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겨울철 눈 덮인 요세미티 계곡 바라보기
킴 로슨/요세미티 관광청 | 마데라 카운티
1 / 6
나무 사이로 보이는 요세미티 폭포
킴 로슨/요세미티 관광청 | 마데라 카운티
2 / 6
테나야 호의 잔잔하고 깨끗한 물
모노 카운티 관광청
3 / 6
요세미티 밸리 플로어 투어의 지붕 없는 트램에 올라타는 방문객들
킴 로슨/요세미티 관광청 | 마데라 카운티
4 / 6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일출
캘리포니아 관광청
5 / 6
요세미티 지역 교통 시스템을 이용한 요세미티 탐방
YARTS
6 / 6
  • 주별:
    캘리포니아주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비수기에 방문하면 덜 붐빌 뿐만 아니라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숙박과 다양한 활동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봄, 가을, 겨울은 요세미티의 인적 드문 명소를 탐방하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요세미티 계곡 무료 셔틀을 이용해 직접 공원을 둘러보거나 YARTS를 이용해도 좋고, 많은 사랑을 받는 이 자연 명소를 현지인의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는 가이드 투어를 예약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헤치헤치 하이킹

19세기 동식물 연구가, 존 뮤어(John Muir)는 헤치헤치 계곡(Hetch Hetchy Valley)에 대해 인파가 적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요세미티 계곡과 놀랍도록 정확히 일치'한다고 비유했습니다. 헤치헤치 저수지(Hetch Hetchy Reservoir)부터 와파마 폭포(Wapama Falls)까지 8km 구간의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이 가벼운 코스는 체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봄이 되면 겨울 내내 얼었던 눈이 녹아 366m 높이의 폭포가 장관을 이룹니다.

헤치헤치의 아름다운 산 절경

헤치헤치의 아름다운 산 절경
더 보기
스티브 브룩스/투올러미 카운티 방문자 센터

투올러미 초원의 다양한 트레일 즐겨보기

보통 5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 개방되는 티오가 도로(Tioga Road)를 통해 유명한 존 뮤어 트레일(John Muir Trail) 구간을 비롯한 투올러미 초원(Tuolumne Meadows)의 여러 트레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킹에 자신 있다면 요세미티 계곡(Yosemite Valley) 가장자리로 올라가는 스노우 크릭 트레일(Snow Creek Trail)에서 스노슈에 도전해 보세요. 이 트레일은 4계절 내내 이용 가능합니다. 서던 요세미티 마운틴 가이드(Southern Yosemite Mountain Guides)에서 잊지 못할 풀서비스 투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올러미 초원의 대자연

투올러미 초원의 대자연
더 보기
킴 로슨

테나야 호에서 즐기는 드라이브

민물 송어가 가득한 테나야 호(Tenaya Lake)는 차로 접근하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낚시하기에도 최고의 장소입니다. 수상 스포츠를 즐기고 싶다면 호수의 잔잔한 물에 카누, 카약, 요트를 띄워 보세요. 트레일을 거닐고 카메라를 준비해 호수의 삼면을 장식한 특이한 화강암을 촬영해 보세요.

테나야 호에서 즐기는 카약

테나야 호에서 즐기는 카약
더 보기
모노 카운티 관광청

자이언트 세쿼이아를 만날 수 있는 곳

하늘을 찌를듯한 높이를 자랑하는 천 년 이상 된 고목들은 놓쳐서는 안 될 관광 코스입니다. 공원에 있는 3개의 숲 중에서도 가장 큰 마리포사 그로브(Mariposa Grove)는 공원 남문 인근의 유서 깊은 마을, 와워나(Wawona)에 위치해 있습니다. 투올러미 그로브(Tuolumne Grove) 및 머세드 그로브(Merced Grove)는 마리포사 그로브보다 작지만 더 아름답고 한적해 방문할 만한 가치가 충분한 숲입니다.

마리포사 그로브의 거대한 세쿼이아 나무들을 구경하며 산책하기

마리포사 그로브의 거대한 세쿼이아 나무들을 구경하며 산책하기
더 보기
다빈 앳키슨/요세미티 풍경

겨울 여행: 크로스컨트리 스키

겨울철에 요세미티를 방문하면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비롯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계로 트랙을 관리하는 글레이셔 포인트 로드(Glacier Point Road)는 보다 느긋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이상적인 코스입니다. 글레이셔 포인트까지 33km 전 구간을 왕복해도 좋지만 돌아올 때 마지막 몇 킬로미터가 오르막 구간이니 이를 감안해 구간을 단축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클라크 레인지(Clark Range)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시간을 남겨두세요. 중간에 잠시 정차해 경치 좋은 초원에서 점심 식사를 즐겨도 좋습니다.

요세미티 계곡, 하프 돔, 요세미티 하이 컨트리가 내려다 보이는 글레이셔 포인트의 스키 산장

요세미티 계곡, 하프 돔, 요세미티 하이 컨트리가 내려다 보이는 글레이셔 포인트의 스키 산장
더 보기
요세미티 숙소

가는 방법

매머드 요세미티 공항(Mammoth Yosemite Airport) 및 프레즈노-요세미티 국제공항(Fresno-Yosemite International Airport)이 캘리포니아 주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입니다.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an Francisco International Airport) 및 새크라멘토 국제공항(Sacramento International Airport)은 요세미티에서 차로 몇 시간 거리에 있으며 다수의 국제선이 취항합니다. 두 공항 모두 계절에 따라 암트랙(Amtrak), 그레이하운드(Greyhound), 요세미티 지역 고속 수송 시스템(YARTS, Yosemite Area Rapid Transit System)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해 요세미티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서쪽 관문인 140번 고속도로는 연중 언제든 이용 가능). YARTS는 머세드(Merced), 마리포사(Mariposa), 소노라(Sonora), 그로브랜드(Groveland), 리 바이닝(Lee Vining), 매머드 레이크(Mammoth Lakes), 오크허스트(Oakhurst), 프레즈노(Fresno) 등 주변 도시로 이동하는 버스 서비스를 계절별로 운영하고 있으며 요세미티 인근의 주요 호텔을 경유합니다.

공원의 모든 절경을 쉽게 감상할 수 있는 요세미티행 YARTS 대중교통

공원의 모든 절경을 쉽게 감상할 수 있는 요세미티행 YARTS 대중교통
더 보기
YA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