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저지 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
더 보기

클래식 음악

미국을 경험하세요

Fred Stucker

미국 클래식 음악은 18세기 엄숙한 유럽 클래식에서 벗어나 미국의 역사를 반영하며 블루스, 재즈, 팝 등의 다양한 영향을 통합하여 독창적으로 발전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도시에서 실험적이고, 다채롭고, 대담한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아티스트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클래식 탐방하기

카네기 홀

뉴욕주 뉴욕 중심부 센트럴 파크(Central Park)에서 두 블럭 떨어진 곳에 있는 카네기 홀(Carnegie Hall)은 125년 동안 클래식 음악의 대표적인 공연장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뮤지션들과 음악 애호가들은 이곳이 소리를 흡수하기 보다 반사하도록 건축됐다고 말합니다. 이곳은 피아니스트, 현악 4중주단 등 최고의 클래식 연주자들의 공연뿐만 아니라 전설적인 재즈 뮤지션과 팝 뮤지션들의 공연도 개최했습니다. 방문객들은 카네기 홀의 견학 투어를 예약하고 카네기의 역사를 보존한 카네기 홀 보관소(Carnegie Hall Archives)와 로즈 박물관(Rose Museum)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식사와 엔터테인먼트도 훌륭합니다.

울프 트랩 공연예술 국립공원

버지니아주 비엔나의 울프 트랩 공연예술 국립공원(Wolf Trap National Park for the Performing Arts)은 공연장이라기 보다는 음악 놀이 공원에 가깝습니다. 이 공원의 필린 센터(Filene Center)는 매 시즌마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100회 개최하며, 넓은 자연 경관과 하이킹 코스, 레스토랑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야외 공연장에는 7000명이 앉아서 감상할 수 있는 잔디밭이 있으며 1971년 개장한 이후 세계적인 러시아 피아니스트 반 클라이번(Van Cliburn)의 공연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공연으로 클래식 음악 팬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요요마(Yo-Yo Ma), 플라시도 도밍고(Placido Domingo), 엠마뉴엘 액스(Emanuel Ax) 등의 전설적인 뮤지션들이 이곳에서 공연했습니다.

인스퍼레이션 포인트의 오페라 인 더 오자크스

아칸소주 유레카 스프링스는 산으로 둘러싸인 매력적인 작은 마을로, 매년 여름 오페라 인 더 오자크스(Opera in the Ozarks) 축제를 개최하여 오페라 신인들이 기량을 뽐내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팬들은 이곳의 음향 시설이 훌륭하고 가격이 저렴한 것이 큰 매력이라고 말합니다. 도시의 역사 지구 곳곳에 잘 보존된 빅토리아 시대 건물과 더불어, 숨이 멎을듯한 경치와 다양한 골동품을 간직한 인스퍼레이션 포인트(Inspiration Point)의 캐슬 앤티크스(Castle Antiques), 야외 데크에서 편안하게 메기 요리, 버거,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앵글러스 레스토랑(Angler’s Restaurant)도 방문하면 좋습니다.

플로리다 오케스트라

플로리다 오케스트라는 탬파, 세인트 피터즈버그, 클리어워터 지역에서 매년 거의 100회의 공연을 개최합니다. 바흐, 비발디의 17세기 콘서트를 재현하고, 씰(Seal) 같은 팝 스타와 공연하고, 연중 무료 야외 콘서트로 팬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공연은 주로 탬파 베이(Tampa Bay)에서 가까운 세인트피터즈버그에 위치한 마하피 극장(Mahaffey Theater)과, 비유럽지역에서 초현실주의 작품을 가장 많이 소장한 달리 박물관(Dali Museum) 바로 옆에서 열립니다.

