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EDM 스킬을 뽐내고 있는 미국의 DJ, 레코드 프로듀서 겸 리믹서인 케스케이드
1 / 1
  • 주별:
    캘리포니아주
    콜로라도주
    일리노이주
    뉴욕주
    오하이오주
    유타주
    워싱턴주

특별히 여행해 볼 만한 유명하면서도 독특하고 상징적인 미국 음악 공연장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멋진 야외 공연장 5곳과 함께 최고의 실내 공연장 5곳에 대해 알아보세요. 이들 공연장에서는 힙합부터 뮤직 페스티벌에 이르기까지 온갖 재능 있는 뮤지션들이 공연을 펼치지만, 특히 EDM 공연이 장관입니다.

유명 나이트클럽 및 콘서트장 5곳

모든 도시마다 댄스 애호가들이 밤마다 찾는 명소가 있습니다. 이런 명소들은 반드시 여행해보면 좋습니다.

1. 1015 폴섬 –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멋진 실내 장식, 세 개 층에 걸쳐 위치하고 있으며 별도의 바가 있는 개별 뮤직룸 5개, 비디오 워터 월과 최첨단 사운드와 조명이 갖춰진 1015 폴섬(1015 Folsom)이 샌프란시스코만(San Francisco Bay) 최고의 EDM 명소인 것은 당연합니다. 트리피 터틀(Trippy Turtle), 앨리슨 원더랜드(Alison Wonderland), 폴 오켄폴드(Paul Oakenfold), 다다 라이프(Dada Life) 등이 이곳에서 공연을 펼치긴 했으나, 이곳에 오면 와이클리프 진(Wyclef Jean)이나 빅 보이(Big Boi)와 같은 힙합 뮤지션과 매주 열리는 라틴풍 푸라 나이트클럽(Pura Nightclub)도 즐길 수 있습니다.

1015 폴섬에서 공연 중인 다다 라이프

1015 폴섬에서 공연 중인 다다 라이프
더 보기
추가 정보

2. 발리 하우스 – 오하이오주 클리브랜드

클리브랜드의 웨어하우스 디스트릭트(Warehouse District)에 있는 발리 하우스(Barley House)는 밤과 낮의 모습이 전혀 다릅니다. 낮에는 해피 아워 스페셜, 10대 이상의 대형 화면 TV, 20가지 수제 맥주와 맛있는 메뉴가 제공되는 인기 만점의 스포츠 바이지만, 밤이 되면 DJ와 VIP 좌석으로 꽉 찬 나이트클럽으로 변신합니다. 2015년, 발리 하우스는 오하이오주에서 유일하게 최고의 나이트클럽 및 바 100곳(Nightclub & Bar’s Top 100) 목록에 올랐습니다.

추가 정보

3. 베타 – 콜로라도주 덴버

베타(Beta)는 모든 EDM 팬의 버킷 리스트에 올라 있는 나이트클럽 중 하나입니다. 덴버에 있는 이 나이트클럽에는 딥 바스 비트를 위한 멋진 펑션원(Funktion-One) 사운드 시스템이 갖춰져 있으며, 북미 최고의 나이트클럽(2011년 DJMag 선정), 최고의 댄스 클럽(2013년 롤링스톤지 선정), 역대 최고의 댄스 클럽 중 하나(빌보드 선정)로 선정되는 등 다수의 수상 경력도 자랑합니다. 덥스텝부터 테크노 뮤지션, 그리고 릴 존(Lil Jon)과 같이 힙합 차트를 석권하는 뮤지션이 가끔 공연에 서는 등 베타에서 공연하는 뮤지션들은 언제나 관객을 만족시킵니다.

베타 무대에서 공연 중인 차트를 석권하는 아티스트, 릴 존

베타 무대에서 공연 중인 차트를 석권하는 아티스트, 릴 존
더 보기
추가 정보

4. 씨엘로 클럽 – 뉴욕주 뉴욕시

뉴욕시 맨해튼(Manhattan)의 미트패킹 지구(Meatpacking District)에 위치한 씨엘로(Cielo)는 진정한 댄스 중심 분위기로 정평이 나 있는 클럽입니다. 이 겉치레 없는 클럽에서는 친밀한 공간의 탁 트인 공간에 움푹 들어간 댄스 플로어에서 테크노, 하우스 및 딥 하우스 등의 음악이 울려 퍼집니다. 영국과 이비자섬(Ibiza)에서 활동하던 주요 DJ와 EDM 스타들이 이곳에서 정기적으로 공연합니다.

추가 정보

5. 에코스테이지 – 워싱턴 D.C.

움직일 수 있는 충분한 공간과 탁 트인 전망, 놀라울 정도로 멋진 조명 쇼, 다다 라이프(Dada Life), 에릭 프리즈(Eric Prydz), 디플로(Diplo)와 같은 최고의 DJ들을 원한다면 워싱턴 DC 지역에 있는 에코스테이지(Echostage)를 놓쳐서는 안 됩니다. 2012년에 개장했으나 에코스테이지는 이미 2017년 DJMag 선정 세계의 탑 100 클럽에서는 8위를, 미국 내 순위에서는 1위를 기록했습니다. 밤 문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들러봐야 할 곳이죠.

