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투손의 사막 하이킹
1 / 1
  • 주별:
    애리조나주

사막 와인 컨트리. 고대 건축물. 온화한 겨울 날씨.

산타크루스 강(Santa Cruz River) 제방을 따라 자리한 애리조나 주 투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매력 중 일부입니다. 투손 시내에서 약 13km 거리에 위치한 투손 국제공항(Tucson International Airport, TUS)까지 대부분의 주요 항공사가 운항하고 있어 방문하기 쉬운 도시이기도 합니다. 일단 도심에 들어서면 자동차를 대여하고 싶어지지 않을 텐데요, 왜냐하면 선 링크 투손 스트리트카(Sun Link Tucson Streetcar)를 타고 시내, 애리조나대학교(University of Arizona), 메르카도 지구(Mercado District) 등 어디로든 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햇살 가득한 도시 투손에서의 행복한 주말을 위해 먹고, 즐기고, 머물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금요일

오후호텔 콩그레스(Hotel Congress)에 체크인합니다. 1919년도에 건축되었으며 한때 미국 은행강도 존 딜린저(John Dillinger)의 은신처이기도 했던 이곳은 중심가에 머물고 싶은 분들에게 이상적인 호텔입니다. 현대적인 유행과 역사가 어우러진 콩그레스 스트리트(Congress Street)에 위치한 이 유서 깊은 호텔 객실에는 철제 프레임 베드와 다이얼식 전화기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저녁: 2월 말경 투손을 방문한다면 투손 로데오(Tucson Rodeo)에 꼭 들러보세요. 오후부터 저녁까지 이어지는 주니어 및 프로 레벨 시합을 관람할 수 있으며, 활기 넘치는 댄스파티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해피 아워: 갈증이 난다면 주류 밀매점 스타일의 현지 바인 터프 럭 클럽(Tough Luck Club)으로 향해보세요. 맨해튼(Manhattan)과 같은 클래식 칵테일부터 럼, 메스칼, 크렘 드 바나나, 멕시칸 초콜릿 우유가 들어간 마이 걸 세뇨라(My Girl Senora)와 같은 오리지널 칵테일까지 모든 종류의 칵테일을 맛볼 수 있습니다.

투손 로데오

투손 로데오
더 보기

토요일

아침나절: 투손은 이곳만의 풍부하고 다문화적인 음식의 역사를 인정받아 미국 최초로 유네스코 미식의 수도(UNESCO Capital of Gastronomy)가 되었습니다. 투손은 또한 다른 도시와의 창의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 계획을 장려하는 유네스코 창의 도시 네트워크(UNESCO Creative Cities Network)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투손의 미션 가든 프로젝트(Mission Garden Project)를 통해 음식의 분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경내를 둘러보며 4,000년 이상의 현지 농업 역사에 대해 배워보세요. 이곳에는 사막 과일 과수원과 토종 약용 식물, 꽃가루 매개체 정원이 있습니다(투어는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정오까지만 가능합니다).

이른 오후: "세계 최대 규모의 보물찾기"로 알려진 투손 보석 광물 및 화석 쇼케이스(Tuscon Gem Mineral & Fossil Showcase)는 1월 말에 개최되며, 40개 이상의 쇼 및 전시회에서 화석, 운석부터 원석, 광물, 비즈, 보석류에 이르기까지 박물관 수준의 전시품이 공개됩니다.

오후: 일 년 365일 낮에는 따스한 햇살이 비치고 저녁엔 시원한 공기가 감돌며 나파나 보르도 같은 와인 생산 지역과 유사한 토양이 갖춰져 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애리조나 주 최초의 미국 와인 생산 지역(American Viticultural Area)인 소노이타(Sonoita)를 탐험하며 그 답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가족 운영 방식의 포도원인 캘러핸(Callaghan) 또는 도스 카베자스(Dos Cabezas)를 방문해 사막 고원의 와인을 맛보세요.

와인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미국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스파 여행지인 미라벨(Miraval) 또는 캐니언 랜치(Canyon Ranch)에서 편안하게 스파 트리트먼트를 즐겨보세요.

저녁: 이곳 최초의 고급 레스토랑 중 20년 가까이 건재하고 있는 와일드플라워(Wildflower)에서 우아한 분위기를 즐기며 아름답게 플레이팅된 앙트레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요리에서 착안한 메뉴 중 갈비 라비올리, 레몬그라스 가리비 및 베이컨을 두른 돼지고기 안심이 일품입니다.

늦은 밤: 투손은 미국에서 동일한 규모(인구 1백만 명)의 다른 어떤 도시보다 가장 밤이 어두운 도시입니다. 이곳의 키트 피크(Kitt Peak) 또는 플란드라우 과학 센터(Flandrau Science Center) 천문대에서 환상적인 천문 관측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투손 다운타운

투손 다운타운
더 보기

일요일

아침: 문화적(이며 독특한) 축제를 즐겨보고 싶다면 죽은 자들의 날(Day of the Dead)에서 영감을 얻은 모든 영혼의 행진(All Souls Procession) 장소로 향해보세요. 11월 초 투손 시내에서는 35,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모여 걷거나 차량을 타고 약 3.2km 거리를 행진합니다. 이 행진은 하늘 높이 화염을 쏘아 올리며 극적이며 감동적인 방식으로 마무리됩니다.

이른 오후: 엘 프레시디오 지구(El Presidio District)에서 독특한 투손 역사의 단면을 만나보세요. 선사 시대 호호캄(Hohokam) 인디언 마을 부지에 세워진 이 지역에는 18세기 및 19세기 전통 가옥이 많이 자리해 있습니다. 1775년도 스페인 요새를 복원한 엘 프레시디오 산 아구스틴 델 투손(El Presidio San Agustin del Tucson)도 꼭 둘러보세요.

늦은 오후: 잠시 시간을 내어 애리조나-소노라 사막 박물관(Arizona-Sonora Desert Museum)을 방문해보세요. 200마리 이상의 토종 동물(프레리도그, 퓨마 포함)이 살고 있으며, 거의 대부분이 야외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녁: 투손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소노라 핫도그를 맛보지 않고 투손을 여행했다 말할 수 없습니다. 도시 밖으로 나가는 길에 엘 구에로 카넬로(El Güero Canelo, "계피색 금발 머리의 남자"라는 뜻의 스페인어)에 들러 살사 소스와 마요네즈를 잔뜩 뿌리고 베이컨으로 감싼 핫도그를 드셔보세요.

투손은 물론 애리조나 주 전역에 자리한 수많은 명소를 더 둘러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Visit The USA에서 여행 정보를 좀 더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