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옐로스톤 여행: 미국 서부 로드 트립 대장정을 장식할 아홉 개의 목적지
1 / 1
  • 주별:
    유타주
    아이다호주
    몬태나주
    와이오밍주

세월이 가도 변치 않는 아름답고 장대한 전원이 마치 무대 배경처럼 펼쳐지는 미국 서부.

세월이 가도 변치 않는 아름답고 장대한 전원이 마치 무대 배경처럼 펼쳐지는 미국 서부. 넓고 푸른 하늘을 향해 우뚝 솟은 산, 대지에서 샘 솟는 간헐천과 온천, 이곳을 뛰노는 야생동물. 그리고 이 모든 것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현지인들이 쾌활한 도시와 마을을 만들어갑니다. 거의 서부 지역의 한가운데 위치한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은 미국 국립공원 시스템을 대표하는 공원입니다.

이 지역에서 꼭 해야 할 모든 것을 경험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로드 트립이며, 로드 트립을 통해서만 유타주, 몬태나주, 와이오밍주, 아이다호주를 돌며 옐로스톤 국립공원을 누비고 미국 서부가 선사하는 많은 것을 탐험할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자, 여러분의 대망의 로드 트립은 솔트레이크시티(Salt Lake City)에서 시작합니다.

첫 번째 목적지 :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유명한 것 : 템플 스퀘어(Temple Square), 산악 휴양지와 가까움

추천 여행 기간 : 2~3일

솔트레이크시티에 오실 때 참고할 두 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첫째, 솔트레이크시티는 거의 20만 명이 바쁘게 살아가는 큰 도시로, 도시를 에워싼 워새치 산맥(Wasatch Mountains)의 장엄한 풍경이 아름다우며, 세계 정상급 스키 및 스노보드 리조트가 있습니다. 둘째, 솔트레이크시티 국제공항은 시내 중심에서 12km 거리에 있습니다. 여러분의 대장정을 솔트레이크시티의 역사와 정신을 보여주는 템플 스퀘어에서 시작하세요. 1847년 바로 이곳에서 도시가 탄생했습니다. 인근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가 즐비하며, 100개 이상의 매장과 레스토랑으로 붐비는 시티 크릭 센터(City Creek Center)에서 쇼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시간을 내어 며칠 동안 도시를 만끽해보세요. 혹은 옐로스톤으로 떠나는 여정을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먼저 15번 주간 고속도로(Interstate Highway 15)를 타고 다음 목적지를 향해 북쪽으로 출발하세요.

Salt Lake City Skyline

Salt Lake City Skyline
더 보기
더글라스 펄시퍼 / 유타주 이미지

두 번째 목적지 : 유타주 오그던(Ogden)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오그던까지 거리 : 60km

유명한 것:서부 지역 횡단 도로

추천 여행 기간 : 1~2일

1869년 미국을 횡단하는 철도가 완성되자 오그던은 교통수단의 허브로 거듭납니다. 그 당시 오그던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살펴보고 싶다면, 25th Street로 직행하세요. 이 역사적인 지역에는 가게, 갤러리, 현지인이 운영하는 레스토랑과 유니언 스테이션(Union Station)이 있습니다.

이 도시 안팎에는 모험가를 위한 명소도 많습니다. 차를 타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어퍼 오그던 밸리(Upper Ogden Valley)에 올라 하이킹을 하거나 Salomon Center에서 스카이다이빙, 암벽 등반 및 서핑(모두 실내에서 진행됨)을 즐겨보세요.

오그던 탐험을 마쳤다면 다시 15번 주간도로를 타고 북쪽으로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Ogden Arch

Ogden Arch
더 보기
맷 모건(Matt Morgan)

세 번째 목적지 : 유타주 브리검 시티(Brigham City)

오그던에서 브리검 시티까지 거리 : 40

유명한 것 : 베어 강 철새 보호 구역(Bear River Migratory Bird Refuge)

추천 여행 기간 :2일

베어 강(Bear River)이 굽이굽이 흘러 그레이트솔트 호(Great Salt Lake)와 합류하는 지점에 위치한 고지대인 베어강 철새 보호 구역은 320km² 이상의 습지대와 탁 트인 호수가 있는 알칼리 갯벌로 브리검 시티 시내에서 불과 27km 떨어져 있습니다. 이곳은 북미 최대 규모의 흰뺨따오기(White-faced ibis)의 집단 서식지이며, 이 외에도 태평양 또는 미국 중부로 이동하는 다양한 종의 철새들이 거쳐 갑니다. 야생동물을 관찰하려면 차를 타고 19km 길이의 노선을 직접 드라이브 해보세요.

