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투펠로 엘비스 페스티벌
투펠로 컨벤션 앤 방문자 센터 제공
1 / 1
  • 주별:
    미시시피주

투펠로는 미시시피 주에서 가장 큰 도시는 아니지만, 두 배 이상 큰 다른 도시들보다도 문화적, 역사적 유산이 풍부하고 음악과 맛있는 요리로도 유명한 도시입니다.

로큰롤의 아이콘인 엘비스 프레슬리의 생가로 가장 잘 알려져 있겠지만, 그 외에도 투펠로는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중 대부분 따뜻하고 화창해 베테랑 공원(Veteran's Park)을 산책하거나 나체즈 트레이스 파크웨이(Natchez Trace Parkway)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며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박물관이나 쇼핑 센터, 역사적 유적지에서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족 여행, 연인과의 로맨틱한 여행 또는 나 홀로 떠나는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투펠로에서 완벽한 주말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금요일

저녁

내슈빌 국제공항(Nashville International)에서 투펠로 지역공항(Tupelo Regional Airport)으로 가는 연결편을 이용하거나 멤피스 국제공항(Memphis International)에서 차를 타고 이동해서 또는 미국 주간 고속도로 22번(U.S. Interstate 22)을 따라가는 로드 트립으로 투펠로에 도착하고 나면 푸짐한 요리로 여정을 시작해 보세요.

노스 글로스터 스트리트(North Gloster Street)에 있는 블루 카누(Blue Canoe)에서는 남부 지역 사람들이 즐겨 먹는 소울 푸드가 출출한 여행객들을 반깁니다. 다양한 종류의 맥주와 멋진 라이브 음악이 가득한 바에서 신나고 흥겹게 투펠로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정통 미시시피 바비큐를 맛보고 싶다면 네온 피그 카페(Neon Pig Cafe)만 한 곳이 없습니다. 이 레스토랑에서는 현지에서 조달하고 자체 도축한 육류로 요리하며 미국 남부에서 최고가는 수제 맥주 셀렉션을 자랑합니다.

투펠로 블루 카누

투펠로 블루 카누
더 보기
투펠로 컨벤션 앤 방문자 센터 제공

토요일

오전

코니스 프라이드 치킨(Connie's Fried Chicken)에서 정통 남부식 아침 식사로 투펠로에서의 첫날을 시작해 보세요. 갓 추출한 신선한 커피와 누구나 좋아하는 아침 식사 메뉴에서 남부의 정취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현지인들이 자랑해 마지 않는 블루베리 도넛도 꼭 드셔 보세요.

아침 식사 후엔 시내 중심가로 가 파머스 디포(Farmers' Depot)에서 현지의 신선한 육류와 농산물을 둘러보세요.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의 어머니가 아들에게 첫 기타를 사주었다고 하는 투펠로 하드웨어(Tupelo Hardware)도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이곳에 들러 가정용 제품과 기념품도 살펴보세요. 여행지에서도 돋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으신 분은 베일리 다이앤 부티크(Bailey Diane Boutique)와 MLM 클로디어(MLM Clothiers)에서 쇼핑을 즐겨보세요.

오후

로큰롤 제왕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고는 완벽한 투펠로 여행이라고 할 수 없겠죠. 엘비스 프레슬리 생가 투어(Elvis Presley Birthplace Tour)에 포함된 12곳을 모두 방문하려면 일찍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1935년 엘비스가 태어났던 방 2개짜리의 아담한 생가에서 엘비스를 만나는 여행이 시작됩니다. 엘비스 프레슬리 박물관(Elvis Presley Museum), 엘비스가 어린 시절 다닌 교회, 투펠로에서  테네시 주 멤피스로 떠나는 운명적인 여행을 엘비스와 함께한 복원된 1939년형 녹색 플리머스 자동차 를 비롯하여 다양한 역사의 흔적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출출해지면 스윗 티 앤 비스킷(Sweet Tea & Biscuits)에서 점심을 드셔 보세요.

저녁

매년 엘비스 페스티벌(Elvis Festival)이 열리는 6월 1일에서 4일 사이는 투펠로를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토요일 저녁에는 코디 레이 슬로터(Cody Ray Slaughter)와 브랜던 베넷(Brandon Bennett)이 펼치는 유명한 엘비스 헌정 연기뿐 아니라, 얼티밋 엘비스 헌정 아티스트 대회(Ultimate Elvis Tribute Artist Competition)의 결승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쇼가 끝나면 커밋스 아웃로 키친(Kermit's Outlaw Kitchen)에서 저녁 식사를 즐겨보세요. 이 레스토랑은 투펠로 중심가에 있는 140년 된 빌딩에 있으며 현지에서 재배되어 조달되는 재료로 만든 요리가 일품입니다. 하루를 마무리할 때는 더 서스티 데빌(The Thirsty Devil)을 찾아보세요. 심신을 달래주는 음식, 맛있는 음료,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가 어우러진 이곳에서 마치 고향에 있는 것 같은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투펠로 중심가

투펠로 중심가
더 보기
투펠로 컨벤션 앤 방문자 센터 제공

일요일

오전

투펠로에서의 마지막 날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크레이브(Crave) 에서 커피와 페이스트리 또는 피넛 버터 파이 한 조각으로 에너지를 충전해 보세요. 투펠로 자동차 박물관(Tupelo Automobile Museum)을 방문해 100여 대의 클래식카 및 수집용 자동차 컬렉션을 구경하면 당장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질 것입니다. 걱정 마세요. 미국의 상징적인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가 근처에 있으니까요.

오후

연료를 가득 채우고 나체즈 트레이스 파크웨이(Natchez Trace Parkway)로 떠나 보세오. 이곳은 수세기 동안 북미 원주민이 사용해온 통행로를 따라 미시시피 주의 나체즈에서 테네시 주 내슈빌까지 715km에 걸쳐 이어진 역사적인 도로입니다. 북쪽이나 남쪽 중 어느 쪽으로 가든 박물관, 미국 남북전쟁 격전지, 역사적인 북미 원주민의 정착지 등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풍경만으로도 드라이브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저녁

하비스(Harvey's)의 멋진 요리로 투펠로 여행을 더없이 아름답게 마무리해 보세요. 수상 이력을 가진 셰프가 매일 저녁 남부 지역의 인기 있는 요리인 샌드위치, 스테이크, 시푸드 및 새로 선보이는 요리를 준비합니다.

투펠로가 미시시피 주에 있는 멋진 여행지의 전부는 아닙니다. 다음 여행지인 매그놀리아 주로 떠나기 전에 블루스의 탄생지인 미시시피 델타 를 들러보세요.

투펠로 자동차 박물관

투펠로 자동차 박물관
더 보기
투펠로 컨벤션 앤 방문자 센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