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캘리포니아주
- 콜로라도주
- 일리노이주
- 뉴욕주
- 오하이오주
- 유타주
- 워싱턴주
특별히 여행해 볼 만한 유명하면서도 독특하고 상징적인 미국 음악 공연장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멋진 야외 공연장 5곳과 함께 최고의 실내 공연장 5곳에 대해 알아보세요. 이들 공연장에서는 힙합부터 뮤직 페스티벌에 이르기까지 온갖 재능 있는 뮤지션들이 공연을 펼치지만, 특히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공연이 장관입니다.
유명 나이트클럽 및 콘서트장 5곳
모든 도시마다 댄스 애호가들이 밤마다 찾는 명소가 있습니다. 이런 명소들은 반드시 여행해보면 좋습니다.
1. 1015 폴섬 –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멋진 실내 장식, 세 개 층에 걸쳐 위치하고 있으며 별도의 바가 있는 개별 뮤직룸 5개, 비디오 워터 월과 최첨단 사운드와 조명이 갖춰진 1015 폴섬(1015 Folsom)이 샌프란시스코만(San Francisco Bay) 최고의 EDM 명소인 것은 당연합니다. 트리피 터틀(Trippy Turtle), 앨리슨 원더랜드(Alison Wonderland), 폴 오켄폴드(Paul Oakenfold), 다다 라이프(Dada Life) 등이 이곳에서 공연을 펼치긴 했으나, 이곳에 오면 힙합 뮤지션과 매주 열리는 라틴풍 푸라 나이트클럽(Pura Nightclub)도 즐길 수 있습니다.
1015 폴섬에서 공연 중인 다다 라이프
5. 에코스테이지 – 워싱턴 D.C.
움직일 수 있는 충분한 공간과 탁 트인 전망, 놀라울 정도로 멋진 조명 쇼, 다다 라이프(Dada Life), 에릭 프리즈(Eric Prydz), 디플로(Diplo)와 같은 최고의 DJ들을 원한다면 워싱턴 DC 지역에 있는 에코스테이지(Echostage)를 놓쳐서는 안 됩니다. 에코스테이지(Echostage)는 DJMag 선정 전 세계 탑 100 클럽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밤 문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들러봐야 할 곳이죠.
에코스테이지에서 자주 공연하는 에릭 프리즈
환상적인 야외 공연장 5곳
역사에 남을 만할 정도로 경치가 수려하며 전설적인 환상적인 야외 공연장 5곳을 알려드립니다. 이 공연장들은 최고 DJ들과 대규모 관객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또한 누구나 가고 싶어하는 아름다운 관광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1. 고지 원형극장 – 워싱턴주 퀸시
2. 할리우드 볼 –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1922년에 개장한 이래 할리우드 볼(Hollywood Bowl)에서 공연한 아티스트는 비틀즈(Beatles)부터 프린스(Prince),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까지 정말 다양합니다. 유명한 'Hollywood' 글자가 새겨진 경관을 배경으로 주변 언덕에 둘러싸인 자연적인 ‘볼’ 모양의 지형에 위치한 할리우드 볼은 연중 내내 최고의 EDM 뮤지션들이 찾는 로스앤젤레스의 상징입니다. 콘서트 전에 시간을 내어 안쪽에 있는 할리우드 볼 박물관(Hollywood Bowl Museum)도 둘러보세요. 이곳에는 피크닉장 14곳과 레스토랑도 여러 곳 있습니다.
할리우드 볼,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을 위한 공연장
3. 제이 프리츠커 파빌리온 – 일리노이주 시카고
시카고의 밀레니엄 공원(Millennium Park)에 위치한 제이 프리츠커 파빌리온(Jay Pritzker Pavilion) 공연장은 예술 작품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스테인레스 스틸 지붕에 전면을 스틸 파이프로 설계했습니다. 여름철 일주일에 두 번 열리는 무료 콘서트 시리즈 기간에는 수많은 관객들이 록부터 재즈, EDM에 이르는 다양한 스타일의 뮤지션의 공연을 관람하러 이곳을 찾습니다. 위치로 보더라도 프리츠커 파빌리온은 최고입니다. 시카고 미술관(Art Institute of Chicago), 윌리스 타워(Willis Tower), '콩' 조각 작품으로도 잘 알려진 클라우드 게이트(Cloud Gate) 등 시카고 도심의 수많은 관광 명소들에 인접해 있기 때문입니다.
밤하늘 아래 제이 프리츠커 파빌리온에서 펼쳐지는 야외 공연
4. 레드 록스 공원과 야외 원형극장 – 콜로라도주 덴버
레드 록스(Red Rocks)는 세계 최고의 공연장으로 꾸준히 랭크되는 음악 팬들의 버킷 리스트에 올라 있는 또 하나의 공연장입니다. 콜로라도주 고대의 붉은 사암 지대에 자리 잡고 있는 이 공연장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연적으로 형성된, 완벽한 음향을 선사하는 야외 원형극장입니다. 일렉트로닉 뮤직에 매료되어 있다면 데드마우스(deadmau5), 에스티에스 9(STS9), 차미(Tchami), 카이고(Kygo)와 글로벌 덥 페스티벌(Global Dub Festival) 등의 유명한 공연이 개최되기도 했으나, 이 계단식 공연장에서는 온갖 장르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밤하늘 아래 펼쳐지는 여름철 콘서트 시리즈, 요가 온 더 록스(Yoga on the Rocks), 콜로라도 음악 명예의 전당(Colorado Music Hall of Fame), 인근 공원의 하이킹 트레일도 알아보세요.
레드 록스 공원과 야외 원형극장에서 석양이 질 때 펼쳐지는 콘서트
5. 스노우 파크 원형 야외극장 – 유타주 파크 시티
겨울철, 디어 밸리(Deer Valley)는 워새치산맥(Wasatch Mountains)에서 멋지게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의 천국입니다. 여름에는 하이킹, 산악 바이킹, 파크시티(Park City)의 스노우 파크 야외 원형극장(Snow Park Outdoor Amphitheater)의 야외 콘서트를 즐길 수 있어 사람들이 즐겨 찾습니다. 이 공연장에서는 디어 밸리 콘서트 시리즈(Deer Valley Concert Series), 유타 심포니(Utah Symphony) 및 디어 밸리 뮤직 페스티벌(Deer Valley Music Festival)을 비롯해 여러 가지 여름철 콘서트 시리즈가 개최되므로, EDM부터 록, 블루그래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