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하퍼스 협곡의 포토막 강으로 이어지는 인도교와 철도 터널
1 / 1
  • 주별:
    웨스트버지니아주

웨스트버지니아 주는 미국 초기 역사의 한 장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개척자 대니얼 분의 초기 개척지 시절에서부터 미국 남북전쟁의 첫 번째 주요 지상 전투를 거쳐 철도와 탄광 산업 호황의 시대까지, '산의 주' 웨스트버지니아 주에서는 각종 아웃도어 액티비티뿐 아니라 유서 깊은 역사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주 전역에 분포돼 있는 유적지에서 시간 여행을 떠나 보세요.

놓칠 수 없는 명소, 하퍼스 페리 국립역사공원

메릴랜드 주, 버지니아 주와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경계에서 셰넌도어 강(Shenandoah River)과 포토막 강(Potomac River)이 만나는 하퍼스 페리 국립역사공원(Harpers Ferry National Historical Park)에서는 정성 들여 보존된 미국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1859년에 존 브라운이 노예 반란을 일으켰고, 그로부터 2년도 되지 않아 미국 남북전쟁이 발발했습니다.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하이킹 트레일과 다리를 거닐다 보면 1782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유적지를 볼 수 있으며, 역사 워크숍에 참여하면 금속 공예와 전통 제빵과 같은 19세기 산업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유서 깊은 하퍼스 페리에서 마차 타기

유서 깊은 하퍼스 페리에서 마차 타기
더 보기

국립 석탄 문화유산지역: 미국의 산악 지대 산업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역사는 1800년대 초기부터 1950년까지 성행했던 광산 산업을 떼어 놓고 말할 수 없습니다. 1996년에 오래된 광산을 보존하려는 움직임이 일기 시작한 결과, 오늘날 관광객들은 웨스트버지니아 주 남부에 보존된 300km 길이의 코울 트레일을 따라 광산 타운들을 구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벡클리의 타마락 방문자 센터(Tamarack Visitor Center)에서 수공예품을 구경하거나 현지 음식을 맛보고, 벡클리에 위치한 탄광 전시(Exhibition Coal Mine)에서 베테랑 광부들의 안내에 따라 지하 갱도를 탐험해 보세요. 셀프 가이드 투어인 햇필드 앤 맥코이스 퓨드 투어(Hatfields and McCoys Feud Tour)에 올라 미국 남북전쟁 시기의 앙숙들의 이야기에 푹 빠져 보는 것도 좋습니다.

로건 카운티에 위치한 사라 앤 인근의 유서 깊은 햇필드 공동묘지

로건 카운티에 위치한 사라 앤 인근의 유서 깊은 햇필드 공동묘지
더 보기

카스 시닉 레일로드 주립공원의 오래된 벌목 타운

머농거힐라 국유림(Monongahela National Forest) 깊숙이 위치한 카스 시닉 레일로드 주립공원(Cass Scenic Railroad State Park)에서는 증기기관차의 시대와 1900년대 초반 벌목 타운의 정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셀프 가이드 투어에 올라 오래된 컴퍼니 스토어(Company Store)에서 기념품을 구입해 보세요. 이곳에는 지역사 박물관과 라스트 런 레스토랑(The Last Run Restaurant)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복원된 증기기관차를 타고 울창한 수풀을 지나 과거와 똑같이 조성된 벌목 캠프에서 치트 강(Cheat River)의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그 옛날 벌목꾼들이 묵던 컴퍼니 하우스를 개조한 오두막에서 하룻밤을 묵을 수도 있습니다. 숙박 예정이라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철 카스 시닉 레일로드 주립공원에서 오토바이 타기

가을철 카스 시닉 레일로드 주립공원에서 오토바이 타기
더 보기

가는 방법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IAD)에 도착하면 웨스트버지니아의 주도 찰스턴에 위치한 예거 공항(CRW)까지 연결되는 항공편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찰스턴에 도착하면 차량을 렌트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