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말을 타고 윌라멧 밸리 와이너리 투어하기
1 / 1
  • 주별:
    오리건주

음식과 와인만큼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당신이라면 제대로 찾아오셨습니다.

미국에서 손꼽히는 절경 속에 깃든 윌라멧 밸리(Willamette Valley)는 오리건주 와인 컨트리라고도 하며, 럭셔리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풍요로운 와인 지역을 둘러보고 끝없는 아웃도어 액티비티도 만끽해 보세요.

아웃도어 액티비티 천국

오리건주 와인 컨트리에서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액티비티는 무수히 많습니다. 캐스케이드산맥(Cascade Mountains) 기슭의 아웃도어 전문 업체를 찾아 태평양 북서부의 진정한 모험인 급류 래프팅을 신청합니다. 맥켄지강(McKenzie River), 노스 산티암강(North Santiam River)과 클랙커머스강(Clackamas River)의 2~3급 급류를 따라 래프팅을 즐겨 보세요. 하이킹 체질이라면, 텐 폴스 캐니언 트레일(10 Falls Canyon Trail), 메리스 피크(Mary’s Peak), 아이언산(Iron Mountain), 맥도웰 크리크(McDowell Creek), 스펜서 뷰트(Spencer Butte) 등 윌라멧 밸리에 있는 수많은 사진 찍기 좋은 트레일을 탐방해 보세요.

좋은 와인을 즐기듯 물을 즐긴다면, 윌라멧강(Willamette River)으로 가보세요. 스탠드업 패들보드를 빌려 혼자 또는 단체로 강을 따라 흘러봅니다. 카약 모험도 좋은 선택이죠. 일부 현지 업체는 투어 중 와이너리에 들르기도 합니다. 카약이나 보드를 잠시 두고 투어를 하거나 곧장 시음장에 들어가도 좋습니다. 승마를 좋아한다면 말을 타고 와인 컨트리 전체를 도는 투어도 있으니 염려 없습니다.

멕켄지강을 따라 래프팅하는 가족

멕켄지강을 따라 래프팅하는 가족
더 보기

절경 속 자전거 도로

이런 풍경은 역시 두 바퀴로 달리며 봐야 제 맛입니다. 절경 속을 달리는 다양한 자전거 도로가 있으니 취향껏 즐겨보세요. 윌라멧 밸리 시닉 바이크웨이(Willamette Valley Scenic Bikeway)는 와이너리, 농장과 예스러운 시골 마을을 지나며 와인도 맛보고 경치도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실력자라면 브리텐부시강(Brietenbush River)과 클랙커머스강을 따라 난 캐스케이딩 리버스(Cascading Rivers) 루트에 도전해 보세요. 우거진 숲 속으로 뻗은 112km 길을 따라 달리다 보면 조각상 같은 엘크가 어슬렁대는 모습도 보입니다. 맥켄지 패스(McKenzie Pass)도 환상적인 자전거 도로입니다. 캐스케이드산맥을 지나 외계 행성 같은 용암석 풍경에 도달하는 트레일로, 달 표면을 들여다보는 기분이 듭니다.

가족이 함께하기에 좀 더 편안한 길을 원한다면, 커버드 브리지 시닉 바이크웨이(Covered Bridge Scenic Bikeway)를 권합니다. 유서 깊은 코티지 그로브에서 시작해 지붕 있는 다리를 지나 도레나호(Dorena Lake)에 도착해 피크닉까지 즐기면 완벽하죠. 산악자전거 전문가라면 오크리지(Oakridge), 알시아 폭포(Alsea Falls), 블랙록(Black Rock)에 있는 트레일이 기술도 겨루고 풍경도 감상하기 좋습니다.

윌라멧 시닉 바이크웨이의 포도원을 따라 자전거를 달리는 사람들

윌라멧 시닉 바이크웨이의 포도원을 따라 자전거를 달리는 사람들
더 보기

와인과 음식

경치를 감상하며 와인을 음미하는 것을 아웃도어 활동이라 한다면, 윌라멧 밸리의 와이너리만한 곳도 없습니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와인 컨트리를 탐방하며 미드 윌라멧 밸리 AVA(Mid-Willamette Valley AVA)와 에올라 애미티 AVA(Eola-Amity AVA)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먼저 유진의 킹 이스테이트 와이너리(King Estate Winery)에서 시작합니다. 드넓은 포도원은 물론 라벤더 꽃밭과 웅장한 시음장 및 자체 레스토랑이 있는 지속 가능한 정원까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그 다음, 친절하게 와인 잔을 채워주는 사람들이 곳곳에 있는 유서 깊은 데이턴(Dayton) 마을로 갑니다. 스톨러 패밀리 이스테이트(Stoller Family Estate)의 채광 좋은 시음장에 앉아 세계 정상급 피노 누아나 샤도네이를 음미하며 아래에 펼쳐진 포도원의 전망을 감상해 보세요. 언덕에 자리한 도멘 드루앵(Domaine Drouhin)은 프랑스 정통 버건디와 피노 누아의 명가입니다. LEED 인증 와이너리인 소콜 블라서(Sokol Blosser)를 찾아 현대적인 농가에서 선보이는 최상급 레드와 화이트 와인을 음미하며 시음 투어를 마무리합니다. 오크통에 숙성한 프랑스산 오크 샤도네이를 꼭 맛보세요.

현지 포도원의 별빛 아래에서 와인을 곁들여 즐기는 식사

현지 포도원의 별빛 아래에서 와인을 곁들여 즐기는 식사
더 보기

가는 방법

포틀랜드 국제공항(PDX)에서 렌터카로 258km를 운전하거나 유진 공항(EUG)까지 연결편을 타고 온 다음 렌터카로 83km를 달리면 오리건주 윌라멧 밸리입니다. 일단 도착하고 나면 맥켄지 패스, 오버 더 리버스 앤 스루아웃 더 우즈(Over the Rivers & Through the Woods), 웨스트 캐스케이즈(West Cascades) 등 다양한 국립 경관도로를 따라 탐방하며 윌라멧 밸리의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5번 주간 고속도로를 타고 산맥을 따라 시골길을 달리는 실버 폴스 투어 루트(Silver Falls Tour Route)도 흥미롭고, 32km 길이의 코티지 그로브 커버드 투어 루트(Cottage Grove Covered Tour Route)도 운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잔잔한 트릴리움 호에 비친 후드 산의 모습

목적지

후드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