에코스테이지에서 자주 공연하는 에릭 프리즈

에코스테이지에서 자주 공연하는 에릭 프리즈
더 보기
추가 정보

환상적인 야외 공연장 5곳

역사에 남을 만할 정도로 경치가 수려하며 전설적인 환상적인 야외 공연장 5곳을 알려드립니다. 이 공연장들은 최고 DJ들과 대규모 관객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또한 누구나 가고 싶어하는 아름다운 관광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1. 고지 원형극장 – 워싱턴주 퀸시

시애틀 동쪽으로 2시간 30분 거리에 있는 이 대규모 공연장은 워싱턴주 컬럼비아강(Columbia River)의 그림 같은 전경이 배경처럼 펼쳐져 있습니다. 최고의 뮤지션들과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할 수 있는 숨 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공연장입니다. EDM 팬들을 위한 공연으로는, 일렉트로닉 뮤직을 주로 선보이는 6월의 파라다이소 페스티벌(Paradiso Festival)과 다양한 장르가 공연되는 5월의 사스콰치!(Sasquatch!) 페스티벌이 모두 고지(Gorge)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

2. 할리우드 볼 –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1922년에 개장한 이래 할리우드 볼(Hollywood Bowl)에서 공연한 아티스트는 비틀즈(Beatles)부터 프린스(Prince),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까지 정말 다양합니다. 유명한 'Hollywood' 글자가 새겨진 경관을 배경으로 주변 언덕에 둘러싸인 자연적인 ‘볼’ 모양의 지형에 위치한 할리우드 볼은 연중 내내 최고의 EDM 뮤지션들이 찾는 로스엔젤레스의 상징입니다. 콘서트 전에 시간을 내어 안쪽에 있는 할리우드 볼 박물관(Hollywood Bowl Museum)도 둘러보세요. 이곳에는 피크닉장 14곳과 레스토랑도 여러 곳 있습니다.

할리우드 볼,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을 위한 공연장

할리우드 볼,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을 위한 공연장
더 보기
추가 정보

3. 제이 프리츠커 파빌리온 – 일리노이주 시카고

시카고의 밀레니엄 공원(Millennium Park)에 위치한 제이 프리츠커 파빌리온(Jay Pritzker Pavilion) 공연장은 예술 작품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스테인레스 스틸 지붕에 전면을 스틸 파이프로 설계했습니다. 여름철 일주일에 두 번 열리는 무료 콘서트 시리즈 기간에는 수많은 관객들이 록부터 재즈, EDM에 이르는 다양한 스타일의 뮤지션의 공연을 관람하러 이곳을 찾습니다. 위치로 보더라도 프리츠커 파빌리온은 최고입니다. 시카고 미술관(Art Institute of Chicago), 윌리스 타워(Willis Tower), 콩 조각 작품으로도 유명한 ‘클라우드 게이트(Cloud Gate)’ 등 시카고 도심의 수많은 관광 명소들에 인접해 있기 때문입니다.

밤하늘 아래 제이 프리츠커 파빌리온에서 펼쳐지는 야외 공연

밤하늘 아래 제이 프리츠커 파빌리온에서 펼쳐지는 야외 공연
더 보기

4. 레드 록스 공원과 야외 원형극장 – 콜로라도주 덴버

레드 록스(Red Rocks)는 세계 최고의 공연장으로 꾸준히 랭크되는 음악 팬들의 버킷 리스트에 올라 있는 또 하나의 공연장입니다. 콜로라도주 고대의 붉은 사암 지대에 자리 잡고 있는 이 공연장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연적으로 형성된, 완벽한 음향을 선사하는 야외 원형극장입니다. 일렉트로닉 뮤직에 매료되어 있다면 데드마우스(deadmau5), 에스티에스 9(STS9), 차미(Tchami), 카이고(Kygo)와 글로벌 덥 페스티벌(Global Dub Festival) 등의 유명한 공연이 개최되기도 했으나, 이 계단식 공연장에서는 온갖 장르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밤하늘 아래 펼쳐지는 여름철 콘서트 시리즈, 요가 온 더 록스(Yoga on the Rocks), 콜로라도 음악 명예의 전당(Colorado Music Hall of Fame), 인근 공원의 하이킹 트레일도 알아보세요.

레드 록스 공원과 야외 원형극장에서 석양이 질 때 펼쳐지는 콘서트

레드 록스 공원과 야외 원형극장에서 석양이 질 때 펼쳐지는 콘서트
더 보기

5. 스노우 파크 원형 야외극장 – 유타주 파크 시티

겨울철, 디어 밸리(Deer Valley)는 워새치산맥(Wasatch Mountains)에서 멋지게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의 천국입니다. 여름에는 하이킹, 산악 바이킹, 낚시, 파크시티(Park City)의 스노우 파크 야외 원형극장(Snow Park Amphitheater)의 야외 콘서트를 즐길 수 있어 사람들이 즐겨 찾습니다. 이 공연장에서는 그랜드 밸리 뱅크 무료 커뮤니티 콘서트 시리즈(Grand Valley Bank Free Community Concert Series), 유타 심포니 앤 빅 스타(Utah Symphony and Big Stars), 브라이트 나잇(Bright Nights)을 비롯해 여러 가지 여름철 콘서트 시리즈가 개최되므로, EDM부터 록, 블루그래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