브리검 시티로 돌아와 대륙 횡단 철도가 완성된 골든 스파이크 국립사적지(Golden Spike National Historic Site)를 방문한 후 북동부를 향해 차를 몰아 박스 엘더 피크(Box Elder Peak)를 돌아가는 89번/91번 고속도로를 타세요.

네 번째 목적지 : 유타주 로건(Logan)

브리검 시티에서 로건까지 거리 : 40km

유명한 것 : 아웃도어 활동, 문화적인 명소

추천 여행 기간 : 2~5일

모험가라면 이번 로건 여행의 목표를 로건 캐니언(Logan Canyon) 텀험으로 세우세요. 산속에서 캠핑하며 온종일 하이킹이나 산악자전거, 승마를 즐겨보세요. 이곳은 지형이 다양하기 때문에 초보자는 물론 전문가 수준에 맞는 코스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로건 강(Logan River)에서 플라이 낚시를 즐기셔도 좋습니다. 겨울에 오신다면 비버 산(Beaver Mountain)에 있는 3.35km² 규모의 스키 리조트에서 스키를 타거나 가까운 트레일에서 스노모빌을 즐기세요.

모험과는 거리가 먼 여행자라면 유타 페스티벌 오페라 앤 뮤지컬 시어터(Utah Festival Opera and Musical Theatre)가 진행되는 7월 또는 8월에 방문하세요. 로건을 충분히 여행하셨다면 이제 89번 고속도로를 타고 다시 북쪽을 향해 달릴 차례입니다.

Wellsville Mountain

Wellsville Mountain
더 보기
마이크 블록(Mike Bullock)

다섯 번째 목적지 : 유타주 베어 호(Bear Lake)

로건에서 베어 호까지 거리 : 65km

유명한 것 : 네 가지 희귀종 물고기, 수상 스포츠

추천 여행 기간 : 3일

베어 호유타주의 경계로 아이다호주 남부까지 이르며, 아름다운 푸른 호수에서 즐기는 다양한 모험을 제공합니다. 서서 타는 패들 보드와 제트 스키는 가장 인기 많은 아웃도어 활동이며 낚시도 많이 합니다. 이 호수에는 네 가지 희귀종 물고기가 살기로 유명한데요. 본빌 시스코(Bonneville cisco), 본빌 화이트피시(Bonneville whitefish), 베어 호 화이트피시(Bear Lake whitefish)와 베어 호 스컬핀(Bear Lake sculpin)은 지구 상에서는 오직 이곳에서만 서식한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크기의 트로피 피시를 잡아 올리는데 흥미를 느끼지 못하신다면, 주변 산의 트레일을 걸어 보세요. 산에서 바라보는 호수의 전망이 장관입니다.

그 옛날 개척자들이 미국 서부와 태평양 지역에 정착했던 과정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 지역의 트레일을 따라 여행하세요. 여기서 가까운 아이다호주 몬트필리어(Montpelier)에 자리한 국립 오리건/캘리포니아 트레일 센터(National Oregon/California Trail Center)를 방문해 보세요. 예전 모습을 재현한 화물차 투어를 한 후 현대 문명에 감사하며 여러분의 차에 올라 다시 89번 고속도로를 타고 계속 북쪽으로 직진하세요.

Sailing on Bear Lake

Sailing on Bear Lake
더 보기
Bear Lake Valley CVB

여섯 번째 목적지 : 몬태나주 웨스트 옐로스톤(West Yellowstone)

베어 호에서 웨스트 옐로스톤까지 거리 : 432km

유명한 것 : 옐로스톤 국립공원으로 가는 관문

추천 여행 기간 : 최소 2일

베어 호에서 출발해 아이다호주와 와이오밍주 경계를 따라오다 와이오밍주 잭슨(Jackson)을 거쳐 인기 많은 또 하나의 관광지인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Grand Teton National Park)을 지나면, 곧 몬태나주 웨스트 옐로스톤이 시작됩니다. 이 도시는 옐로스톤 국립공원으로 가는 관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여행자들이 머물며 즐길 거리가 풍부합니다.

그리즐리 앤 울프 디스커버리 센터(Grizzly & Wolf Discovery Center)에서 회색곰(grizzly bear)이나 늑대 등 야생동물을 구경하세요. 초록이 무성한 베어 포 트레일(Bear Paw Trail)을 따라가면 길이 표시되어 있어 여행자가 직접 웨스트 옐로스톤의 역사 투어를 만들어가기 편리합니다. 1959년 발생한 지진이 이 지역의 풍경을 어떻게 바꿔 놓았는지 알아보려면 어스퀵 레이크 방문 센터(Earthquake Lake Visitor Center)를 찾아가세요. 보트타기, 승마, 로프 코스 및 짚 라인을 타며 신나는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셔도 좋습니다.

