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알래스카 주의 개썰매

알래스카주

알래스카에서 즐기는 나만의 특별한 개썰매 모험

1 / 1
  • 주별:
    알래스카주

'알래스카의 모험'을 이야기하기에 개썰매만한 것도 없습니다.

아이디타로드 개썰매 경주(Iditarod Sled Dog Race)는 알래스카의 혹독한 겨울 날씨를 뚫고 달리는 장거리 개썰매 경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개썰매 스포츠 이벤트입니다. 이 대회는 1925년 악성 디프테리아가 유행한 놈(Nome)으로 항독소 혈청을 운반했던 용감한 개 썰매꾼들에게서 유래되었습니다. 오늘날에는 꼭 아이디타로드 대비 훈련이 아니더라도 알래스카에서 자신만의 특별한 개썰매 모험을 즐기며 이러한 전통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개썰매의 뿌리를 찾아

알래스카 원주민들은 아이디타로드가 생겨나기 수백 년 전부터 개썰매를 운반수단으로 이용했습니다. 세 마리씩 팀을 지어 부채꼴 모양으로 엮고, 그 앞에 썰매꾼이 달리며 개들을 이끄는 방식이었죠. 1732년 러시아가 알래스카를 '처음 발견'한 후에는 자신들의 방식으로 개썰매를 변형하여 오늘날 아이디타로드 경주와 같은 형태가 되었습니다. 대장 개 뒤로 더 많은 개들을 일렬종대로 세우고 썰매에 핸들을 달아 개 썰매꾼이 앞서 달려가는 대신 썰매에 탈 수 있도록 변형한 것입니다.

이러한 전통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각양각색의 알래스카 투어를 소개합니다.

아이디타로드 개썰매 경주

아이디타로드 개썰매 경주
더 보기

아이디타로드 개썰매 경주

개썰매 전통에 대한 소개는 역시 아이디타로드 경주로 시작해야겠죠? 아이디타로드 경주에서 달리려면 수년간의 고된 훈련과 준비 기간이 필요하지만, 매년 경주 개막식에 참가해 달릴 수 있는 행운이 소수의 여행객에게 주어집니다. 이 행운의 주인공들은 개 썰매꾼이 모는 썰매에 올라 앵커리지까지 빠른 속도로 18km에 달하는 투어를 떠날 수 있습니다. 이들을 아이디타라이더(IditaRider)라 부르며, 12월과 1월에 진행되는 온라인 경매에 입찰하여 당첨의 기회를 노릴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어디서든 무료로 등록하여 입찰할 수 있지만, 알래스카 왕복 교통편은 직접 구입해야 합니다.

개썰매를 타는 것보다 개 썰매꾼이 달리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더 좋다면 아이디타로드 트레일을 따라 자리한 몇몇 포인트를 비롯하여 결승점인 놈으로의 여행이 포함된 패키지 여행을 제공하는 수많은 업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패키지에는 보통 항공 여행이 포함되니, 이곳을 가장 잘 아는 현지 업체와 여행하려면 탈키트나 에어 택시(Talkeetna Air Taxi) 또는 셸던스 플라잉 서비스(Sheldon's Flying Service)와 같은 알래스카에 본사를 둔 인기 있는 항공 서비스 업체에 예약해보세요.

알래스카 주의 개썰매

알래스카 주의 개썰매
더 보기

1일간의 개썰매 모험

대도시 앵커리지를 방문하면 살몬 베리 투어스(Salmon Berry Tours)와 함께 모험을 떠나보세요. 8시간짜리 당일 여행으로 아이디타로드 챔피언 썰매개 사육장 투어와 북아메리카 최고봉인 데날리(Denali)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8km 개썰매 코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메인 썰매 뒤에 연결된 '태그 썰매'를 직접 운전해볼 수도 있습니다. 페어뱅크스의 골든 하트 도그 투어스(Golden Heart Dog Tours)에서는 20분부터 1시간 30분까지 다양한 길이의 단거리 투어를 제공합니다. 전문 가이드가 운전하는 썰매에 앉아 꽁꽁 얼어붙은 늪과 강, 모래톱을 따라 신나게 달려보세요.

개썰매 당일 여행

개썰매 당일 여행
더 보기

개썰매 숙박 투어

모험심 가득한 여행객이라면 포즈 포 어드벤처(Paws for Adventure)나 아크틱 윈터 어드벤처스(Arctic Winter Adventures)와 같은 몇몇 업체와 함께 며칠간 모험을 즐기며 개썰매 운전 방법을 직접 배워볼 수 있습니다. 2일에서 7일간 진행되는 투어를 통해 아무도 밟지 않은 새하얀 눈으로 뒤덮인 완만한 구릉지를 따라 달리며 맑고 깨끗한 알래스카의 밤하늘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오로라를 볼 수도 있는데, 9월에서 4월 사이에 가장 잘 보입니다.

숙박 투어에서는 대부분 개썰매 운전 방법을 알려주며, 매일 밤 정말 아늑한 오지 텐트나 오두막, 산장에서 단잠을 청할 수 있습니다.

수일간의 개썰매 모험

수일간의 개썰매 모험
더 보기

새끼 썰매개를 직접 쓰다듬어 볼 기회

데날리 국립공원(Denali National Park)의 썰매개 사육장 투어는 가족 여행객의 사랑을 듬뿍 받아왔습니다. 이곳의 썰매개는 지금까지도 겨울철 장거리 순찰 시 이용됩니다. 하지만 여름철에는 항상 이곳에서 귀여운 썰매개를 쓰다듬어 볼 수 있습니다. 사육장 운영 시간 중 아무 때나 방문 가능하며, 30분간 진행되는 개썰매 운전 시범 시간에 맞춰 방문해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썰매개 사육장

썰매개 사육장
더 보기

개썰매 빙하 투어

알래스카를 여름에 방문하더라도 눈 쌓인 빙하까지 헬리콥터를 타고 떠나는 신나는 투어를 통해 개썰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썰매 안에 타거나 썰매꾼 자리에 서서 가는 방법 중 선택하여 1시간 동안 개썰매를 즐겨보세요. 알래스카 주의 여름은 강렬한 태양과 야생이 가득한 때이니, 선글라스를 꼭 챙기고 흑곰, 돌산양, 흰바위산양과 같은 야생 동물이 나타나는지 두 눈 크게 뜨고 주위를 살펴보세요.

알래스카의 빙하

알래스카의 빙하
더 보기

여행 계획 및 교통수단

알래스카 주의 도시를 잇는 대중교통 수단이 여름철에는 매우 적으며 겨울철에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앵커리지, 페어뱅크스, 주노에 위치한 주요 공항에서 최종 목적지까지의 이동 수단을 스스로 책임지고 계획해야 합니다. 앵커리지나 페어뱅크스에서 이동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자동차를 대여하는 것입니다. 주노를 방문한다면 페리나 크루즈선을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알래스카 최고의 명소를 아직 다 둘러보지 못했다면 알래스카 주에 자리한 아름다운 국립공원 방문 일정도 포함해보는 건 어떨까요?

관련 주제

더 알아보기
북극광 특유의 신비로운 빛

목적지

페어뱅크스

1913년 건축된 보자르 양식의 콘크리트 아치형 콜로라도 스트리트 다리

목적지

패서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