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플로리다 주에서 돈키호테로 열연을 펼치는 마이애미 시티 발레단
© 다니엘 아줄래
1 / 7
플로리다 주 팜 비치의 플래글러 박물관에 전시된 기차
©Brand USA 에이먼 포커스
2 / 7
플로리다 주 팜 비치 원형 극장에 울려 퍼지는 라이브 음악
3 / 7
플로리다 주 델레이 비치의 모리카미 박물관 및 일본 정원
4 / 7
플로리다 주 웨스트 팜 비치의 노턴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아트 애프터 다크 이벤트
5 / 7
플로리다 주의 레이크워스 스트리트 페인팅 페스티벌을 수놓은 거리 예술
6 / 7
세비야의 이발사를 무대에 올린 플로리다 주 팜 비치 오페라단
©Brand USA 에이먼 포커스
7 / 7
  • 주별:
    플로리다주

럭셔리한 리조트, 맑고 깨끗한 해변, 멋진 쇼핑과 아웃도어 모험으로 유명한 팜비치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 지역에서 다른 어느곳과도 견줄 수 없는 세계 최고의 문화를 즐겨보세요. 200개에 달하는 세계 최고의 문화 예술 조직이 해마다 42,000개가 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여기는 의심할 여지 없는 “플로리다 문화의 수도”입니다.

플래글러 박물관

이곳에서는 “플래글러(Flagler)”라는 이름이 공원, 대로, 문화 센터 등 모든 곳에 사용됩니다. 이 이름의 주인인 헨리 플래글러(Henry Flagler)는 팜비치의 설립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업계의 거장이자 스탠다드 오일 컴퍼니(Standard Oil Company)의 공동 창립자이기도 한 그는 휴식을 취하기 이상적인 이곳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최고급 호텔 두 개와 이곳을 각 도시와 연결해줄 철도를 건설해 이 지역 개발에 불씨를 댕깁니다. 플래글러는 이곳에 겨울 별장을 짓기도 했는데, 당시 뉴욕 헤럴드(New York Herald)는 이곳을 '유럽의 그 어떤 궁전보다 아름답고, 전 세계의 그 어떤 개인 저택보다 웅장하고 호화롭다'고 묘사했습니다. 미국의 역사기념물로 지정된 이 저택은 오늘날 플래글러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방과 복도 곳곳을 돌아보며 입이 떡 벌어지는 화려한 건축 양식과 인상적인 미술 컬렉션을 감상해 보세요. 예술과 음악 관련 전시회와 콘서트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모리카미 박물관: 플로리다 주의 작은 일본

팜비치를 여행하는 동안 모리카미 박물관 및 일본 정원(Morikami Museum and Japanese Gardens)에서 세계의 다른 편에 있는 문화도 체험해보세요. 여기는 일 년 내내 독특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본 전통문화를 깊이 이해하게 해줍니다. 이곳에서 다도의 관례를 구경하고 일본 전통 악기인 태고가 울리는 북소리를 들으며 일본 문화를 체험하고, 아름다운 정원을 거닐며 모리카미의 유명한 분재 컬렉션을 둘러보세요.

앤 노턴 조각 정원

햇살 좋은 오후에는 웨스트 팜비치로 향해 앤 노턴 조각 정원(Ann Norton Sculpture Garden)을 살펴보세요. 아름답게 관리된 정원을 산책하며 곳곳에 숨어 있는 독특한 조각 작품을 감상해보세요. 야외에 있는 조각 작품 9점은 앤 위버 노턴(Ann Weaver Norton)이 이곳 미술관의 설립자이자 그녀의 남편이기도 한 랄프 노턴(Ralph Norton)을 기리기 위해 조각한 것입니다. 앤의 실내 작업실도 꼭 둘러보세요. 공식 투어에 참여해 투어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이곳의 특별한 유산을 생생하게 체험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소사이어티 오브 더 포 아츠

지역 사회의 문화적인 성장을 장려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문화 단체인 소사이어티 오브 더 포 아츠(The Society of the Four Arts)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문화 프로그램 중 몇 가지도 체험해 보세요. 도서관, 어린이 도서관, 조각 공원과 식물원 등도 있습니다. 방문객은 전시된 예술품을 감상하고 초청한 유명 연사의 강연을 듣고 유익한 세미나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수준 높은 콘서트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어린이용 프로그램, 영화, 콘서트, 전시회, 강좌 등을 살펴보세요.

놀라운 예술이 넘쳐 흐르는 스트리트 페인팅 페스티벌

레이크워스 다운타운에서 스트리트 페인팅 페스티벌(Street Painting Festival)이 개최될 때 방문하는 행운의 주인공이 된다면, 다운타운의 거리를 초크화가 뒤덮는 어마어마한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예술 작품을 둘러보며 야외 콘서트 음악을 듣고 맛있는 음식도 드셔 보세요. 이외에도 유명한 연중행사로는 현대 미술을 주제로 한 대형 쇼인 아트팜비치(ArtsPalmBeach), 미국 내 해당 분야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팜 비치 주얼리, 아트 앤 앤틱 쇼(Palm Beach Jewelry, Art and Antique Show), 미국 전역의 사진 강사들이 선보이는 큰 규모의 컨벤션인 포토퓨전(FOTOfusion) 등이 있습니다.

무대에 오른 발레와 오페라

팜비치의 문화적인 기량은 이례적인 상황을 만들어 냈습니다. 남쪽에 있는 도시의 이름을 딴 마이애미 시립 발레단이 근 30년 동안 사실상 팜 비치에 정착해 있습니다. 이 발레단은 다른 어느 곳보다도 팜 비치에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크래비스 센터(Kravis Cente)에서 가장 많은 공연을 선보입니다. 공연 스케줄을 확인해 고전부터 가장 전도유망한 안무가들이 연출하는 신개념 공연까지 모든 것을 관람할 기회를 잡아보세요.

크래비스 공연 예술 센터(Kravis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에서 팜비치 오페라단(Palm Beach Opera)의 공연을 감상하는 것 또한 꼭 해봐야 할 또 하나의 볼거리입니다. 해마다 미국과 전 세계에서 각광받는 스타들이 열연하는 세계적인 오페라 공연이 다수 열립니다.

라이브로 무대를 꾸미는 연극

팜비치 주변에 마련된 여러 라이브 연극 무대 가운데 레이크워스 플레이하우스(Lake Worth Playhouse)는 “never-be-dark” 정책을 표방해 1920년대 극장을 복원한 이곳에서 일 년 내내 공연합니다. 델레이 비치 플레이하우스(Delray Beach Playhouse)는 지역 사회 공공 극장으로 브로드웨이 쇼, 어린이 연극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입니다. 브로드웨이 공연은 크래비스 공연 예술 센터에서도 관람 가능하며, 이곳은 수백만 달러 규모의 아름다운 시설을 자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