세이크리드 하트 뮤직 센터

흔히, 오래된 교회에서는 멋진 음악, 놀라운 건축, 대형 오르간을 볼 수 있습니다. 미네소타주 덜루스의 세이크리드 하트 뮤직 센터(Sacred Heart Music Center)가 있는 신고딕풍 교회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곳은 클래식 음악은 물론 크고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펠게마커(Felgemaker) 오르간 공연을 감상하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이곳 무대에는 아카펠라 그룹 토닉 솔파(Tonic Sol-fa)와 ‘가스펠의 파바로티’ 로버트 로빈슨(Robert Robinson)의 공연, 그리고 펠게마커 오르간과 완벽하게 어울리는 ‘오페라의 유령(Phantom of the Opera)’ 공연이 올라갔습니다. 기타 덜루스의 명소로는 라이브 음악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블랙리스트 아티잔 알레스(Blacklist Artisan Ales)와 슈피리어호(Lake Superior)를 내려다보며 영국식 맥주를 맛볼 수 있는 서 베네딕트 터번 온 더 레이크(Sir Benedicts Tavern on the Lake)가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에 위치한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Walt Disney Concert Hall)은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설계했으며 매년 250회 콘서트를 개최하는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의 대표적인 공연장입니다. 이곳은 TV 프로그램 ‘심슨 가족(The Simpsons)’과 영화 ‘아이언 맨(Iron Man)’의 배경으로도 사용됐지만, 첼리스트 고티에 카푸숑(Gautier Capuçon), 피아니스트 랑랑(Lang Lang), 로스앤젤레스 마스터 코랄(Los Angeles Master Chorale) 등의 스타 아티스틀과, 심지어는 비 클래식 아티스트의 공연이 개최된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는 음식, 영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현대 미술관(Museum of Contemporary Art)과 그랜드 센트럴 마켓(Grand Central Market)도 있습니다.

커티스 음악원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커티스 음악원(Curtis Institute of Music) 출신에는 작곡가 겸 지휘자 레너드 번스타인(Leonard Bernstein), 소프라노 헬렌 젭슨(Helen Jepson), 클래식 피아니스트 슈라 체르카스키(Shura Cherkassky)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음악 교육 기관 중 한 곳인 커티스 음악원의 학생들은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공부하는 한편, 정기적으로 콘서트를 개최하여 음악 애호가들에게 미래의 거장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필라델피아의 센터 시티(Center City)에 위치한 이 음악원의 주변에는 농장에서 직배송한 재료로 요리하는 탈룰라스 가든(Talula’s Garden)부터 오페라를 부르는 웨이터가 이탈리아 요리를 제공하는 활기찬 빅터 카페(Victor Café)까지 다양한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오페라 온 탭

오페라 온 탭(Opera on Tap)의 단원들은 전통적인 오페라의 틀에서 벗어나고자, 오페라를 콘서트 홀 밖에서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시작된 이 작은 공연단은 클래식 음악 교육을 받은 가수와 공연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렴한 가격이나 무료로 캐주얼한 오페라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미국의 다양한 도시를 유심히 살펴보세요. 원작을 살짝 비튼 ‘더 리얼 팬텀 오브 더 오페라(The REAL Phantom of the Opera)’, 흥이 절로 돋는 재즈 브런치, 크리스마스 무렵 곳곳에 나타나는 캐롤 합창단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야외 축제에서 연주 중인 바이올린리스트
더 보기
클래식 스토리
체험

최첨단 클래식 음악: 현대적인 이벤트와 예술가

혁신적인 작곡가와 공연 장소, 그리고 이벤트가 조명하는 현대 클래식 음악을 만나보세요.

체험

페스티벌 가이드: 클래식 음악이 장관을 만나는 곳

고전 음악이 가장 돋보이는 미국의 축제에서 음악과 경관에 푹 빠져보세요.

체험

미국 고전 음악의 사운드와 레전드

전통의 예술가부터 현대 음악 작곡가까지 미국 고전 음악의 거장들을 만나보세요.

체험

도심에서 울려퍼지는 심포니: 미국의 오케스트라와 오페라

미국 어느 곳을 여행하더라도 고전 음악 앙상블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