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머농거힐라 국유림에 위치한 돌리 소즈 자연보호구역에서 즐기는 모험 가득한 하이킹
1 / 1
  • 주별:
    웨스트버지니아주

애팔래치아산맥에 위치한 아름답고 유서 깊은 웨스트버지니아주에는 아웃도어 레크리에이션이 삶의 방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웨스트버지니아주의 75%는 숲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여러 공원과 강, 오프로드 트레일과 산을 탐험해 보세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산악 지대의 푸르른 경치는 덤입니다.

ATV로 즐기는 사륜구동의 묘미

아직 4륜 산악 오토바이(ATV)를 타보지 못했다면 약 1,000km 길이의 햇필드 맥코이 트레일 시스템(Hatfield-McCoy Trail System)에서 첫 모험을 시작해 보세요. 필요한 허가증을 모두 갖춘 업체들이 가이드 투어를 제공합니다. 초보자라도 걱정 말고 신나는 진흙투성이 탐험을 떠나 보세요.

햇필드 맥코이 트레일에서 ATV 타기

햇필드 맥코이 트레일에서 ATV 타기
더 보기

바위에서 즐기는 모험, 암벽 등반

뉴 리버 고지 국립공원 및 자연보호구역(New River Gorge National Park and Preserve)은 미국에서 가장 최근(2021년) 개장한 국립공원이자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유명한 암벽 등반장입니다. 이밖에도 전통적인 등반으로만 접근할 수 있는 험준한 암벽지대인 머농거힐라 국유림(Monongahela National Forest)의 세네카 록스(Seneca Rocks)도 유명합니다. 하이킹을 즐기지 않는 분들을 위해 전망대가 갖춰진 가벼운 산책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15분 거리에 있는 엔록스 아웃도어 어드벤처스(NROCKS Outdoor Adventures)에서는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비아 페라타(Via Ferrata, 아이언웨이 등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나무들 위로 우뚝 솟은 세네카 록스의 랜드마크 등반하기

나무들 위로 우뚝 솟은 세네카 록스의 랜드마크 등반하기
더 보기

뉴 리버 고지에서 즐기는 브리지 워크

세계에서 가장 멋진 단순아치교, 뉴 리버 고지 브리지는 길이 924m, 높이 267m를 자랑합니다. 고소공포증을 극복하고 그 보상으로 발아래 펼쳐지는 멋진 광경을 즐길 준비가 됐다면 브리지 워크 투어에 참가해 다리 바로 아래에 있는 보행자용 통로를 통과해 보세요. 안전 케이블에 몸을 묶고 수백 미터 아래의 강을 내려다보는 짜릿한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할 것입니다. 

뉴 리버 고지 브리지 아래로 펼쳐진 아름다운 전망

뉴 리버 고지 브리지 아래로 펼쳐진 아름다운 전망
더 보기

미국에서 즐기는 최고의 급류 래프팅

웨스트버지니아주에서는 누구나 신나는 급류 래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래프팅을 해 본적이 없거나 아이들과 함께라고요? 뉴 리버 캐니언(New River Canyon) 상류에서 가이드와 동행하면 어렵지 않게 래프팅을 즐겨 볼 수 있답니다. 래프팅 숙련가를 위해서는 뉴 리버 하류의 다양한 풀과 급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골리강(Gauley River) 상류에서도 강인한 체력과 경험을 요하며 4m 높이의 폭포로 마무리되는 V등급 이상의 각종 급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뉴 리버 고지의 급류를 타고 내려가는 래프팅 투어

뉴 리버 고지의 급류를 타고 내려가는 래프팅 투어
더 보기

패들링으로 경치를 감상하며 즐기는 물놀이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지 않는 분이라도 카누와 카약 타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앨러개니산(Allegheny Mountains)을 통과하는 잔잔한 어퍼 치트 리버 워터 트레일(Upper Cheat River Water Trail)은 유서 깊은 명소와 관광지로 가득합니다. 고요한 서머스빌호(Summersville Lake)에서 부담없이 폰툰 보트와 스탠드업 패들보드, 카약을 타고 물놀이가 주는 묘미를 느껴 보세요.

고요하고 아름다운 서머스빌호에서 패들보드 타기

고요하고 아름다운 서머스빌호에서 패들보드 타기
더 보기

산의 주의 여러 겨울 리조트에서 즐기는 스키

'산의 주'에서 스노우 스포츠를 즐기고 싶다면 초보자에서 숙련자까지 다양한 코스가 마련된 스키 리조트를 방문해 보세요. 캐이넌 밸리 리조트(Canaan Valley Resort)에는 무려 47개의 트레일이 준비되어 있고, 화이트 그래스 스키 투어링 센터(White Grass Ski Touring Center)는 크로스컨트리 스키로 유명하고, 스노슈 마운틴 리조트(Snowshoe Mountain Resort)에서는 고급 트레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캐이넌 밸리에서 크로스컨트리 스키 타기

캐이넌 밸리에서 크로스컨트리 스키 타기
더 보기

찾아오는 방법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IAD)에 도착하면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주도 찰스턴에 위치한 예거 공항(CRW)까지 연결되는 항공편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찰스턴에 도착하면 차량을 렌트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우주 왕복선, 외부 탱크, 2대의 로켓 부스터가 전시된 미국 우주 & 로켓 센터

목적지

헌츠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