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버지니아 비치 해안을 따라 돌고래와 함께 카약 타보기
1 / 1
  • 주별:
    버지니아주

아름다운 해안가, 굽이굽이 이어지는 물길, 장관을 이루는 사이프러스 숲이 있는 버지니아 비치는 다양한 야생동물이 살아가는 보금자리입니다.

좀처럼 만나기 힘든 새부터 혹등고래까지, 크고 작은 생명체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이 수도 없이 많습니다. 버지니아 비치로 여행을 떠날 때는 가족과 함께 동물을 만나보는 시간을 일정에 추가해보세요.

고래 관광

여행에서 꼭 경험해보고 싶은 것으로 고래 관광을 꼽는 사람이 많습니다. 겨울철 번식을 위해 고래가 이동하는 시기가 되면 버지니아 비치(Virginia Beach) 해안 너머 혹등고래가 보입니다. 이 시기에 이곳에 방문하신다면 고래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12월부터 2월 말까지, 루디 투어스(Rudee Tours) 또는 버지니아 아쿠아리움(Virginia Aquarium)에서 운영하는 씨 어드벤처스(Sea Adventures) 보트 투어에서 혹등고래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대서양 수면 위로 뛰어오르는 고래의 멋진 모습

대서양 수면 위로 뛰어오르는 고래의 멋진 모습
더 보기

돌고래와 함께 카약 타보기

사람과 돌고래는 천성이 닮은 듯한데, 지능이 뛰어나고 장난기 많은 이 포유류를 아주 가까이에서 만난다는 건 정말 특별한 경험입니다. 체서피안 아웃도어스(Chesapean Outdoors)와 서프 앤 어드벤처 컴퍼니(Surf & Adventure Co.)는 모두 가이드가 이끄는 해안 카약 투어를 진행하는데, 큰돌고래와 바다거북 등 바다에 사는 다양한 야생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카약을 한 번도 타본 적 없는 여행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평생 기억에 남을 특별한 저녁 시간을 원하신다면 석양이 질 무렵의 돌고래 투어를 신청해보세요.  

호기심이 강해 카약 탄 사람들을 쫓아다니는 돌고래들

호기심이 강해 카약 탄 사람들을 쫓아다니는 돌고래들
더 보기

조류 관찰해보기

백 베이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Back Bay National Wildlife Refuge)과 퍼스트 랜딩 주립공원(First Landing State Park)은 모두 철새들이 대서양 철새 비행경로(Atlantic Flyway)를 따라가다 쉬어가는 서식지입니다. 쌍안경을 챙겨 캐나다 거위, 미국의 흰머리독수리, 고니, 매, 멸종 위기종인 배관물떼새 등 수십 종의 새들을 관찰해보세요. 13km를 뻗어 나가는 트레일을 따라 걸으며, 또는 가이드와 함께 하는 카약 투어를 예약해 좀 더 가까이에서 새들을 만나보세요.

백 베이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에서 나무 사이로 늪노래참새 엿보기

백 베이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에서 나무 사이로 늪노래참새 엿보기
더 보기

바다거북과 물범 만나보기

버지니아 아쿠아리움에서 수천 가지 바다 생명체를 보며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대형 바다거북 전시관을 보유하고 있는 이 아쿠아리움은 바다거북을 연구하고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며 부화, 재활 및 구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합니다. 보통 5월에서 9월까지가 바다거북이 해변에 알을 낳는 산란철이며, 6월과 7월에 바다거북이 가장 많이 보입니다. 밤에는 조명을 끄고 모래밭 속에 안전하게 보호된 둥지를 발견할 경우 바다거북을 방해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아쿠아리움에서 제공하는 또 다른 프로그램으로는 잔점박이물범 훈련 과정을 볼 수 있는 내부 투어가 있습니다. 참가자는 아쿠아리움의 포유류 전문 트레이너가 잔점박이물범을 보살피고 훈련하는 모습을 보고 가까이에서 인사를 나눌 수도(물론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이 프로그램은 잔점박이물범의 서식지와 적응력 및 이들을 보존하기 위한 노력을 잘 설명해줍니다.

버지니아 아쿠아리움에서 내부 투어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물범 만나보기

버지니아 아쿠아리움에서 내부 투어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물범 만나보기
더 보기

가는 방법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Washington Dulles International Airport, IAD)에 도착한 후 버지니아 주 노퍽 국제공항(Norfolk International Airport, ORF)행 항공편으로 갈아타세요. 약 20분이면 버지니아 비치에 도착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덜레스 국제공항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으로, 남쪽으로 약 345km를 달리면 버지니아 비치가 나옵니다.

더 알아보기
세 개의 아치형 탑이 돋보이는 미국 공군 기념비

목적지

알링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