

콜로라도주 덴버 인근 레드 록스 원형극장에서 공연 관람해보기

레드 록스 공원과 야외 원형극장

이 마법의 공간을 여러분의 버킷 리스트에 넣어 보세요. 콜로라도주 덴버 인근의 그 유명한 레드 록스 야외극장에서 쇼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심포니부터 로커, 래퍼, 컨트리 가수에 이르는 특별한 뮤지션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뚝 솟은 붉은 바위가 있는 무대에서 플로스트라다무스(Flosstradamus), 카이고(Kygo), 마시멜로(Marshmello)와 같은 EDM 스타들이 별빛 아래에서 공연을 펼칩니다. 일찍 도착하여 주변의 레드 록스 공원(Red Rocks Park)을 둘러보세요. 방문객 센터의 교육용 전시물을 보고 근처의 하이킹 코스 및 자전거 도로를 탐험해볼 수 있습니다. 쇼가 끝나면 덴버로 향하여 덴버 비어 트레일(Denver Beer Trail)에 있는 수많은 수제 양조장에도 들러보세요.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의 하트 플라자에서 열리는 무브먼트 축제

무브먼트 페스티벌

5월의 마지막 주말 3일 동안에는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다운타운에 있는 하트 플라자(Hart Plaza)에서 EDM 최고 스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안드레스(Andres), 티가(Tiga), 니나 크라비츠(Nina Kraviz), 샬롯 드 비트(Charlotte de Witte), 디플로(Diplo) 및 미하(Mija) 등이 포함된 90여 명의 스타들이 여러 무대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모습을 전체 연령대의 관객들이 모여 감상하는 장면을 상상해보세요. 파티 이후에 공식 무브먼트(Movement) 페스티벌에도 참여하여 더 큰 재미를 느껴보세요. 흥겨운 테크노가 끝난 이후의 즐길 거리를 찾고 있나요? 주변 리버워크(Riverwalk) 지역의 산책로와 카페를 둘러보고, 코크타운(Corktown)과 그릭타운(Greektown)과 같은 이웃 마을을 방문해보거나, 모타운 박물관(Motown Museum) 또는 헨리 포드 박물관(Henry Ford Museum)을 방문하여 이 지역 사람들이 세상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나이트클럽에서 세트를 연주 중인 DJ

스파이바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리버 노스(River North) 지구에서 1995년부터 수많은 EDM 팬을 끌어모았던 클럽을 찾아보세요. 환히 빛나는 네온사인과 조명이 번쩍이는 붉은 벽돌의 지하 클럽에서 다섯 명의 인기 있는 전속 출연 DJ와 슈퍼스타급 게스트 DJ들이 EDM, 테크노, 하우스 음악으로 관중을 즐겁게 하는 모습을 구경해보세요. ‘롤링스톤(Rolling Stone)’지가 ‘미국 최고의 댄스 클럽 10곳’ 중 한 곳으로 선정한 이 파티의 천국에서 가슴을 뛰게 하는 비트에 맞춰 춤춰보세요. 낮에는 시카고 시내에서 기분 전환을 해보세요. 보트 크루즈를 이용하여 멋진 건축물을 감상하고, 네이비 피어(Navy Pier)에서 센테니얼 휠(Centennial Wheel)을 타보거나, 존 핸콕(John Hancock) 마천루 꼭대기에서 시카고를 360도로 돌아볼 수도 있습니다.

어둠이 내리는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센테니얼 올림픽 공원

이매진 뮤직 페스티벌

9월이 되면 3일 동안 EDM 아티스트들과 팬들이 조지아주애틀랜타 모터 스피드웨이(Atlanta Motor Speedway)로 모여 여섯 개 무대에서 100회 이상의 공연을 선보이며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데드마우스(deadmau5), 티에스토(Tiesto), 세븐 라이언스(Seven Lions), 에스티에스 9(STS9), 시스작(Ciszsak)과 같은 유명인들의 연주가 새벽까지 계속됩니다. 캠핑을 하며 밤을 보내도 좋고, 서커스 공연과 설치 예술을 살펴보며, 요가, 명상 및 치유 등을 주제로 하는 워크샵에 참석하거나 전 세계의 음식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시원하게 쉬고 싶나요? 그렇다면 풀장에 몸을 담가 보세요. 그 다음에는 국제적인 문화, 클럽 활동 및 역사적인 명소로 유명한 애틀랜타로 향해보세요.

EDM 쇼에서 키보드를 연주하는 모습
더 보기

EDM 스토리

체험

단지 고도 때문이 아닙니다: 콜로라도주 덴버가 좋은 느낌을 주는 이유

덴버의 자연 풍경이 놀랄 만큼 아름답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이곳에는 여러분을 기다리는 한창 성장 추세의 EDM 공연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체험

EDM을 느낄 수 있는 미국의 4대 도시

하우스 음악의 탄생지인 시카고와 테크노의 탄생지인 디트로이트가 있는 미국은 EDM의 메카입니다.

체험

일렉트로닉 뮤직 페스티벌: 미국 최고의 EDM 이벤트에서 즐길 수 있는 예술, 음식, 놀 거리

미국은 캘리포니아주의 코첼라, 텍사스주의 사우스 바이 사우스, 워싱턴주의 사스콰치!, 테네시주의 보나루와 같은 뮤직 페스티벌의 메카입니다.

체험

팬으로부터 힘을 얻다: 콜로라도주 덴버에서의 베이스 피직스의 이야기

덴버 출신 뮤지션으로부터 이 도시가 어떻게 창의성을 자극하는지 들어봅니다.

체험

비트를 따라서: 미국 일렉트로닉 뮤직의 변천사

미국에서 EDM은 미국 출신 아티스트, 국제적인 영향력, 늘어나는 팬 층과 함께 수십 년에 걸쳐 발전해 왔습니다.

체험

공연장 가이드: 좋아하는 아티스트들을 볼 수 있는 멋진 공연장 10곳

특별히 여행해 볼 만한 유명하면서도 독특하고 상징적인 미국 음악 공연장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체험

낮부터 밤까지: 콜로라도주 덴버를 여행하는 짜릿한 방법

음악 애호가와 자연 애호가, 그리고 둘 다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완벽한 콜로라도주 덴버의 명소 다섯 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보세요.

영화에 대해 알아보고 음악 로드 트립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