웨스트 옐로스톤과 옐로스톤 국립공원 대탐험을 마치셨다면, 이제 남쪽으로 유턴할 차례입니다. 20번 고속도로(Highway 20)를 타고 내려오다 15번 주간도로로 진입해 아이다호로 돌아오세요.

Grizzly & Wolf Discovery Center

Grizzly & Wolf Discovery Center
더 보기
Holly Scholl Photography

일곱 번째 목적지 : 아이다호주 포커텔로(Pocatello)

웨스트 옐로스톤에서 포커텔로까지 거리 : 255km

유명한 것 : 아웃도어 활동, 청소 박물관(Museum of Clean)

추천 여행 기간 : 2~3일

옐로스톤과 180도 다른 무언가를 찾으시나요? 청소 박물관으로 직진해 난생처음 보는 박물관을 구경하세요. 집은 물론 도시, 마음, 언어를 넘어 이 세상을 깨끗하게 하는 박물관입니다. 심지어 체험형 박물관이라 전시품을 직접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흙을 잔뜩 묻히며 도시를 누비는 것은 어떨까요. 도시 외곽에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코스에서 산악자전거를 타거나 하이킹을 해보세요. 시내의 로스 파크(Ross Park)에서 암벽 등반을 즐기셔도 좋습니다.

이제 떠날 준비가 되셨다면 15번 주간도로와 30번 고속도로(Highway 30)를 타고 남쪽을 향해 달리세요. 다음 목적지는 온천입니다.

Mountain biking near Pocatello, Idaho

Mountain biking near Pocatello, Idaho
더 보기
Visit Pocatello

여덟 번째 목적지 : 아이다호주 라바 핫 스프링스(Lava Hot Springs)

포커텔로에서 라바 핫 스프링스까지 거리 : 58km

유명한 것 : 온천, 아웃도어 활동

추천 여행 기간 : 2~3일

이번에는 쉴 새 없는 운전과 강행군으로 지친 몸의 피로를 풀 시간입니다. 라바 핫 스프링스에 오시면 라바 핫 스프링스 풀스 앤 워터 파크(Lava Hot Springs pools and water park)를 첫 번째 행선지로 정하세요. 이곳의 명물은 온천탕으로 950만 리터의 무황 온천이 24시간 내내 솟아납니다. 탕의 온도는 섭씨 38 ~44.4도. 무황 온천이기 때문에 부패한 달걀 같은 불쾌한 냄새가 전혀 없답니다. 온천은 일 년 내내 문을 열며, 추수 감사절(11월 네 번째 목요일)과 12월 25일 성탄절에는 쉰다는 점, 참고하세요.

여름에 오신다면 포트네프강(Portneuf River)을 드라이브하거나 강을 따라 내려가는 튜빙을 타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세요. 짚 라인 타기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싶다면 라바 어드벤쳐스(Lava Adventures)로 향하세요. 편안한 시간을 보내며 눌러 앉으시면 안 됩니다, 아직 여행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코스가 남았으니까요. 이제 15번 주간도로로 돌아와 남쪽을 향해 달리다 동쪽 80번 주간도로(Interstate 80)로 진입해 마지막 목적지로 향하세요.

Kids play in soda geyser

Kids play in soda geyser
더 보기

아홉 번째 목적지 : 유타주 파크 시티(Park City)

라바 핫 스프링스에서 파크 시티까지 거리 : 288km

유명한 것 : 스키 리조트, 아웃도어 활동, 역사가 숨 쉬는 메인 스트리트

추천 여행 기간 : 2~3일

파크 시티에서 계절과 취향에 맞는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며 이번 여행의 대미를 장식하세요. 여름에는 하이킹, 자전거 타기 또는 플라이 낚시를 즐기세요. 겨울에는 스키나 스노보드가 제격이죠. 옐로스톤 왕복 여행으로 피로가 쌓여 휴식이 간절하실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메인 스트리트로 가세요. 퀸 앤(Queen Anne), 미션/스패니시 리바이벌(Mission/Spanish Revival), 빅토리아 양식 건축물이 가득한 역사 지구가 있는 메인 스트리트에는 이색적인 가게와 맛있는 음식이 가득합니다.

여름에 이곳을 방문하신다면, 파크 시티 푸드 앤 와인 클래식(Park City Food and Wine Classic)에 참여해 이곳의 셰프와 레스토랑이 선보이는 다양한 음식을 맛보세요.

솔트레이크시티와 공항은 51km, 58km 떨어져 있으며, 각각 248번 고속도로(Highway 248)와 80번 주간도로(Interstate 80)를 타고 서쪽으로 가세요.

Family eats lunch near Park City, Utah

Family eats lunch near Park City, Utah
더 보기
Park City Chamber & Visitors Bure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