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웜 미네랄 스프링스
1 / 1
  • 주별:
    플로리다주

고대 싱크홀이 스파로 변신한 이곳은 고고학적 가치가 있는 유적지로, 한때 '젊음의 샘'이라고 여겨졌습니다.

고고학자들이 11,000년 전 인류와 거대한 나무늘보, 검치호를 발견한 광천수에서 휴식하고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물론, 플로리다주입니다.

플로리다주 노스포트의 웜 미네랄 스프링스(Warn Mineral Springs)는 3만 년 전 지하 동굴이 붕괴되면서 형성된 싱크홀입니다. 온천수의 주요 공급원은 지표면 60m 아래에서 발견되는 분출구로, 하루에 약 7천만ℓ의 더운 광천수를 뿜어냅니다. 엄청난 압력 하에서 지열수는 섭씨 36도까지 가열되지만, 수면 아래의 여러 작은 동굴에서 섭씨 약 29도까지 식습니다.

고대 매장지와 젊음의 샘

1950년대에 윌리엄 로열(William Royal)이라는 고고학자가 이곳에서 적어도 일곱 사람의 뼈와 유물들을 발견했고, 일부 불에 탄 통나무에서는 1만 년 전 것으로 추정되는 탄소가 발견되었습니다. 이전 연구 결과에서는 인간이 플로리다에 도착한 것은 겨우 7000년 전이라고 밝혀졌기 때문에 고고학계는 그의 연구 결과를 무시했지만, 이후 후속 연구를 통해 그의 연구 결과가 널리 받아들여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발굴 과정에서 종유석 뒤에 묻혀 있던 시신이 발견되어 이곳이 북미에서 발견된 곳 중 가장 오래된 매장지라고 추정되고 있습니다.

1960년대에 이 온천지는 건강을 위한 스파 명소가 되었고 여전히 많은 방문객이 미네랄이 풍부한 이 온천을 찾아 몰려들고 있습니다. 사실 이곳은 스페인 정복자 폰세 데 레온(Ponce de Leon)이 죽을 때 플로리다에서 찾아 헤매던 전설적인 '젊음의 샘'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유적지의 고고학적 중요성으로 인해 주변 지역이 보호되고 있지만 온천은 여전히 천연 스파 시설로 개방되어 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미국 41번 국도에서 약 1.6km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75번 주간 고속도로를 따라 191번 출구 리버 로드(River Road)까지 갑니다. 41번 국도를 따고 오리츠 대로(Ortiz Blvd)까지 이동 후 오리츠를 따라 산세르반도 애비뉴(San Servando Ave.)까지 이동합니다. 스파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일 입장료는 외부인(성인)의 경우 20달러, 현지인의 경우 15달러입니다. 또한 예약할 수 있는 스파 서비스가 있습니다. 주의: 온천에서 강한 유황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의 콘텐츠입니다.

관련 주제

더 알아보기
대서양을 향해 펼쳐진 아멜리아의 부둣가

목적지

아멜리아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