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헤치헤치 저수지
스티브 브룩스
1 / 1
  • 주별:
    캘리포니아주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을 둘러보며 그 어느 곳과도 비교할 수 없는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장소를 살펴보세요.

현지인의 팁: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공원 지대의 절반 이상을 아우르는 투올러미 카운티(Tuolumne County)에 머물러보세요. 투올러미는 일 년 내내 개방되어 있는 120번 고속도로(Highway 120)를 통해 캘리포니아 북부와 샌프란시스코 전 지역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공원을 조금만 벗어나면 다양한 종류의 경제적인 숙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운전을 최소화하고 관광에만 집중하고 싶으신가요? 투올러미 카운티에서 관광버스 투어를 예약하거나 요세미티 지역의 교통수단인 YARTS(Yosemite Area Regional Transportation System) 버스를 이용해 운전과 주차에 대한 부담을 떨쳐보세요.

헤치헤치 저수지

투올러미 강(Tuolumne River)에 있는 130m 길이의 오셔너시 댐(O'Shaughnessy Dam)으로 형성된 헤치헤치 저수지(Hetch Hetchy Reservoir)는 측면으로 가파른 화강암 암벽이 펼쳐진 청정 수역입니다. 댐을 따라 걸으며 이 인상적인 구조물을 감상하다 보면 와파마 폭포(Wapama Falls) 또는 랜처리아 폭포(Rancheria Falls)로 이어지는 트레일을 만나게 됩니다. 흥미로운 사실: 이 저수지는 샌프란시스코 만(San Francisco Bay) 지역의 주된 식수원으로 미국에서 가장 깨끗한 수역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헤치헤치에서 내려오는 물은 공원에서 투올러미 강의 하류로 스릴 넘치는 29km 래프팅 모험을 선사합니다.

랜처리아 폭포

방문객은 오셔너시 댐에서 완만한 21km 왕복 하이킹 코스를 따라 헤치헤치 저수지의 북부 가장자리에서 랜처리아 폭포까지 걸을 수 있습니다. 여러 폭포들이 300m 아래 물결치는 저수지로 떨어집니다. 봄에 즐기는 하이킹은 요동치는 폭포, 만개한 야생화, 저 멀리 눈 덮인 산봉우리의 눈부신 경관을 선사합니다.

랜처리아 폭포는 계단식 폭포로 숨 막힐 듯한 장관을 이룹니다.

랜처리아 폭포는 계단식 폭포로 숨 막힐 듯한 장관을 이룹니다.
더 보기
존 디그라지오

와파마 폭포

와파마 폭포는 당일 하이킹 코스로, 근사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오셔너시 댐의 트레일 기점에서 425m 폭포까지 8km 왕복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봄에는 겨울 눈이 녹으며 스릴 넘치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폴스 크릭 다리(Falls Creek Bridge)를 건너면 청명한 산에서 흐르는 물로 김이 서리는(수위에 따라 완전히 젖을 수도 있음)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물의 흐름이 약해지는 늦봄에 하이킹을 즐기는 사람들은 다리 밑을 거닐면서 폭포가 빚은 천연 화강암 풀장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흠뻑 젖을 준비 되셨나요? 와파마 폭포의 거친 물보라는 긴 하이킹이 끝난 후의 피로를 날려줍니다.

흠뻑 젖을 준비 되셨나요? 와파마 폭포의 거친 물보라는 긴 하이킹이 끝난 후의 피로를 날려줍니다.
더 보기
폴 벨

투올러미 초원

멋진 소나무, 험준한 산봉우리, 인상적인 암석 돔으로 둘러싸인 대규모 아고산대 초원을 부드럽게 굽이치며 투올러미 강이 흐릅니다. 따뜻한 계절에는 셔틀버스가 티오가 도로(Tioga Road)를 따라 운행하므로 초원에 접근하기 쉬우며 캠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체력 수준과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이곳에서 여유롭게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투올러미 초원에는 멋진 산 풍경, 드넓게 펼쳐진 한 폭의 그림 같은 절경이 담겨 있습니다.

투올러미 초원에는 멋진 산 풍경, 드넓게 펼쳐진 한 폭의 그림 같은 절경이 담겨 있습니다.
더 보기
트레이시 바벗
추가 정보

자이언트 세쿼이아의 투올러미 그로브

이 숲에 사는 20그루가 넘는 자이언트 세쿼이아는 아주 오래되고 키가 크며 그 자체만으로도 독자적인 생태계를 이룹니다. 마리포사 그로브(Mariposa Grove)는 복원을 위해 폐쇄된 관계로 개방된 두 숲 중 장엄한 나무들의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은 이곳이 유일합니다. 오래된 세쿼이아 숲을 지나는 터널 안에서 서서 사진을 찍어보세요.

자이언트 세쿼이아의 투올러미 그로브에 있는 것과 같은 자이언트 세쿼이아 나무는 세계에서 가장 큰 나무에 속합니다.

자이언트 세쿼이아의 투올러미 그로브에 있는 것과 같은 자이언트 세쿼이아 나무는 세계에서 가장 큰 나무에 속합니다.
더 보기
킴 캐롤

가는 방법

투올러미는 샌프란시스코와 오클랜드의 국제공항에서 4시간 안에 도착할 수 있으며, 샌프란시스코 만 지역에서 요세미티로 갈 수 있는 가장 빠른 경로입니다. 새크라멘토에서는 남쪽으로 90분 거리에 있습니다. 개인 대여 서비스를 이용해 카운티를 둘러볼 수 있으며, 공원까지 가는 교통편으로는 YARTS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